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 조에 가격 세금 충전비 2022 보조금
    국내자동차/삼성 2022. 2. 16. 23:41

    르노 조에 가격 세금 충전비 2022 보조금

    르노 전기차 조에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2022 조에 보조금 소식 외에도 르노 조에 가격 세금 충전비까지 여러분께서 궁금함을 가지는 전반적인 경제적인 부분을 검토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012년 프랑스 르노가 출시한 조에는 전기차 모델이죠. 유럽에서 전기차 모델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이끌었던 상품 갑!이라고 설명드려도 무방할 전기차입니다.

    내용
    1. 르노 조에 특징
    2. 르노 조에 2022 보조금
    3. 르노 조에 가격 및 세금
    4. 르노 조에 유지비

    국내는 2019년 최신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2020년 8월 국내 출시하면 관심을 높였습니다. 르노 조에 어떤 매력을 가지로 있는지 검토해 보죠.

     

    먼저 2022년 연식 변경에 변화된 내용을 특징과 함께 알아볼까요.

     

     

     

    1. 르노 조에 특징


    르노 조에 2022년형 모델부터 "인카페이먼트" 시스템 도입과 OTA (Over The Air)"무선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시스템을 추가하여 조에 오너에게 편리함을 높였습니다.

    르노 전기차 조에 국내 출시 트림은 (ZEN) 인턴스 에코 (INTENS ECO), 인턴스 (INTENS)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작은 해치백 스타일과 실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덕분에 사회초년생 또는 여성에게 인기가 높은 모델이죠.

    신형 전기차 모델답게 풍부한 편의 옵션을 탑재하고 있으며 "인텔리전트 스마트 키" 시스템 덕분에 "키"를 소지하고 차량에 다가서면 자동 도어가 잠금 해제되거나 차량과 멀어지면 잠금장치가 적용하는 시스템이라 두손의 자유로움과 주인을 알아보는 똑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최상위 트림은 보스 사운드 시스템이 추가하여 일상의 주행에도 고품질 사운드 시스템을 즐길 수 있어 르노 조에 유럽 1위 판매량 기록했던 이유를 잘 보여주죠.

     

     

     

    2. 르노 조에 2022 보조금


    2월이 시작되면서 국내 환경부에서 2022년 전기차 보조금을 게시한 상태입니다. 여러분께서 "르노 조에" 보조금 부분만 확인할 수 있도록 각 지열별 보조금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2022년 2월 고시한 환경부, 조에 보조금

    오롯이 "르노 조에" 보조금에 대한 내용이기 때문에 다른 전기차를 대입할 수 없습니다. 위 이미지 조에 보조금 부분에서 아직 확정되지 않은 지자체 내용이 있다는 점 참고할 수 있겠죠.

     

    현재 가장 높은 보조금을 지원하는 곳은 전남 나주, 장흥, 강진 등에서 르노 조에를 구매할 경우 최고 1,443만 원 보조금(정부 + 지자체)을 지원받습니다.

     

    따라서 르노 조에 가격에서 보조금을 제외하면 2,500~2,900만 원 사이에서 구매할 수 있겠죠. 현재 출시 중인 르노 조에 가격을 참고해 볼까요?

     

     

     

    3. 르노 조에 가격 및 세금


    트림별 상세 옵션을 비교할 수 있도록 작성일 기준, "르노 조에 가격표"를 아래 이미지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확대보기 (이미지 클릭) 르노 조에 가격표

    트림별 선택 옵션 없이 라인업 되었기 때문에 옵션 비교를 위해서 르노 조에 기본 옵션 정보를 참고하는데 필수 내용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르노 조에 선택에 보스 사운드 그리고 가죽 시트가 굳이 필요하지 않는다면 인턴스 에코 트림을 선택하는 것도 좋겠죠.

     

    르노 조에 세금
    [클릭]
    인턴스 에코 [클릭]
    인턴스  [클릭]

    위 세금 내용에서 취득세 7%는 전기차 취득세 140만 원 감면 적용한 내용입니다. 채권 할인 두 지자체에서 차량 크기에 따라 구분하고 있어 채권 할인은 250만 원 감면 적용한 5,000원 단위를 절사의 실질적인 지자체 등록 부과 비용을 적용한 것입니다.

    다만, 채권 할인 요율은 영업일 기준 매일 변경되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보셨으면 좋겠네요.

     

    르노 조에 구매를 고려하는 분이라면 당연 프로모션 정보를 찾기 마련인데요. 2월 르노 조에 프로모션을 참고하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르노 조에 구매 자금이 넉넉한 분이라면 "특별 혜택"을 노려서 최대 300만 원 혜택을 받는 것이 좋겠고, 여유 자금이 없다면 72개월 할부에 0.9% 이자율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2,000만 원 할부를 원리 균등 분할 상환 경우 72개월 동안 547,604원 총이자, 월평균 7,606원 이자, 매월 292,078원으로 시작해서 마지막 할부까지 277,833원으로 끝나게 됩니다.

     

    월평균 29만 원 할부금이 나가는 격이죠.

     

     

     

    4. 르노 조에 유지비


    조에 충전 시간은 과급기 (0~80%까지) 70분, 집이나 사무실 완속은 (0~100%) 9시간 25분 걸립니다. 

    1년 15,000Km 주행 기준, 충전비 + 자동차세 포함한 유지비가 약 105만 원으로 1개월 87,000원으로 저렴한 유지비를 안겨줍니다.

    앞서 언급한 할부금 + 1개월 유지비를 적용하면 약 29만 원 + 9 = 38만 원 비용이 산출되는 것이죠. 출퇴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 비용을 산출할 수 있겠지만, 쌓여가는 스트레스를 나만의 공간에서 음악과 함께 풀어내는 것도 어쩌면 정신 건강에 좋기 때문에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가용을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이상, 르노 조에 전기차 모델의 가격 세금 유지비 그리고 2022년 공개된 보조금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