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IX5 수소차 공개 X5 대신하면 얼마 이익일까?
    유럽자동차/BMW 2021. 8. 17. 20:38

    BMW IX5 수소차 공개 X5 대신하면 얼마 이익일까?

    독일 BMW 미디어에서 IX5 수소차를 공개했습니다. 공개한 IX5 수소차 소식과 현재 판매 중인 X5 대신하면 존경하는 여러분의 손익은 얼마나 될지 검토해 보죠.

     

    이런 황당한 주제로 여러분에게 알리는 것은 국내 제도상 수소차 보조금이 아주 높은 단계에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시간이 지나면 제도가 달라지게 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낮아진 수소차 보조금 때문에 빠른 정보 습득과 빠른 결정으로 선택해서 수소차 보조금을 적용하면 여러분의 이익을 높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작성하는 내용입니다.

    2021년 8월 17일 공개한 이미지

    내용
    1. BMW IX5 수소차 제원
    2. 수소차 보조금
    3. BMW IX5 수소차 기대

    2019년 "BMW I Hydrogen"이라는 내용으로 수소차 개발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이 것을 2021년 8월 17일 명칭을 바꿔 "BMW IX5 수소차"라는 명으로 확정 발표한 것인데요.

    2019년 BMW I Hydrogen 공개한 이미지

    독일 BMW 미디어 정보에 따르면 다가올 2021년 독일 국제 모터쇼에서 체험할 수 있는 차량으로 개발 후 테스트가 끝났다는 소식입니다.

     

    2022년 출시할 BMW IX5 수소차는 BMW X5 기반 출시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외관의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등 다소 비슷한 부분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도 차후, IX3처럼 디자인을 변경하여 출시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1. BMW IX5 수소차 제원


    BMW 다이내믹 드라이빙과 장거리 컴포트 주행을 위해 기존 BMW DNA는 그대로 살려 5세대 eDrive를 결합하니다. 구동 모터는 최고출력 170ps, 스포츠 모드 부스트 적용할 경우 시스템 출력 374ps까지 다이내믹 주행의 경험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수소 탱크는 700 bar 탱크 2개로 저장되고 6Kg 수소 충전은 1회 4분 정도 소요될 전망입니다.

     

    넥쏘와 수소탱크가 비슷한 크기죠.

     

     

     

    2. 수소차 보조금


    국내 수소차 보조금은 현재로서는 큰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산업통상자원부(2021년 8월 공고)에서 고시하고 있는 내용은 승용 수소차 경우 에너지 효율 70Km/kg을 만족시켜야 수소자동차 기준이 적용됩니다.

    6KG 용량이면 1회 충전에 420Km 주행을 만족시키는 것이죠. 현대 넥쏘는 1회 충전에 약 609Km 주행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만약, 이 기준을 넘긴다면 BMW IX5 수소차 국내 출시에 많은 보조금을 지원받게 되는 것이고 그 혜택을 참고하면...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포함하여 약 3천 중반 보조금을 지원받습니다. 여기에 취득세 7% 중 140만 원 감면 때문에 BMW X5 구매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죠.

    매년 국내 정책이 바뀌는 중이라, 2022년 BMW IX5 수소차가 국내 출시하여도 어떻게 변경될지 모르는 정책이지만, 현재로써는 기대할 수 있는 조건입니다.

    IX5 인테리어

     

     

     

    3. BMW IX5 수소차 기대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국내 출시한다면 여러 보조금 때문에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어 기대됩니다. 차량 또한 BMW 질주 본능을 그대로 접목하여 인테리어와 외관 디자인에서 만족을 이끌어낼 전망이죠.

     

    특히 BMW가 국내에서 5 시리즈, 3 시리즈, X5 순위로 2021년 판매 순위에 올랐기 때문에 SUV를 좋아하는 많은 마니아가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짧고 핵심 내용 BMW IX5 기대 이유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