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출시 전 미리 보는 제원
    국내자동차/삼성 2021. 5. 7. 17:07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출시 전 미리 보는 제원

    2021년 2분기 출시를 예상하고 있는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소식 준비했습니다.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출시 전 미리 보는 제원은 어떻게 출시할지 궁금함을 가지며 프랑스 르노 미디어를 찾아보았습니다.

     

    프랑스 르노에서 공개한 내용은 2021년 3월 4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1.3 터보 엔진에 풀 하이브리드를 언급하였지만, 12V 마이크로 하이브리드를 언급하고 있어 마일드 하이브리드 정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내용
    1.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2.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출시
    3.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기대

    그래서 혼돈이 있을 것 같아 미리 원문을 첨부하여 시작하겠습니다.

    Renault unveils Arkana pricing, a hybrid SUV in more ways than one.pdf
    0.28MB

    결과적으로 국내 출시할 모델이 아니라 유럽용 마일드 하이브리드 소개라 생각하며 종일 찾은 국내 출시할 풀 하이브리드 모델을 소개합니다.

     

     

     

    1.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할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모델은 1.6 가솔린 엔진과 2개 전동모터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1.6L (1,598cc) I4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94마력, 최대토크 15.1 kgm, 새로운 멀티 변속기, 2개의 전기 모터를 적용(e-엔진 및 고전압 스타터 제너레이터)과 엔진의 부하 요소를 줄이고 구동 모터까지 적용합니다.

    이제까지 여러분 하이브리드 조합 중 가장 이상적인 풀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보이는데요. 풀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구동의 전기 모터는 보았지만, 개별적으로 스타터 제너레이터용으로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보았던 것이라 더욱더 실용성을 높였다고 느껴집니다.

    따라서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시동과 스탑&고 시스템에서 민첩한 시동 출발을 기대할 수 있어 더욱더 관심을 높이게 됩니다.

     

    두 개의 모터 성능을 살펴보죠.

    전동모터 1의 직접적인 개입할 최고출력은 49마력, 최대토크 20.9 kgm, 제너레이터 적용할 전기모터 2의 최고출력은 20마력, 최대토크는 5.1 Kgm, 배터리 용량은 1.2 kWh 적용됩니다.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시스템 출력은 143마력으로 제로백 (0~100 Kmh) 10.8초, 최고 172 Kmh 속도까지 질주합니다.

     

     

    2.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출시

    정말 출시할까? 의구심을 가지는 분들이 계시겠죠. 그러나 르노삼성에서 하이브리드뿐만 아니라 LPG 모델까지 XM3 출시할 계획을 밝힌 바 있어 앞으로 주목됩니다.

     

    국내 소비자 또한 하이브리드와 LPG 모델을 모두 기대하는 분위기 때문입니다.

    다만, 악재가 있죠.

    현재 노사갈등으로 인하여 직장 폐쇄 등 노사 극한 대립으로 악재가 연속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2분기 출시를 예고했었던 XM3 하이브리드 출시도 어쩌면 더 늘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죠.

     

    원만한 해결을 기대합니다.

     

     

     

    3.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기대

    위와 같이 악재 속에서 노사가 잘 해결된 후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가 출시한다면 엔진 부하를 완전히 제거시켜 주행에 집중할 수 있는 전기모터와 직접적인 주행을 담당하는 전기모터의 2개 전동모터 덕분에 이상적인 연비를 기대하게 합니다.

    유럽 공개한 복합연비 (WPLT) 미국 기준 48 mpg (20.4Km), 영국 기준 57.65 mpg (24.5km/L)

     

    해외 공개된 연비를 참고하면 국내에서도 높은 연비 때문에 상당한 인기를 예상할 수 있겠죠.

    개인적인 시선에 연비보다도 민첩한 ISG 시스템이 더 기대됩니다. 그리고 더욱더 멋있어 보이는 이유는 크롬과 전면부 범퍼의 달라진 디자인 때문일까요? 국내와 다르게 인상적인 외관이 마음에 와 닿을 만큼 이쁘네요.

     

    이상, 국내 출시는 아직이지만,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유럽 출시 사례로 국내 출시할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