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가격 제원 출시 국내는?
    국내자동차/현대 2021. 4. 16. 17:58

    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가격 제원 출시 국내는?

    미국법인 현대차에서 픽업을 공개했습니다. 현대 산타크루즈 픽업트럭 명칭으로 2015년 북미오토쇼에서 공개 후 6년 만에 선보이는 투싼 기반 픽업트럭입니다.

     

    현대차는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편의, 첨단 기술을 통해서 저렴한 가격대에서 실용성을 보여주는 제조사에서 고급스러운 제네시스 자동차를 통해 고급 이미지까지 미래 성장동력을 높이는 자동차 제조사죠.

    차례

    1. 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2. 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제원
    3. 현대 산타크루즈 가격
    4. 현대 산타크루즈 성공적인 판매?

    이런 가운데 새로운 픽업트럭을 미국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또 다른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앞으로 현대차의 품질과 성능을 보여줄 전망입니다.

     

    미국 첫 픽업트럭을 현대 산타크루즈 모델을 드밀은 것을 참고하면 베이스 모델의 품질 자신감을 보여 한단계 더 진화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해석이죠.

     

     

     

    1. 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투싼 기반한 픽업트럭을 제시함에 따라 민첩하고 빠른 크로스오버 형태의 픽업을 고려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2021년 4월 스포츠 어드밴처 차량으로 소개하며 모노코크 바디와 유니바디 프레임 조합하여 새로운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모노코크 바디 유니바디

    소형 픽업트럭으로 미국 시장에 출시하게 되었으며, 기본 전륜구동과 옵션 사륜구동을 적용하여 기본 멀티링크를 적용해 픽업트럭이지만, 승차감은 세단과 같은 조용함과 부드러운 주행 체감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투싼 SUV처럼 전면부 같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첨단 기술의 차선유지 및 운전자 지원 시스템 서라운드 뷰까지 편의가 적용하여 주행 성능 외에도 일상은 승용차와 같은 주행과 주말엔 어디에서든 즐길 수 있는 모험적인 이중성을 반영하였죠.

     

     

    현대인의 이동간에 빠질 수 없는 음악 청취 즐거움도 8개 스피커의 보스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 주말 아웃도어와 즐거움을 체감.

    - 평소 승용차처럼 주행할 수 있는 유연성.

    - 기동성과 넓은 화물 공간

    - 견인 능력은 높여 실용성 강조

     

    위와 같이 다양성을 고객에게 제시함으로써 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매력을 전파할 예정입니다.

     

     

     

    2. 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제원


    새롭게 출시할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제원은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합니다. 2.5L 가솔린 엔진과 2.5L 터보 엔진을 적용하여 선택에 따라 과감한 주행과 경제적인 연비를 선택할 수 있죠.

    국내 출시 중인 그랜저 2.5L 가솔린 엔진과 소나타 N 라인 2.5 터보 엔진을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현대 산타크루즈 제원의 성능을 참고하면

    2.5L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94ps, 최대토크 25.0 kgm, 8단 DCT 변속기 조합합니다. 2.5L 가솔린 터보 엔진의 최고출력은 285ps, 최대토크 43.0 kgm으로 역시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하게 되고 패들 시프트 변속기가 함께 적용합니다.

     

    2.5L 터보 엔진에 사륜구동 조합이면, 국내 산간지방 어디든 무리 없이 다닐 수 있을 것 같죠. 근데... 차량 크기가 너무 작다는 평가 때문에 아쉬움을 나타내는 분들이 있습니다.

     

    과연 정말 작을까요?

    현대 산타크루즈 픽업트럭 크기는 전장 4,971mm, 전폭 1,905mm, 전고 1,694mm, 휠베이스 3,005mm입니다. 국내 출시 중인 렉스턴 스포츠와 비교하면 전장 5,095mm, 전폭 1,950mm, 전고 1,840mm, 휠베이스 3,100mm 차체와 큰 차이 없는 차체를 보여주죠.

     

    따라서 시각적 이미지와 달리 그렇게 작은 차량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량 크기만 본다면 한국 주차장에 딱 알맞은 크기로 볼 수 있겠죠.

     

     

     

    3. 현대 산타크루즈 가격


    미국 출시 정보에 정확한 현대 산타크루즈 가격을 게시한 것은 없습니다.

    다만, 미국 출시 중인 소형 픽업트럭과 경쟁하기 위해서 외신에서 대략적인 가격을 고시 중인데, 경쟁 모델 혼다 리지 라인, 도요타 타코마, 닛산 프런티어, 포드 레인저와 비교할 수 있는 약 25,000달러(2,786만 원) 시작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쟁 모델과 비교하면 시작 가격은 저 선에서 출시해도 낮은 가격은 아니겠죠.

     

    그런데... 국내에서 현대 산타크루즈가 출시할까요?

    궁금함을 가지는 분 또한 있을 것 같습니다. 결론을 언급하면 국내 출시는 어려울 것입니다. 미국 현대차 생산 공장에서 생산하여 북미 시장에 출시하기 때문에 국내 역수입은 어렵다는 결과를 예상할 수 있겠죠.

     

     

     

    4. 현대 산타크루즈 성공적인 판매?


    여러분은 이번 공개된 디자인을 보았을 때 산타크루즈 북미시장 출시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다른 차량 대비 작은 차체, 대형 픽업 대비 낮은 화물 공간 때문에 판매량은 기대하기 어렵지 않을까 예상합니다만, 판매량을 차후 확인하면 알 수 있겠죠.

     

    2022년형 모델로 현대 산타크루즈는 미국 시장에 초기 4월 말부터 사전계약을 할 수 있도록 예약시스템을 구축합니다. 따라서 내년쯤 판매량을 통해서 인기 여부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출시했다면 다양한 혜택으로 대박 날 것 같은 현대 픽업트럭 산타크루즈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