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전기차 eqs 가격 제원 특징 출시는?
    유럽자동차/벤츠 2021. 4. 16. 15:29

    벤츠 전기차 eqs 가격 제원 특징 출시는?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 벤츠에서 새로운 전기차 EQS를 공개했습니다. 벤츠 전기차 EQS 가격 및 제원, 특징 정보를 검토해 보면서 여러분에게 핵심 내용을 전달할 정보를 검토해 보았습니다. 

     

    존경하는 여러분께서 벤츠 세단을 좋아하는 이유는 100세 할아버지도 알아주는 성공한 CEO 이미지 때문에 선택하는 분들 이겠죠.

    차례

    1. 벤츠 EQS 전기차
    2. 벤츠 전기차 EQS 제원
    3. 벤츠 전기차 EQS 기술
    4. 벤츠 전기차 EQS 가격

    오너의 하차감을 높여주었던 벤츠 이미지 때문에 수입차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습니다. 벤츠 플래그십 모델 S클래스 또는 마이바흐 세단을 선택하는 CEO가 많아져 국내 출시 가격 또한 높은 수준이죠.

    성공한 이미지를 전달했던 S클래스의 미래 버전... 새롭게 선보인 벤츠 전기차는 성공한 CEO 마음을 어떻게 사로잡을까요?

     

    이번 공개한 EQS 전기차는 벤츠의 미래 성장동력 모델이기에 벤츠 전기차 EQS 모델는 조금 특별함을 담아 출시합니다. 

     

     

     

    1. 벤츠 EQS 전기차


    메르세데스 벤츠가 2019년 독일 국제 모터쇼에서 비전 EQS 고급 전기 세단으로 콘셉트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당시만 해도 그냥 잘생긴 디자인의 멋스러운 전기차 수준이라고 볼 수 있었죠.

    하지만 2021년 온라인 세계 전자제품 박람회(CES)에서 벤츠 EQS 탑재할 56인치 MBUX 하이퍼 스크린을 선보이면서 시선을 집중하게 됩니다. 

     

     

    벤츠 최초로 적용한 CPU 8 코어와 24GB 램을 탑재한 내장된 카메라와 조도 센서를 이용하여 주변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을 탑재했죠.

    여기에 대형 디스플레이는 17.7 및 12.3인치 OLED 패널, 12.3인치 LCD의 3개 구성하고 있으며, OTA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주기적으로 사용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됩니다.

     

    여기에 벤츠 S클래스 현재 자율 2단계 주행을 지원 중인 것을 벤츠 EQS 전기차는 자율 3단계 첨단 주행 기술을 지원해 더욱더 스마트한 자동차로 굴림하게 되었죠.

    여기서 핵심은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까지 최고급 멋스러움을 담아, 거주성 + 하차감 + 스마트 선택 이미지까지 예비 오너에게 더해 전달할 예정입니다. 

     

     

     

    2. 벤츠 전기차 EQS 제원


    독일 미디어에서 공개한 내용을 검토하면 4가지 트림으로 라인업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궁금한 벤츠 전기차 EQS 제원으로 전기차 미래의 이동성은 얼마나 멀리... 파워 있게... 전기차 성능을 검토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EQS
    모델명 EQS 450 EQS 450+ EQS 580
    4MATIC
    EQS AMG 4MATIC
    생산지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Factory 56
    플랫폼 EVA 플랫폼
    배터리 용량 90 kWh 108 kWh
    항속거리(WLTP) 640 km 770 km 미정
    0 - 100 kph 미정 4.3초
    최고속도 210 kmh
    출력 245 kW 385 kW 560 kW
    329 마력 516 마력 751 마력
    토크 568 N⋅m 855 N⋅m 미정
    57.9 kgm 87.2 Kgm
    구동방식 싱글 모터 RWD 듀얼 모터 AWD
    모터 타입 PMSM
    MBUX 데이터 8코어, 24GB RAM 및 초당 46.4GB RAM 메모리
    플러그 22 kW AC
    충전 케이블 200 kW DC
    전장 5,216 mm
    전폭 1,926 mm
    전고 1,512 mm
    축간거리 3,210 mm
    적재공간 610ℓ(트렁크)
    1,770ℓ(2열 포함)
    공차중량 2,480 ~2,585kg

    모두 독일에서 생산하여 출하될 예정이며 22년형 모델로 올 3분기 출시 예정이라 국내 또한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입니다. 

     

     

     

    3. 벤츠 전기차 EQS 기술


    벤츠 S클래스급 전기차 모델이기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편의 첨단 기술 또한 벤츠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을 사용하여 예비 오너의 만족감을 높이게 됩니다.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적응형 LED 헤드라이트, 자동 하이빔 시스템, 정지 및 출발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자율 3단계 자동차선 변경, 자동 비상 제동, 보행자 및 자전거 회피 어시스트, 교차 충돌 방지, 교통 표지판 인식, 사각지대 모니터링, 어라운드 뷰 등 이제까지 보여준 첨단 기술에 더해 자율주행 3단계까지 쏟아부은 첨단 기술.

    현재 고급 전기차 출시 모델을 고려하면 엄청난 기술을 부여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급형 전기차 모델은 포르쉐 타이칸, 아우디 E-트론 GT, 테슬라 모델 X 경쟁 모델과 비교하면 조금 쉽겠죠. 

    개인적인 비교는 마이바흐 모델과 비교하면 가격과 성능 등에서 더욱더 현실적인 전기차 모델임 느껴집니다. 동의하시나요? 

     

     

     

    4. 벤츠 전기차 EQS 가격


    위 언급된 경쟁 모델 때문에 가격은 조금 낮은 편입니다. 벤츠 전기차 EQS 가격을 조사하면 유럽은 80,000유로(1억 676만 원)부터 시작 가격이며, 미국은 100,000달러(1억 1,151만 원) 시작 가격입니다.

    국내 출시 중인 경쟁 모델의 가격과 비교하면 조금 낮은 가격이죠. 따라서, 국내 출시에 현재 벤츠 S클래스 가격만큼 인상하여 출시를 예상합니다. 따라서 9,000만 원 넘는 전기차에 보조금을 지원하지 않는 것처럼 보조금 지원은 없겠죠.

     

    이제까지 내연기관 세단에서 벤츠 S클래스 모델이 플래그십 모델이었다면 향후 달라지는 미래 지향형 차량은 벤츠 EQS 전기차가 플래그십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존경하는 여러분이 신차의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신차 정보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 더 디자인적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아래 벤츠 전기차 EQS 하이라이트 영상을 참고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