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항체 형성 기간, 미국 정보
    생활 2021. 10. 11. 19:26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항체 형성 기간, 미국 정보

    안녕하세요. 프리카톡 운영자입니다. 이번에 저도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끝내고 항체 형성 기간을 확인하려고 보았는데, 검색해도 잘 보이지 않아 직접 미국 정보를 통해서 여러분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합니다.

     

    1차 그리고 2차 접종까지 두려워하는 후기를 많이 접하신 분들은 아예 백신 접종을 꺼려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안전한 가정과 사회를 위해서 꼭 접종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내용
    1.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후 항체 형성 기간
    2. 화이자 백신 3차?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 쉽게 전달하겠습니다.

     

     

     

    1.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항체 형성 기간


    미국 위키 정보를 찾아보면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항체 형성 기간 내용은 미국, 아르헨티나, 브라질 접종 대상자 18세 이상 1차와 2차 대상자를 접종 후 백신 효능에 대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나타냈습니다.

    모든 연령에서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후 항체 형성 기간은 7일 만에 백신 효능 94.8%까지 올랐으며 신뢰구간은 약 (89.8%~97.6%) 사이입니다.

    이렇게 약간 상반된 정보를 나타내는 이유는 미국, 아르헨티나, 브라질의 백신 효능이 약간 다르게 나타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그래서 여러분께서 집에서 일을 하시다가, 독서실 같은 곳에서 밀집된 장소에서 일하길 원한다면 약 2차 화이자 접종 후 1주일 동안 항체 형성 기간입니다.

     

    연령별 상관없이 1주일 기간 항체 형성 기간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죠. (다만, 나이가 많으신 분들 한해서 2주 정도 항체 형성 기간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2. 화이자 백신 3차?


    2021년 7월 29일 이스라엘 총리가 자국 60세 이상자에게 화이자 백신 3차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고 어떤 이유에서 국내 또한 3차 이야기가 나오는 상태입니다.

     

    미국 화이자 백신에 대한 시험에서 높은 항체는 투여 후 3개월 동안 지속되며 반감기는 55일입니다. 따라서 6개월이면 화이자 백신의 효능이 낮아진다는 결과로 해석되지만, 다르게 약 554일 동안 항체가 남아 있을 수 있다는 의견도 볼 수 있는 상태입니다. (3상 시험 진행 중이기 때문에 의견이 다름)

    위와 같은 이유를 종합하면, 코로나 백신 접종 후 국민 모두가 한 번에 접종하여 항체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야 코로나를 종식시킬 수 있는 방법이겠죠.

     

    그러나 국내에서도 백신을 거부하는 사례를 종종 뉴스에서 볼 수 있어, 질병관리청 노력만으로 이 것을 해결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국민 여러분께서 정부 방침에 적극 참여하여 코로나를 이겨내었으면 좋겠습니다. 미국 정보를 통해서 알아본 백신 정종 후 항체기간과 화이자 3차 접종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아래 영상은 예방접종 후 주의 사항으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