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3 세단 F/L 2022 풀옵션 가격표
    국내자동차/기아 2021. 4. 22. 07:10

    기아 K3 세단 F/L 2022 풀옵션 가격표

    기아차에서 F/L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한 K3 세단을 출시했습니다. 기아 K3 세단 F/L 2022 풀옵션 가격표 정보 통해서 달라진 K3 정보를 검토해 보시죠.

     

    2022년형 모델로 출시한 새로운 디자인과 상품성 강화로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특히 새로워진 엠블럼의 디자인 또한 기아 K3 전면부 후면부 모두 잘 어우러진 것을 실감 나게 전달하였죠.

     

    차례

    1. 기아 K3 F/L 세단 변경
    2. 기아 K3 세단 F/L 제원
    3. 기아 K3 세단 F/L 가격표
    4. 기아 K3 세단 F/L 마무리

    F/L 모델이라 큰 변화보다는 소소한 전면부와 후면부, 실내 인테리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크기가 8인치에서 10.25인치 커지면서 민첩한 반응으로 고객의 만족을 높이게 되었습니다.

     

    그럼 먼저 F/L 달라진 내용을 볼까요!

     

     

     

    1. 기아 K3 F/L 세단 변경


    F/L 전면부는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자동차 디자인 맛집으로 핫플레이스 된 "기아차" 디자인의 변화는 전면부의 헤드램프와 그릴의 호랑이코 디자인 아래 범퍼 인서트 격자 형태가 위가 길고 아래는 짧게 반영하여 중심부로 이어진 역동적인 비율을 채택했습니다.

     

    기아 K3 세단 F/L 전면부

    민첩한 주행에도 공기 저항을 최소화시켜줄 것 같은 디자인과 새로운 엠블럼의 조화는 이번 F/L의 역동성을 강조한 느낌입니다.

     

    새롭게 변경한 F/L 헤드램프도 인상적이죠. 이전과 달라진 시인성 높인 두 줄 라인과 중심에서 밝은 빛을 내세워 강렬하면서도 독특한 외관의 완성도를 나타냅니다.

     

    하위트림 노블레스 트림부터 또는 스타일 옵션

     

    헤드램프 켠 상태와 꺼진 상태 디자인의 변화를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은 헤드램프를 켠 것과 꺼진 상태의 디자인 차이가 아니라 기아 K3 F/L 진행에 트림별 디자인을 다르게 적용한 것입니다.

     

    후면 테일램프의 변화도 보였는데요.

    하위트림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또는 스타일 옵션

     

    다만, 하위 트림에서도 헤드램프 및 테일램프의 상위트림처럼 적용할 수 있는 스타일 옵션을 하위 트림부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위트림 (노블레스부터) 기본 적용합니다.

    테일램프 아래 리얼 범퍼의 변화도 소소하게 역동성을 강조합니다.

    기아 K3 세단 F/L 리얼범퍼 변화

    비스듬한 격자 형태의 무늬와 듀얼 배기처럼 꾸며진 디자인에 후면부가 날렵함이 더해졌죠. 이전 디자인과 비교하면 더욱더 멋과 스포티함을 높여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외관 형태의 변화로 기아 K3 세단 F/L 모습은 세련됨과 역동적인 이미지 변화를 담았습니다. 그리고 실내 인테리어 또한 변화는 있었지만, 소소한 수준이었죠.

     

    기아 K3 세단 F/L 실내 인테리어

    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10.25인치 크기로 변화되면서 운전자의 시인성은 더 좋아졌습니다. 여기에 새로운 기아 엠블럼을 적용해 이전보다 세련됨을 전달합니다.

     

    실내 인테리어 색상은 하위 트렌디와 프레스티지는 블랙, 노블레스 트림부터 블랙과 오렌지 색상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기아 K3 세단 F/L 제원


    새롭게 단장된 외관과 실내 인테리어 맞는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생각할 수 있지만, 풀체인지가 아닌 F/L 모델이기에 이전과 동일한 성능의 제원입니다.

     

    차체 크기도 이전과 다를 게 없죠.

     

    준중형 차량의 타이어 크기에 대한 궁금함을 가지는 분들이라면 참고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15인치 휠 타이어가 기본 적용하여 출시한 모델입니다.

     

    차체 크기와 무게를 감안하면 15인치 또는 16인치 휠은 적당한 크기라고 할 수 있겠죠. 준형 세단에서도 17인치 휠 타이어는 큰 편에 속하기 때문에 기아 K3 17인치 휠이라면 연비는 낮아져 과하다는 평가입니다.

     

    주행의 안정성, 컴포트 주행, 험로 또는 비포장 도로 주행에 서스펜션 역할 외에도 휠과 타이어 크기에서 어느 정도 충격 상쇄시키는 만족감 때문에 큰 휠과 타이어를 선택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도시에 살고 있는 고객이라면 16인치 정도면 준중형 세단에 최대 인치를 적용한 것처럼 딱 좋을 인치입니다.

     

    대신, 험로 지형을 자주 주행하는 지방이거나, 고속 주행 안정성을 높이고 싶다면 17인치 휠 선택도 좋겠죠.

     

     

     

    3. 기아 K3 세단 F/L 가격표


    출시에 가격 정보를 검토할 수 있도록 풀옵션 바탕으로 기아 K3 F/L 가격표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2021년 4월 20일 출시한 기아 K3 세단 F/L 가격표 정보입니다. 풀옵션 정보 바탕 작성한 내용이며 옵션 가격과 트림 가격 참고가 쉬웠으면 좋겠습니다.

     

    기아 K3 세단 F/L 가격표에서 참고할 내용은 고객의 선호 사양 구성 중 스타일, 컴포트, 드라이브 와이즈 선택품목을 노블레스와 시그니처에 기본화하면서 트렌디와 프레스티지에서도 선택할 수 있도록 적용한 것입니다.

     

     

     

    4. 기아 K3 세단 F/L 마무리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의 변화와 상품성 강화에 이전 대비 기아 K3 세단 F/L 모델에 또다시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변화를 부른 새로운 디자인과 맞춰,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과 편의를 높여 상위 모델 K5와 비교해도 풍부한 옵션에 만족을 불러일으킬 전망입니다.

     

    여기서 동급 모델과 경쟁할 차량을 생각하면 쌍용 티볼리, 폭스바겐 제타, 현대 아반떼 정도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SUV 이미지와 수입차 높아질 보험료 때문에 실질적인 경쟁 모델은 "아반떼"라고 할 수 있겠죠. 

    따라서 두 모델의 가격과 옵션 등 비교하면 비슷한 출고 가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도에 맞는 차량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존경하는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는 준중형 세단, 기아 K3 F/L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