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8 3.5 AWD Vs 제네시스 G80 3.5 터보 선택은?
    국내자동차/기아 2021. 4. 22. 18:51

    기아 K8 3.5 AWD Vs 제네시스 G80 3.5 터보 선택은?

    최근 출시한 기아 K8 세단의 사전 계약 기간 동안 총 24,000여 대가 진행되었고 기아 K8의 인기에 대기 시간도 늘어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기아 K8 출시에 파워트레인 또한 다양함을 담아 2.5L 가솔린, 3.5 가솔린, 3.5 LPi 엔진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차후 하이브리드 버전도 출시할 계획이죠.

     

    차례

    1. 기아 K8
    2. 제네시스 G80
    3. 제네시스 G80 Vs 기아 K8
    4. 기아 K8 3.5 AWD VS 제네시스 G80 3.5 터보 비교

    때문에 기아차는 요즘 생산라인은 계절과 무관하게 땀나는 시기입니다. 그런 가운데 여러분에게 새로운 제목, 기아 K8 3.5 AWD, 그리고 제네시스 G80 3.5 터보의 선택이라는 주제로 관심을 끌어봅니다.

    기아 K8 3.5 AWD Vs 제네시스 G80 3.5 터보

    두 차량의 비슷한 부분이 많다고 생각한 것은 같은 8번이라는 명칭과 중년 남성이라면 누구라도 두 차량을 선택하고 싶을 만큼 편의성과 첨단 주행 장치를 확보하여 출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용을 보면서도 "차급이 다른다" 어떻게 "고급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비교할 수 있냐?"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것이지만, 명품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타면 명품이 되는 것이기에 이 또한 비교 못 할 이유도 없습니다. 

     

    기아 K8 3.5 AWD Vs 제네시스 G80 3.5 터보

     

     

     

    1. 기아 K8


    차급을 뛰어넘은 편의성과 실내 디자인으로 혁신을 담아 고객의 시선을 이끄는 데 성공한 것을 사전 계약에 눈치챘을 것 같습니다.

     

    준대형 차량급에서 최초 사륜구동을 탑재해 대형 세단 못지않은 고속주행 안전성과 험로 지형 대응에 완벽한 주행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최근 조용한 세단을 운행하며 바다낚시, 골프, 등산 등 다양한 활동성의 중년 남성에게 사륜구동을 선택하면서 주행 안전성을 전달하는 것은 제조사에서도 많은 고민이 있었던 부분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기아 K8 3.5 AWD Vs 제네시스 G80 3.5 터보

    물론 고객 또한 이러한 사륜구동을 하위 트림 중형 모델까지 내려와 주길 기대하고 있었던 가운데, 고객의 가려움을 긁어 주 듯 사륜구동을 탑재한 부분도 있겠죠.

    차급을 넘어선 긴 차체, 사륜구동 선택, 대형 세단과 동일한 편의,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고급 사운드 시스템 선택 등 최상위 모델과 비교해서 차별 없는 기아 K8 세단이 출시하였습니다.

     

     

     

     

    2. 제네시스 G80


    세단의 왕자라 불릴 만큼 고급스러움,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 바탕 중년 남성의 마음을 잡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또한 역동성을 강조할 수 있는 2.5 터보, 2.2L 디젤, 3.5 터보 엔진을 탑재해 원하는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죠.

     

    기아 K8 3.5 AWD Vs 제네시스 G80 3.5 터보

    대형 세단의 차급으로 다양한 옵션을 통해 자신만의 외관 페인트, 실내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세단의 멋이라고 할 수 있는 휠 또한 다양한 디자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비용이 많이 들어가지만 고급스러움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러 좋은 감성 덕분에 월 판매량 또한 남다른 판매량을 보여주는데요. 평균 5,000~6,000대 사이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어 제네시스에서 1순위 판매 인기 모델입니다.

    기아 K8 3.5 AWD Vs 제네시스 G80 3.5 터보

    중년 남성에게 어쩌면 수입차보다 G80을 더 선택을 원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겠죠. 그리고 월평균 꾸준히 5,000~6,000대 판매량을 보이는 것은 제조사 생산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월 최대 생산을 나타낸 수치라고 볼 수 있죠.

     

    제네시스 G80 구매에 대기 기간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제네시스 G80 대기기간을 검색하면 최소 6개월에서 특별 연장 근무를 통해 4개월로 줄인다는 기사를 접할 수 있어 지금도 대기가 있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3. 제네시스 G80 Vs 기아 K8


    두 차량은 다르면서도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고객에게 인정받는 인기, 판매량, 사륜구동, 3.5L 배기량, 대형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편의, 2열의 넓은 실내, 운전자 첨단 주행 기술 지원 등 외관은 달라도 오너에게 지원하는 기술적 요소는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죠.

     

    다만, 첫 도입부터 언급한 것처럼, 남들이 알아주는 연예인, 정치인, 스포츠맨, CEO 등 여러 예비 오너 중 자신이 명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K8 선택하거나 G80 선택해도 차이가 없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차량을 보면 느낄 수 있습니다.

     

    기아 K8 3.5 AWD Vs 제네시스 G80 3.5 터보

    이재용 회장은 자신이 명품이기 때문에 이동 간의 차량은 회사 부장급이면 탈 수 있는 체어맨, 팰리세이드 등 선택했었죠. 그러나 체어맨 중고 가격은 4,300만 원 판매했었다가 현재 1억 7천만 원에 등록되었다는 믿기 어려운 뉴스도 확인됩니다.

     

    이렇듯 존경하는 여러분 생각의 차이 또는 시선 차이에서 G80 선택 그리고 K8 선택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기아 K8 3.5 AWD VS 제네시스 G80 3.5 터보 비교


    두 차량의 가격 차이가 큰 편입니다. 그래서 기아 K8 3.5L 가솔린 AWD 최고 트림과 제네시스 G80 3.5 터보 무옵션 깡통의 비교입니다.

     

    [확대하여 보기는 여기클릭]

    기아 K8 3.5 AWD Vs 제네시스 G80 3.5 터보

    위 제원에서 차량 크기를 확인하면 전장은 K8 크고, 전폭은 G80이 넓습니다. 그리고 3.5 가솔린 엔진과 3.5 터보 엔진의 출력은 80마력 차이를 보여주죠.

     

    K8 최상위 트림과 G80 최하위 트림 가격 차이는 1,400만 원입니다.

     

    1년 유류비와 자동차세 유지비는 비슷하지만, 차이가 있는 것은 두배 보험료 차이를 확인할 수 있죠.

     

    따라서 구매 비용을 고려한다면 당연, K8 선택이 좋습니다. 말하지 않아도 성공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제네시스 G80 선택 또한 오너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좋겠죠.  

     

    전체적인 비교에 신차의 강점만 두드러지게 보이고 나타나는 이유는 아직 접하지 않은 궁금함과 체험하지 못한 것을 체험하고 싶은 욕구에서 신차 K8 고민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아무도 비교하지 않았던 기아 K8 3.5 가솔린과 제네시스 G80 3.5 비교였습니다.(아래 영상은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해외 제네시스 G80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