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 벤츠 GLC 쿠페 가격표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벤츠 2021. 9. 13. 10:57

    2021 벤츠 GLC 쿠페 가격표 세금 유지비

    벤츠 인기 SUV GLC 쿠페 소식입니다. 2021 벤츠 GLC 쿠페 가격 가격표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궁금할 수 있는 정보 준비했습니다.

     

    현재 출시 모델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2019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 후 출시한 모델이죠. 국내는 2020년 상반기 출시하였고 국내 시판 중입니다.

    내용
    1. 벤츠 GLC 쿠페 판매량
    2. 벤츠 GLC 쿠페 주행
    3. 벤츠 GLC 쿠페 옵션
    4. 벤츠 GLC 쿠페 실내
    5. 벤츠 GLC 쿠페 가격표
    6. 벤츠 GLC 쿠페 유지비

    라인업은 220d 디젤, 300 가솔린, 300e PHEV 구성 라인업으로 판매 중이죠. 탄소 배출 문제 때문에 벤츠는 친환경 차량 판매를 높여야 하는데, GLC 300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GLC 300e PHEV 모델을 참고할 수 있죠.

     

    여기서 PHEV 300e 모델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중이고 프로모션도 한 때는 좋았기 때문에 상반기 벤츠 GLC 모델은 300e 쿠페 인기가 좋았습니다.

     

     

     

    1. 벤츠 GLC 쿠페 판매량


    2021년 상반기 벤츠 GLC 판매량을 참고하면 인기 라인업을 알 수 있는데요. 2021년 1~6월까지 벤츠 GLC 판매 정보를 검토해 보죠.

     

    이미지 다나와, 2021년 상반기 GLC 판매량

    벤츠 GLC 쿠페와 GLC 300e 모델이 가장 많이 판매되었습니다. 라인업에서 다소 높은 가격이라, 프로모션 지원이 많았던 것 같죠.

    SUV와 쿠페 판매량 또한 비슷한 수준이라, 어떤 것이 더 인기가 높았다고 언급하기 어렵습니다.

     

     

     

    2. 벤츠 GLC 쿠페 주행


    벤츠 GLC 쿠페 하이브리드 시승은 상당히 조용한 주행을 체감하게 하죠. 전기모터가 꺼지고 가솔린 엔진이 같이 돌면 엔진 소리가 조용한 걸 체감하게 되고 가솔린 강력한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보니 패밀리카 운행하면서도 운전자가 느끼고 싶은 재미도 다 느낄 수 있습니다.

    벤츠 GLC 쿠페에서 GLC 300e 차량 같은 경우 운전을 하면서 급격한 코너링 아니면 급가속 이런 거 욕심을 내고 싶지 않을 만큼 편한 컴포트 주행을 지향합니다.

     

    차량이 편하지만, 실제 사이즈가 작은편입니다. 그렇지만 실내의 공간 활용성이 높아 상당히 괜찮은데, 차량 밖에서 보면 되게 작아보이죠.

     

    급가속하면 엄청 빠른 무언가 밀어 주는 그런 느낌은 전혀 없어요. 근데 가솔린 모델에서 느꼈던 특별한 뭔가가 있는 그런 엔진이 아닌데도 사운드가 되게 듣기 좋게 세팅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스포츠 모드 놓고 속도를 높이며 막 밀어주는 체감을 전달하지 않지만, 엔진 사운드 튜닝을 상당히 잘해 놓은 거 같아요.

     

    노면이 좋지 않은 곳에서 질주하면 대체로 하부 소음이 많이 들어오잖아요. 그 부분도 상당히 잘 절제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과속 방지턱을 넘거나 코너링에서 롤링이 심한 것을 느끼게 되는데, 단단한 스포츠 주행을 지향한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여하튼 주행 감성 중에서 고속도로가 아닌 일반 지형의 노면 주행은 코너링과 과속방지턱에서 느낌이 별로임을 느낍니다.

     

     

     

    3. 벤츠 GLC 쿠페 옵션


    벤츠 GLC 클래스 중에서 300e 모델 인기가 높잖아요. 상위 트림 300보다 300e 선택할 경우 가격도 저렴하지만, 300 트림과 마찬가지로 반자율주행 기본 탑재하고 있습니다. 뭐 완벽하지 않다고 해도 고속도로에서 이 옵션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욕심내는 옵션이죠.

     

    그리고 시내에 정체 길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행 옵션을 사용해 보신 분은 이게 상당히 편한 옵션이죠.

    최근 반자율 주행 맛을 보신 분들은 이게 무조건 있어야 된다는 그 생각은 있으실 거예요.

     

    300과 300e 선택에 판매량처럼 옵션은 같지만 저렴하고 하이브리드 유지비를 참고할 수 있어, 300e 모델을 고수하는 게 좋은 이유로 볼 수 있겠죠.

     

     

     

    4. 벤츠 GLC 쿠페 실내


    벤츠 GLC 클래스 뒷좌석을 참고하면 패밀리카 SUV로 손색이 없습니다. 차체는 작지만, 1열 운전석 부분의 페달 부분이 깊은 탓에 1열 공간을 많이 잡아먹지 않습니다.

    그래서 2열은 넉넉하면서도 편안함을 체감할 수 있죠. 센터 콘솔의 공간과 도어포켓 등 유럽의 공간 활용성을 옆볼 수 있는 좋은 편입니다.

    2열의 마감이나, 인테리어 또한 크롬을 적절히 사용하여 상당히 잘 어울리게 매칭 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잘 전달하죠.

     

    도어트림 상단부나 중간에 인조가죽 마감 처리된 부분이나 하단부 밑의 플라스틱 부분 같은 경우에는 가죽처럼 플라스틱이 마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2열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는데, 1열을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되겠죠.

     

     

     

    5. 벤츠 GLC 쿠페 가격표


    벤츠 코리아 작성일 기준, 벤츠 GLC 쿠페 가격 정보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SUV만 남은 상태로 보이는 가격 정보였죠.

    위 이미지에서 벤츠 GLC 구매 총비용 참고는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겠죠. 그리고 프로모션 정보를 찾아보았는데, 앞서 언급한 것처럼 많은 프로모션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상반기 판매를 높여서 인지, 하반기쯤 다시 프로모션을 기대해야 할 것 같습니다. 220d 디젤 경우, 현금 267만 원~ 금융 할인은 370만 원을 제시 중입니다.

    벤츠 GLC 300 쿠페는 금융 할인과 현금 할인을 동일하게 433만 원 할인 제시 중입니다. 300e GLC 쿠페 경우, 300만 원 현금 할인, 그리고 360만 원 금융 할인을 제시 중이죠.

     

    가까운 벤츠 영업점 또는 자동차앱, 카페 등 다양한 곳에서 벤츠 GLC 견적을 비교하시길 바랍니다. 

     

     

     

    6. 벤츠 GLC 유지비


    벤츠 GLC 유지비는 SUV와 쿠페 연비가 동일하기 때문에 참고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데일리카 수준의 15,000Km 주행 기준으로 작성하였고 자동차세와 유류비 등 비교할 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벤츠 GLC 쿠페 인기가 높아 모두 소진한 가격 정보를 볼 수 있었는데요. 올해까지 지원하는 3.5% 개소세 할인은 출고 기준이기 때문에 가까운 영업점, 전화, 여러 통로를 통한 상담 후 올해 안 출고 예정이라면 빠른 출고가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2021 벤츠 GLC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