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폭스바겐 골프 8세대 가격 제원 옵션차이 프로모션 유지비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22. 1. 6. 10:34

    폭스바겐 골프 8세대 가격 제원 옵션 차이 프로모션 유지비

    폭스바겐 코리아에서 8세대 골프를 출시했습니다. 국내 출시한 폭스바겐 골프 8세대 가격 제원 옵션 차이 프로모션 유지비 정보를 통해서 여러분께서 검토할 수 있는 정보 준비해보았습니다.

     

    폭스바겐 8세대 골프는 2019년 10월 공개 후 폭스바겐 새로운 로고를 첫 적용한 모델이죠. 2020년 출시하였고 아직 미국 시장은 이전 세대가 판매되고 있죠. 그래서 국내 출시가 미국보다 빠르게 출시한 상태입니다.

    내용
    1. 폭스바겐 골프 어떤 차?
    2. 폭스바겐 골프 제원
    3. 폭스바겐 골프 가격 및 프로모션
    4. 폭스바겐 골프 유지비

    폭스바겐 골프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 모델인 만큼 8세대에서도 다양한 모델로 나뉘어 출시합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골프 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골프 GTE, 디젤 터보 엔진의 골프 GTD, 가솔린 터보 엔진의 골프 GTI, 성능 모델의 골프 R 구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모델별 고객 니즈에 따라 인기를 얻고 있죠.

     

     

     

    1. 폭스바겐 골프 어떤 차?


    8세대 진화한 소형차(패밀리카)로 구분되며 독일 볼프스부르크 폭스바겐 공장에서 생산합니다. 5 도어 해치백과 5 도어 스테이션왜건 스타일로 FF 또는 AWD의 4 모션 구동 선택에 따라 질주합니다.

    골프는 잘 알려진 폭스바겐 그룹의 MQB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으며 폭스바겐 산하 아우디, 세아트, 스코다에서 현재 비슷한 동급 모델에 공유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공유한 플랫폼의 차종을 확인하면 A3, 레온, 옥타비아가 동급 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죠.

    8세대 골프 진화는 모든 모델에 LED 헤드램프를 적용하였고 옵션으로 매트릭스 LED를 선택할 수 있도록 출시했습니다. 고급 헤드업 디스플레이, 변속을 통해 달리고 있음을 즉각 체험할 수 있는 듀얼 클러치에 포함된 새로운 시프트 바이 와이어 시스템[1]과 NFC 모바일 포함한 여러 발전 기술을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죠.

    [1] 시프트 바이 와이어 시스템(Shift-by-wire)는 기어 변속 레버와 변속기 사이의 기계적 연결 없이 전자 제어를 통해 자동차에서 변속기 모드가 작동및 변경되는 자동 변속기 시스템입니다.

    시계성 높인 헤드램프, 거주성과 운전자 중심의 인테리어, 편의성, 기술력을 높여 조작성을 높인 변속시스템 등 다양한 기술을 통해서 국내 도로에서도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는 상품성으로 국내 출시했습니다.

     

    그럼 국내 출시한 폭스바겐 골프 어떤 제원으로 출시했는지 검토해보죠.

     

     

     

    2. 폭스바겐 골프 제원


    앞서 언급한 동급 플랫폼 고유에 아우디 A3와 공유한 것을 알렸는데요. 경쟁 모델 또한 BMW 1 시리즈, 벤츠 GLA 등 비슷한 성능과 크기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국내 출시한 폭스바겐 골프 제원은 2.0 TDI 기반의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6.7 kgm, 7단 변속기 225/45R 17인치 타이어를 적용하여 최고 223 Kmh 속도로 질주 가능합니다.

    질주 성능을 가늠할 제로백 (0~100 Kmh)은 8.4초 가속 능력으로 일반 가솔린 차량보다 낮은 정도지만 장거리 중점의 고연비를 생각할 수 있죠. (복합연비 17.8Km/L, 도심 연비 15.7Km/L, 고속연비 21.3Km/L)

    다만 아쉬움점은 유럽 고객 니즈를 반영한 차체에 8세대 진화한 모델이지만, 차량 크기는 커지지 않은 것인데요. 폭스바겐 골프 제원 전장 4,285mm, 전폭 1,790mm, 전고 1,455mm, 휠베이스 2,636mm입니다.

     

    가늠할 수 있는 차량은 현대 i30 크기가 4,340mm, 전폭 1,795mm, 전고 1,455mm, 휠베이스 2,650mm 크기로 비슷한 차체죠.

     

    그럼 국내 출시한 폭스바겐 골프 가격 및 프로모션 정보를 참고해 볼까요.

     

     

     

    3. 폭스바겐 골프 가격 및 프로모션


    폭스바겐 코리아 홈페이지 공개된 골프 가격 및 프로모션 정보입니다.

    두 가지 트림의 폭스바겐 골프는 프리미엄, 프레스티지 라인업으로 출시한 상태입니다. 두 트림의 옵션 차이는 높은 편인데요.

     

    2022 폭스바겐 골프 가격 및 세금

    프리미엄 개소세 적용한 가격 36,254,000원

    프레스티지 37,825,000원입니다.

     

    폭스바겐 골프 프로모션 특징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은 프리미엄 모델이 7% 할인 프로모션을 제시한 반면, 상위 트림 프레스티지는 2% 프로모션을 제시했습니다. 따라서 할인 금액은 프리미엄 트림이 2,537,780원, 프레스티지 트림이 756,500원 할인을 받습니다.

    폭스바겐 코리아가 골프를 출시하면서 옵션 차이가 너무 커서 대부분 폭스바겐 골프 구매자는 "프레스티지를 선택할 수밖에 없어!"라고 말하는 것처럼 보이죠.

     

    폭스바겐 골프 옵션 차이는 (여기 클릭)하여 이미지를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중요 옵션 차이를 확인하면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어, 액티브 코너 라이트, 다이내믹 던 시그널 (방향 지시등), 전동 폴딩 사이드 밀러, 메모리 및 마사지 시트 등) 다양하게 차이를 두고 있어, 폭스바겐 골프 선택은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옵션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골프 구매 가격이 4,000만 원이 넘지 않는 차량이라,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 (무직, 자영업, 프리랜서, 유튜버 등) 올 2022년 7월부터 변경되는 4,000만 원 이상 차량에만 적용되는 자동차 보유 점수에서 빠지게 되었습니다.

     

     

     

    4. 폭스바겐 골프 유지비


    최근 요소수 수급 문제 때문에 힘들었지만, 현재는 원활한 공급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골프에 사용되는 요소수 비용은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폭스바겐 골프 유지비

    요소수 가격을 적용한다 해도 저렴한 유지비가 인상적입니다. 경차 캐스퍼 유지비가 180~200만 원 사이에서 산출되었다는 점에서 비교할 수 있는 유지비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높은 연비, 좋아진 운전자 중심의 실내 인테리어 및 변속기부터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까지 인상 깊은 폭스바겐 골프 소식이었습니다.

     

    참고할 부분은 반자율 주행 시스템이 국내 제조사만큼 인식률이 좋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폭스바겐 골프 8세대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