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누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 출시는?
    해외자동차 2021. 6. 20. 11:05

    카누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 출시는?

    반갑습니다. 카누 전기차 소식입니다. 카누 전기차 가격 가격표 제원 특징 출시 정보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존경하는 여러분의 관심을 모으는 전기차 카누 정보를 검토해 보시죠.

     

    카누는 미국 스타트업 전기 자동차 제조업입니다. 이 회사는 대여 및 승차 공유 서비스 차량의 밴과 상용 전기 자동차를 생산할 계획으로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여러분의 시선과 마음을 사로잡은 이유는 스타트 기업이라기엔 너무나 멋스러고, 차량 품질의 이미지가 좋으며,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과 편의성, 아이폰처럼 신기술을 접목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내용
    1. 카누 전기차 라인업
    2. 카누 전기차 라이프 스타일
    3. 카누 전기차 픽업트럭
    4. 카누 전기차 MPDV

    이제는 "전직 카누 CEO"가 된 울리히 크란츠, 애플 카 프로젝트 참여로 최근 애플로 이직되었습니다. 

    물론 아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BMW i3, BMW i8 개발했던 전기차 분야에서 알아주던 핵심 인물이었죠. BMW ->패러데이 퓨처 -> 카누 -> 애플 순서로 경력을 확인할 수 있겠네요.

     

    그래서 카누 전기차가 예사롭지 않게 보였던 이유이겠죠. 너무 편파적인 시선인가요? ㅎ 

     

     

     

    1. 카누 전기차 라인업


    카누 전기차는 현재 3가지 라인업을 소개 중입니다. (명칭, 아래 왼쪽부터) 전기밴 라이프 스타일, 픽업트럭 전기차, 상용 MPDV 구성이죠. 최근 카누가 미디어를 통해서 알린 내용은 이렇습니다.

    2021년 5월부터 사전 계약을 진행하며 100달러 (약 12만 원) 예치금으로 홈페이지에서 사전 계약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죠. 여기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하였는데요.

     

    전기밴의 라이프 스타일은 2022년 후반 전기차 시장에 첫 출시할 차량이 될 것이며 4개 트림 어드밴처, 딜리버리, 베이스, 프리미엄 구성으로 카누 전기차 가격은 34,750 달러 시작으로 49,950달러 사이에서 판매할 예정을 소개했죠.

    위 내용이 미국 전기차 보조금 약 7,500달러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참고)

     

    그리고 카누 전기차 픽업트럭, 상용 MPDV는 2023년 출시 목표한다는 소식을 전하는 중입니다. 그럼 카누 전기차 상세 정보를 검토해 볼까요.

     

     

     

    2. 카누 전기차 라이프 스타일


    카누 전기차 라이프 스타일 차량은 공간과 기능을 확대한 차량입니다. 선택에 따라 5인승, 7인승, 2인승 화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트림으로 구분되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의 어드밴처 트림

    대형 SUV 개념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한 전기차이기 때문에 가족, 캠핑족, 승용차로 활용하기 쉽습니다. 4개 트림 정보를 간략하게 소개드릴 수 있는데요. 내용을 참고하면...

     

    먼저, 어드밴처 트림입니다.

    특징은 라이트 바 + 루프랙 + 어드밴처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딜리버리 모델입니다.

    2인용 화물 차량입니다.

     

     

    베이스 모델입니다.

    5인승 모델입니다.

     

    프리미엄 모델은 동일한 디자인에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모델입니다.

    7인승 차량으로 파노라마 루프, 스트리 뷰, 공기 청정, 17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정도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카누 전기차 라이프 스타일 제원은 전장 4,421mm, 전폭 1,896mm, 높이 1,846mm, 휠베이스 2,850mm 크기입니다. 19인치 휠, 전후면 더블 위시본, 스태빌라이저 민 투윈 튜브 댐퍼의 리프 스프링 서스펜션, 기본 후륜구동, 선택 AWD입니다.

    구동 장치는 전동모터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45.9 kgm, 배터리 용량 80 kWh, 1회 충전 주행거리 402Km, DC고속 충전 28분 80% 충전, 최고속도 200Km/h 속도제한, 0~97 Kmh 6.5초 가속성능, 50 : 50 무개 배분 제원입니다. (카누 미디어 공식 제원 내용)

     

     

     

     

    3. 카누 전기차 픽업트럭


    세계 시장에서 픽업트럭은 대부분 선호하는 모델이죠. 카누 전기차 픽업트럭은 활용성을 최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보관과 사이드 테이블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면서 가장 눈여겨보는 모델이죠.

     

    특히 국내 소비자에게도 이목을 집중시키는 캠핑 패키지의 실용성 이미지는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솟구친다고 할까요. 남녀 구분 없이 가지고 싶을 정도로 실용성과 멋스러움을 전달합니다.

     

    위 이미지 디자인은 라이프 스타일 모델이 아닌 픽업트럭입니다.

     

    카누 전기차 픽업트럭 제원을 확인하면 듀얼 모터 최고출력 500 + 마력, 최대토크 76.0 kgm, 구동은 기본 FR 옵션 AWD, 1회 충전으로 350Km 주행 범위가 적용됩니다.

     

    국내 출시한다면 픽업트럭 선택 및 캠핑 패키지는 꼭 선택할 것 같죠.

     

     

     

    4. 카누 전기차 MPDV


    상용차 배송을 위한 전기차입니다. 전동모터 최고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32.6 kgm, 1회 충전 402Km 주행할 수 있는 모델이죠.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할 것 같은 실용성을 보여줍니다. 단순히 이동 수단을 넘어 푸드 트럭 등 다양한 활용성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되면, 라이프 스타일, 픽업트럭, MPDV 등 모두 선호하는 전기차로 선택할 것 같은 분위기이죠. 만약 국내 출시한다면 다양한 활용성을 기대할 수 있어 3개 모델 중 어떤 모델을 선택할지 고민스럽습니다.

     

    최근 6월, 카누는 오클라호마 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2022년에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 공급할 1,000대 차량을 생산할 것이며 2023년에는 15,000대 차량을 목표한다는 발표 했습니다.

     

    다만, 아직 스타트 기업인 만큼, 테슬라처럼 성장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린다는 생각은 앞으로 국내 출시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요?

     

    눈으로 구경하는 실용성의 카누 전기차 국내에서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존경하는 여러분에게 실용성과 멋스러움을 한 번에 보여줄 수 있는 카누 전기차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