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특징!
    스텔란티스 FCA 2021. 4. 25. 20:37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특징!

     

    이탈리아 자동차 고급 브랜드 회사 마세라티가 SUV 최초 48V 하이브리드 르반떼를 공개했습니다.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특징을 통해 궁금할 수 있는 내용 검토해 보시죠.

     

    마세라티는 2021년 현재 스텔란티스 그룹에 속해있습니다. 스텔란티스는 다국적 자동차 회사의 국경 간 합병으로 이탈리아 + 미국 피아트 크라이슬러 + 프랑스 PSA 그룹의 합병으로 네덜란드 본사를 두고 있죠.

     

    차례

    1.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특징
    2.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선택
    3.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엔진
    4.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가격

    다양한 브랜드가 이젠 이 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지프 + 크라이슬러 + 닷지 + 램 + 피아트 + 아바르트 + 란치아 + 알파 로미오 + 마세라티 + 시트로엥 + 푸조 + 오펠 + 복스홀 + DS + 모파 + 피아트 프로페셔널 (상용차) 스텔란티스에 속해있죠.

    마세라티가 오랜 역사속 이탈리아 자동차에서 고급 브랜드로 이름을 날려왔습니다. 글로벌 시장에 이름을 올렸던 건 2000년 초반 콰트로포르테, 기블리, 그란투리스모, 르반떼 페라리 엔진 F136 V8, F160 V6, F154 V8과 ZF 변속기 때문일 것입니다.

     

    높은 가격과 누구나 구매할 수 없는 페라리 차량의 엔진 그대로 페라리 엔진 스포티함을 즐길 수 있었던 이유이겠죠. 이렇게 대중에게 사랑받던 마세라티가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고성능 SUV으로 출시합니다.

     

     

     

     

    1.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특징


    마세라티 SUV 최초 탑재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앞서 2020년 7월에 공개한 마세라티 기블리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과 동일합니다.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제원 2.0L (1,995cc) I4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325마력, 최대토크 45.9kgm, 후륜구동, 제로백 (0~100 kmh) 5.7초, 최고속도 255 Kmh 발휘했죠.

    이번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제원과 같은 엔진을 탑재해 ZF8단 변속기 조합하여 265/50 R19, 제로백 (0~100Kmh) 6초 성능, 최고속도 240 kmh, 제동거리 (100~0 Kmh) 36m 성능을 발휘합니다.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와 르반떼 하이브리드가 같은 엔진과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비슷한 성능을 보였죠.

     

    2.0 터보 마일드 하이브리드 성능만 확인한다면...

    기존 기블리 3.0L (2,979cc)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비슷한 성능입니다. 최고출력 330ps, 최대토크 51.0kgm, 후륜구동, 제로백 (0~100 Kmh) 5.6초 최고속도 263 Kmh 성능을 발휘하죠.

     

    2.0L MHEV과 3.0L 가솔린 엔진의 비슷한 성능에 기대감을 높입니다.

     

     

     

     

    2.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선택


    이로써 마세라티 르반떼 파워트레인 추가에 고객은 다양한 엔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폭을 넓혔죠. 여러분은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까요?

    마세라티가 설계하고 페라리가 제작하여 공급한 3.0L F160 V6 엔진과 피아트 그룹의 터보 디젤 3.0L VM A630 엔진, 페라리가 설계하고 제작한 3.8L F154 V8 엔진 중 고민스럽죠?

     

    조금 더 상세 정보를 드리면 생각은 확신에 이를 것 같습니다. 마세라티 3.8L 엔진은 페라리가 설계하고 제조한 엔진이기에 페라리 캘리포니아 T, 페라리 GTC4루소 T, 페라리 포르토 피노, 페라리 로마와 공유합니다.

    네, 맞습니다.

    2.0L 하이브리드 엔진을 선택해 저렴한 자동차세 납부를 고려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 3.8L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것입니다.

     

    페라리 차량을 아무나 구입할 수 없지만, 마세라티를 통해서 과감한 페라리 차량을 체감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죠. 

     

    따라서 페라리 엔진을 탑재한 마세라티 차량의 인기가 국내에서 높았던 이유입니다.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엔진보다는 페라리가 설계하고 제작한 F154 V8 기통 엔진을 선택이 높겠죠.

     

    그런데 2.0L 가솔린 엔진은 어디서 제작했는지 궁금할 것 같습니다.

     

     

     

    3.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엔진


    2.0 (1,995cc) 가솔린 엔진은 48V 하이브리드의 E부스트 엔진입니다. 2016년 FCA 글로벌 미디엄 엔진으로 개발하여 알파 로미오 파워트레인으로 생산하였죠. (알파 로미오, 지프 랭글러, 체로키, 그랜더 커맨더,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공유)

    FCA 글로벌 미디엄 엔진

    여기서 마일드 하이브리드 역할은 구동의 영향력을 직접적으로 행사하기보다 엔진에 기생하는 다양한 부화 요소를 48V 전력의 모터를 이용해 부하를 없애고 엔진 성능을 높이는 것입니다.

     

    마세라티 르반떼 탑재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전동 과급기는 흡기 공기를 가압하는 전기 모터를 이용한 전동식 강제 공기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엔진 흡기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는 공기를 가압하면 공기가 더 조밀 해지고 더 많은 연료와 일치하여 구동에 대한 마력은 증가하게 되죠.

    ISG 스탑&고 시스템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더해져 연비는 10% 정도 높이고, 배출가스는 10~15% 정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가격


    아직 공식적인 가격을 공개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고급 브랜드 경쟁 모델과 비교해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가격은 70,000유로(9,428만 원)에 판매할 것으로 외신에서 다루고 있죠.

    현재 판매 중인 3.0 가솔린 르반떼 시작 가격 13,600만 원보다 저렴한 수준입니다. 3.8L 엔진 경우 20,200만 원에 판매하고 있어 아무래도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모델은 보급형으로 출시하지 않을까요?

     

    페라리 3.8L 엔진을 탑재한 모델은 대부분 3억 이상 판매가입니다. 르반떼 3.8L 엔진을 선택할 경우 1억 이상 할인을 받는 것이라 마세라티 선택이 높은 것 같습니다.

     

    이상,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소식에 준비한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