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우디 A7 가격 세금 유지비 경쟁 모델 할인은?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21. 9. 21. 17:34

    아우디 A7 가격 세금 유지비 경쟁 모델 할인은?

    스포츠 쿠페 스타일 아우디 A7 누구나 원하는 드림카이죠. 아우디 A7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와 함께 경쟁 모델은 어떤 모델인지 함께 검토해 보죠.

     

    현재 출시 모델은 2세대 모델로 2017년 공개 후 2018년 출시되었습니다. 국내 시장은 2020년 3월부터 판매한 모델이라, 아우디 신형 세단으로 구분할 수 있겠죠.

    내용
    1. 아우디 A7 특징
    2. 아우디 A7 경쟁 모델
    3. 아우디 A7 가격표
    4. 아우디 A7 유지비

    국내 스포티한 쿠페 스타일과 포르쉐 날렵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스포일러 때문에 이전보다 더 스포티한 매력을 전달합니다. 

    그러나 실제 시승은 컴포트 주행을 지향하는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휠을 체감할 수 있고, A7 스포츠 모드 선택에 따라 체감할 수 있는 스포티한 서스펜션에서 단단함을 전달합니다.

     

     

     

    1. 아우디 A7 특징


    아우디 라인업에서 A6 그리고 A8 사이 포지션에 있고 안팎의 디자인은 물론이며 아우디 A7 안전장비까지 개선하면서 상품성은 더욱 좋아졌습니다. 아우디 특유의 날카로우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은 전면부에서 잘 표현하였죠.

     

    아우디 A7 디자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은 헤드램프와 방향지시등 순차 점등입니다. 요즘 신형 모델에서 많이 쓰이고 있지만 아우디 A7 방향 지시등은 다른 제조사 모델과 달리 굉장히 개성 있죠.

    헤드램프는 기능성이 좋기도 하지만 확실히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메리트가 높습니다. 실루엣이 벤츠 CLS와 비교할 수 있을 만큼 비슷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고 두 차량은 성능과 차급에서 경쟁한다는 점에서 여러분께서 참고할 부분입니다.

     

    실내 디자인은 A6와 사실상 동일합니다. 보통 4 도어 쿠페를 세단과 디자인을 공유하는데 A7 역시 A6 실내 디자인은 공유한 것입니다.

    실내는 전형적인 아우디 디자인이고요, 양쪽으로 쭉 뻗은 송풍구 디자인 때문에 실내는 조금 더 크게 보이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내비게이션과 공조 시스템의 듀얼 모니터가 복잡해 보이기도 하지만, 실제 조작하면 터치감도 괜찮고 정보 전달력도 좋습니다.

     

    여기에 무드등 또한 실내 인테리어를 만족스럽게 올려주는 센터패시아, 도어트림 대시보드 색상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고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자유도가 굉장히 높아 실내 무드 조명에는 꽤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아우디 A7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어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 또한 다양하게 지원하고 모니터와 계기판에 해상도가 뚜렷함의 전달력이 더 좋은 거 같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메뉴를 보면은 높이와 밝기 디스플레이 회전 이렇게 세 가지가 지원하고 있죠.

     

    여기서 여러분의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하냐에 따라 주행 감성은 약간씩 다르게 전달합니다.

     

     

     

    2. 아우디 A7 경쟁 모델


    실질적인 아우디 A7 경쟁 모델은 벤츠 CLS 모델입니다. 두 차량 모두 쿠페 스타일과 동급 차량이죠, 제조사 포지션 또한 비슷한 라인업을 보여줍니다.

     

    여러분에게 두 차량 중 어떤 것을 선택 원하냐고 질문한다면, 어떤 차량을 선택했다고 언급했을까요?

    전 개인적으로 아우디 A7을 고려했을 것 같습니다. 이유는 당연 가격이죠. 벤츠 CLS 시작 가격이 11,160만 원 시작이고, 아우디 A7 시작 가격은 8,923만 원입니다.

     

    물론 두 차량을 비교하여 할인을 많이 해주는 곳을 선택할 수 있지만, 2,000만 원 넘는 가격차 때문에 비슷한 성능, 비슷한 경쟁 모델이라면 저렴한 모델을 선택해도 좋겠죠.

     

    그럼 아우디 A7 가격 정보를 참고해 볼까요.

     

     

     

    3. 아우디 A7 가격표


    작성일 기준, 아우디 홈페이지 A7 가격표에서 세금까지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5TDI [클릭]
    50TDI [클릭]
    55TFSI [클릭]
    RS7 [클릭]

    작성일 기준, 채권 요율을 적용한 아우디 A7 세금 정보입니다. 아우디 프로모션은 공식적인 내용이 아닌, 겟차 정보를 인용하였습니다.

    그럼 아우디 A7 유지비 정보를 검토해 보죠.

     

     

     

    4. 아우디 A7 유지비


    아우디 A7 주행은 데일리카 수준 1년 15,000Km 주행 조건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위 정보에서 유류비가 저렴한 아우디 A7 45 TDI 선택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할인과 가격 등 다양한 조건을 보았을 때 말이죠.

     

    하지만, 2021년 상반기 (1~6월) 판매량을 참고하면 대부분 3.0 가솔린 엔진을 선택하였습니다.

    이유는 차급에서 조용한 파워트레인을 원하는 고객이 많았다는 것이겠죠. 이상 아우디 A7 판매량과 인기 파워트레인 등 다양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