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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우디 이트론 gt 가격 세금 유지비 (충전비)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21. 12. 27. 18:23

    아우디 이트론 gt 가격 세금 유지비 (충전비)

    아우디에서 고성능 전기차 타이칸을 견제할 수 있는 이트론 gt를 출시했습니다. 아우디 이트론 gt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관련 소식을 검토해 보죠.

     

    폭스바겐 산하 아우디, 포르쉐 함께 공존하고 있어 포르쉐 타이칸과 아우디 이트론 gt 두 모델은 플랫폼을 공유한 차량입니다. 글로벌 시장 2021년 봄부터 출시하여 아우디 중요 판매처 국내 출시도 빠르게 출시하였죠.

    내용
    1. 아우디 이트론 GT 어떤 차?
    2. 아우디 이트론 GT 제원
    3. 아우디 이트론 GT 가격 
    4. 아우디 이트론 GT 유지비

    따라서, 여러분께서 느낀 디자인과 성능에서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플랫폼, 배터리, 모터 등 다수 기술을 공유한 모델이란 점에서 쌍둥이 차량으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조사 설명에 따라 플랫폼 공유 외에도 포르쉐 타이칸 & 아우디 이트론 gt 부품 40% 공유)

     

    다만, 럭셔리 브랜드 제조사마다 세팅 값이 다르고 마감 또는 퀄리티 또한 소비자가 체감하는 것은 각기 다르기 때문에 체감하는 고성능 전기차는 다른 차량으로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1. 아우디 이트론 gt 어떤 차?


    아우디 플래그십 전기차 쿠페 이트론 gt는 독일에서 생산하여 글로벌 시장에 보급 중입니다. 2018년 11월 로스앤젤레스 모터쇼에서 콘셉트 프로토 타입으로 공개하여 2020년 12월부터 생산에 돌입한 차량이죠.

    아우디에서 오롯이 직진 본능을 살린 근육질적인 휠 아치와 고격적인 스타일의 헤드램프, 측면부 쿠페 스타일의 B필럿부터 떨어진 후미까지 뚝 떨어진 쿠페 형상외에도 디자인 맛집부터 조각된 것처럼 멋스러운 스타일과 100년 넘는 자동차 제조 기술력을 조합한 절묘함을 담아낸 모델입니다.

     

    따라서 아우디 최상위 스포츠카 R8 포지션에서 수입차 스포츠 전기차 부분 경쟁 모델은 포르쉐 타이칸, 벤츠 EQE, 벤츠 EQS와 경쟁하게 됩니다.

     

    여러분께서 4가지 수입 전기차을 선택할 경우, 나이에 따라 벤츠, 아우디, 타이칸을 선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럼 아우디 이트론 GT 제원에 대해서 검토해 보죠.

     

     

     

    2. 아우디 이트론 GT 제원


    4 도어 스포츠카 모델이지만, 세단으로 선택해도 뒷좌석 활용도 또한 좋은 편입니다. AWD 구동 2개의 모터가 적용되었고 배터리는 93.4 kWh (순 용량 84 kWh) 적용되어 1회 충전으로 약 362Km 주행 가능합니다. (국내 인증)

    아우디 이트론 제원 및 연비

    아우디 GT 최고출력과 최대토크 고성능 스포츠카 세단에 맞춰진 성능으로 볼 수 있는데요. RS 이트론 GT 경우 슈퍼카 못지않은 최대출력을 담고 있어 과감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아우디 이트론 GT 제로백 (4.1초), 최고속도 245 Kmh.

    제원 크기 : 전장 4,990mm, 전폭 1,965mm, 전고 1,420mm, 휠베이스 2,898mm. 트렁크 용량 405L.

    아우디 RS 이트론 GT 제로백 (3.3초), 최고속도 250 Kmh

    제원 크기 : 전장 4,990mm, 전폭 1,965mm, 전고 1,400mm, 휠베이스 2,900mm. 트렁크 용량 350L.

     

    참고로 소나타 트렁크 용량 390~462L입니다. 세단으로 활용해도 좋을 만큼 넉넉한 편이죠.

    아우디 이트론 GT
    구분  이트론 GT RS 이트론 GT
    타이어 245/45 R20, 285/40 R20 265/35 R21, 305/30 R21
    제조사 및 제조 국가 아우디, 독일
    플랫폼 포르쉐 (개발) J1 플랫폼 
    파워트레인 듀얼모터
    배터리 순용량 84kWh
    과급충전 150KW 지원 0~80% 충전 30분
    AC 충전 11KW 지원 8~9시간

     

     

     

    3. 아우디 이트론 GT 가격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가격은 비슷한 수준입니다. 아우디 이트론 GT는 3개 트림으로 출시한 상태로 아우디 이트론 GT 가격을 참고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모바일 이미지 확대 클릭]

    아우디 이트론 GT 가격 및 세금
    아우디 이트론 GT 콰트로 14,520만 원 [클릭]
    아우디 이트론 GT 콰트로 프리미엄 16,820만 원 [클릭]
    아우디 RS 이트론 GT 20,820만 원 [클릭]

    위 이미지 아우디 이트론 GT 취득세 (7%)는 전기차 140만 원 감면 후 적용된 내용입니다. (혹시나 이트론 GT 보조금 고려했다면 2021년 9,000만 원, 2022년 8,500만 원 이상의 전기차 구매 가격은 지원하지 않음)

    국내 자동차 구매에 채권 할인은 배기량과 차량 크기에 따라 요율을 적용합니다. 그러나 전기차 경우 서울과 대구에서만 차체 크기로 부과하고 이외 지역은 배기량에 따라 구분을 적용하기에, 배기량과 상관없는 아우디 이트론 GT 구매할 경우 채권 할인 비용은 없습니다.  

     

    이렇게 아우디 이트론 GT 가격을 참고해 봤습니다. 출시 가격은 앞서 언급한 경쟁 모델과 대부분 비슷한 수준으로 볼 수 있어 앞서 언급한 경쟁 차량과 비교해서 선택하면 좋겠죠.

     

    포르쉐 차량은 깡통에서 출시하기에 옵션을 적용하면 최하 5~6,000만 원은 기본이죠. 그래서 풀옵션 바탕의 아우디 이트론 GT 선택은 높을 것 같은데요? (제조사 선호도 따라 다르겠지만) 

     

     

     

    4. 아우디 이트론 GT 유지비


    전기차 모델이라 가격은 비싸지만, 유지비는 저렴함을 기대할 수 있죠. 

    연비도 좋은 편이고 유지비가 정말 저렴하네요. 경차 캐스퍼 1년 15,000Km 주행 기준, 180~200만 원 유지비와 비교하면 정말 저렴한 비용을 예상할 수 있죠.

     

    다만, 유튜버, 무직, 자영업, 프리랜서 등 지역 건강보험자는 자동차 산출에서 제외, 2022년 7월부터 4,000만 원 이상 차량 보유에 산출 부과 변경 예정이지만, 기존 0cc 산출 점수가 없었던 만큼 이번 7월 변동 사항에서도 제외 가능성은 높음(7월 지역 건강보험 변동 부분을 참고)

     

    이상, 고성능 전기차 아우디 이트론 GT 출시에 세금 유지비 정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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