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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특징
    국내자동차/현대 2021. 4. 18. 16:23

    2021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특징

    분류 : 현대차 |  2019년 7월 DN8 출시 | 중형 세단 | 하이브리드 자동차 | 디지털 키 | 쏠라루프

    2021 현대차 장거리 주행에 장점을 탑재한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소식입니다.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진화는 솔라 푸트 탑재한 친환경 자동차에 더욱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탑재한 모델이라고 소개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주행에 복합연비 21Km/L 높은 연비와 가솔린 엔진 및 전동모터 조합하여 전기차와 달리 장거리 주행과 외지에도 에너지 걱정 없이 주유할 수 있는 특징을 담았죠.

     

    차례

    1.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2.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제원
    3.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4.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마무리

    직장인 중에서도 경제적인 에너지, 친환경 자동차를 관심 가지는 현대인에게 주목받는 차량입니다.

     

     

     

    1.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일반 쏘나타에 비해 장거리 운행에도 경제적인 운행 비용을 안겨줘 인기를 나타내는데요.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이 높은 만큼 선택 옵션은 최소화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가장 고민스러워하는 옵션이 솔라루프입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솔라루프에 대한 현대차 설명에 따르면 6시간씩 충전하여 1년 총 1,300Km 넘는 주행할 수 있는 효율을 설명 중입니다.

    계산해보면 1,300Km/ 365 = 1일 6시간 충전에 약 3.6Km 운행거리라, 실질적인 주행 사용목적이기보다 블랙박스, 실내조명, 배터리 방전 예방에 도움된다고 할 수 있겠죠.

     

    따라서 솔라루프 실질적인 선택은 블랙박스 방전과 배터리 방전에 고민하는 분들에게 유리한 옵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고민이 있다면 쏠라루프 선택, 배터리 고민이 없다면 선택하지 않는 게 좋겠죠.

     

     

     

    2.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제원


    정부 인증받은 16인치 휠 기준 복합연비 20.1Km/L, 17인치 휠 기준 복합연비 19.1Km/L. 18인치 휠 기준 복합연비 18.1Km/L의 훌륭한 연비를 보여줍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엔진 스마트스트림 2.0 GDI HEV
    배기량 1,999cc
    엔진 최고출력 152ps/ 6,000 rpm
    엔진 최대토크 19.2kgm/ 5,000 rpm
    변속기 6단 자동
    모터 최고출력 38kw (50.9 마력/ 52ps)
    모터 최대토크 205Nm (20.9 kgm)
    시스템 출력 195ps/ 6,000 rpm
    트렁크 용량 510L
    연료탱크  50L
    공차중량 1,495~1,535Kg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 크기는 전장 4,900mm, 전폭 1,860mm, 전고 1,445mm, 휠베이스 2,840mm 크기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크기 전장 4,990mm, 전폭 1,875mm, 전고 1,470mm, 휠베이스 2,885mm 크기와 비교해도 작은 편은 아니죠.

     

     

     

    3.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나타 하이브리드 트림
    스마트 2,754만 원
    프리미엄 2,761만 원
    프리미엄 패밀리 3,227만 원
    프리미엄 밀레니얼 3409만 원
    인스퍼레이션 3,599만 원

    모바일에서 자세히 당겨(여기 클릭) 보세요.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가격 대비 깡통을 선택해도 좋을 만큼 옵션이 풍부한 상태입니다. 버턴식 변속기, 새로운 인테리어 실내에서 만족할 수 있어 구매 예정이라면 렌터카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렌터카 이용은 무옵션 차량을 볼 수 있는데, 스마트 폰과 연동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사제형 내비게이션을 붙여주는데, 불편함은 느끼기 힘든 최소화 장치를 운행해도 만족감은 높았습니다.

     

     

     

    4.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마무리


    제네시스 차량과 비교해도 좋을 만큼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인 쏘나타입니다. 그러나 디자인에서 호불호가 수준이라 월 판매량은 약 620대 이전보다 낮은 수준입니다.

     

    판매량이 저조한 반면 쏘나타 하이브리드 보험료는 저렴한 편입니다. 기본 베이스 트림의 보험료가 90만 원 선이라면, 최상위 트림 경우, 96만 원 선으로 꽤 저렴함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1년 15,000Km 주행한다면 일반 모델 또는 1.6 터보 쏘나타를, 20,000Km 이상 주행한다면 디젤 엔진과 같은 높은 출력과 연비를 자랑하는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선택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에도 들어갔던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가 탑재되었고 미래지향적인 기술의 방향지시등 점등 시 사이드 미러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좌우 영상이 표시되는 후측방 모니터가 표시됩니다. 

    실내 오디오 시스템은 현대차 그룹 최초 기존 JBL 또는 크렐이 아닌 보스 사운드 시스템의 11.1 채널 (스피커 11개, 우퍼 1개 총 12개) 프리미엄 서라운드 스피커를 장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그래서 쏘나타 하이브리드 상위 모델을 고려하기도 합니다.

     

    존경하는 여러분의 마음속 담긴 자동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소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추천 버턴을 눌러주시면 더욱더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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