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8 장애인 3.5 LPi 가격 선택 방법, LPG 충전 비용 맞출까?
    국내자동차/기아 2021. 4. 9. 12:44

    기아 K8 장애인 3.5 LPi 가격 선택 방법, LPG 충전 비용 맞출까?

    기아차 신형 K8 출시에 장애인 또는 직계 가족에서도 3.5 LPi 모델을 고려합니다. 기아 K8 장애인 LPG 3.5 LPi 모델 선택 고려한다면 참고하세요.

     

    기아 K8 LPi 모델은 3.5L 엔진 때문에 장애인이 구매하게 된다면 많은 것을 포기해야 합니다.

     

    무엇을 포기하냐고요?

     

    차례

    1. 기아 K8 장애인 3.5 LPi
    2. 기아 K8 장애인 하이브리드?
    3. 기아 K8 장애인 4급부터

    국내 자동차 제도에 따라 취득세 7% 감면과 자동차세 전액 감면이 2.0L 배기량 이하이기 때문에 모두 포기해야 하는 것이죠. 

     

    그럼,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두 가지 모델을 비교해서 검토해 보죠.

     

     

     

     

    1. 기아 K8 장애인 3.5 LPi


    기아 K8 3.5 LPi 엔진 경우, 2.5L 가솔린 엔진보다 출력이 좋아 선택을 고려합니다. 이왕이면 출력과 토크에서 매력을 담은 기아 K8 LPi 선택이 좋은 것이죠.

     

    그래서 기아 K8 장애인 (1~3급) 자동차를 구매할 경우, 일반 LPi 모델을 구매할 수 있지만, 다소 저렴한 렌터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장애인이 구매한다고 자동차세 및 취득세 감면이 없죠.

    일반인과 동일한 가격과 세금이 적용됩니다. (차량 개소세 및 채권 제외)

     

    그럼, 추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죠.

     

     

     

     

    2. 기아 K8 장애인 하이브리드?


    3.5 LPi 엔진의 매력에도 장애인 혜택이 없기 때문에 5월 출시할 기아 K8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때까지 볼 수 없었던 대형 세단에 1.6 터보 엔진과 전동 모터 결합에 장애인(1~3급)의 혜택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 첫 사례죠. 따라서 취득세 7% 감면, 보유 동안 자동차세 평생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만끽하세요.

     

    그러면 하이브리드 차량 때문에 비용 상승이 상당히 올라가는데요?

    비용요? 함 보시죠. 여기서 중요합니다.

     

    [3.5 LPi 보유에 따른 유지비]

    3.5L 3,470cc 자동차세 = 902,200원 (주민세 포함)

    구매 취득세 아래 이미지 참고

    장애인은 공채할인 감면됩니다.

    따라서 자동차세 + 7% 취득세 = 약 300만 원 비용이 더 들어가죠.

     

    기아 K8 하이브리드 또한 시작 가격이 약 3,600만 원부터 시작한다고 예상합니다.  더 비싼 가격이 책정된다면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로 몰릴 테니까요.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비싼 K8 하이브리드 가격의 취득세 & 자동차세가 빠진다고 생각하면, 가격이 LPi 프레스티지 가격과 비슷하죠.

    그럼, 장애인 LPG 모델보다, K8 하이브리드 구매한다면 해마다 부과되는 3.5L 자동차세 90만 원가량 절약합니다. 이렇게 5년 동안 LPG K8 자동차세를 절약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차량 가격은 빠지겠죠.

     

    이익을 참고하면 K8 장애인 (1~3급)은 당연, 연비가 디젤 엔진처럼 좋고, 자동차세와 취득세 혜택 있는 기아 K8 하이브리드가 좋습니다.

     

    그럼, 4급 이하 장애인 분들은 어떻게 할까요?

     

     

     

     

    3. 기아 K8 장애인 4급부터


    어차피 3급 이하 장애인 분들은 모두 일반인과 같은 조건의 자동차 세금과 혜택이 주어집니다. 여기서 잠 깜! 렌터카를 구매하면 될 것 같은데요.

     

    외치는 분들 또한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기아 K8 렌터카를 구매할 수 있지만, 기아 홈페이지 가격표에서는 면세 가격을 고시한 상태라 4급 장애인이 렌터카 차량을 구매하려면 추가 면세한 만큼 추가 세금을 적용합니다.

     

    따라서 일반 K8 LPI 모델이나 차이가 없죠. (그럼에도 조금 저렴함)

     

    4급 장애인은 채권 할인 면제, 연료비가 저렴한 LPi 선택이 그나마 저렴합니다. 2.5L 가솔린 엔진과 3.5L LPi 엔진 유지비가 같기 때문인데요. 위 기아 K8 프레스티지 가격의 서울 공채할인 가격의 대략적인 고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저 부분이 빠지는 셈이죠.

     

    하지만, 서울에서 채권 요율이 20%, 나머지 지역의 요율은 5~12%로 적용하고 있어 큰 비용을 절감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할 수 있습니다. 

     

     

     

    4. 마무리


    1~3급 장애인은 기아 K8 하이브리드 구매하세요. 4급 장애인부터는 출력이 좋은 3.5L LPG 모델이 좋습니다. 이와 같이 상세한 정보를 참고하지 못하여 1~3급 장애인 또는 직계 가족이 선택하는 K8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어 빠르게 작성하였습니다.

     

    따라서 급하게 작성하느라 상세한 자동차 설명은 제외했습니다. 해당 내용은 국가법령정보(개별소비세법 제18조) 참고하여 작성하였음을 알리며 기아 K8 장애인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