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세라티 MC20 가격 세금 유지비 동급 비교
    유럽자동차/마세라티 2022. 2. 28. 20:48

    마세라티 MC20 가격 세금 유지비 동급 비교

    마세라티 MC20 출시에 국내 소비자 또한 관심을 가지는 분위기입니다. 마세라티 MC20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다른 동급 모델의 비교도 함께 검토해 보죠.

     

    마세라티는 이탈리아 제조사 페라리, 람보르기니 함께 경쟁하면서 성장한 자동차 회사입니다. 현재는 마세라티 라인업에서 예상하지 못한 색다른 2 도어 스포츠카를 생산하여 글로벌 시장에 인지도를 높이고 있죠.

    내용
    1. 마세라티 MC20
    2. 마세라티 MC20 제원
    3. 마세라티 MC 20 가격 및 세금
    4. 마세라티 MC 유지비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마세라티 MC20 전기차 버전도 테스트하는 등 시대 변화에 따른 고객 요구사항을 맞추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그럼, 국내 출시한 마세라티 MC20 정보를 확인해 보죠.

     

     

     

    1. 마세라티 MC20


    이탈리아 생산 차량으로 2 도어 쿠페, 2 도어 하드탑 컨버터블 형상으로 출시합니다. 먼저 쿠페형 모델이 국내 들어온 상태이며 차후 컨버터블 모델 또한 기대할 수 있죠.

     

    리어 미드 엔진, 후륜구동으로 페라리, 람보르기니 스포츠 쿠페와 비슷한 형태를 갖추며 3사에서 실질적인 경쟁 구도를 볼 수 있겠죠.

    특히 람보르기니 우라칸 EVO와 경쟁 구도로 비교할 수 있으며 성능과 가격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마세라티 MC20의 특별한 부분은 신형 디자인의 스포츠카 전형적인 멋스러움과 스포츠카 다운 인서트 에어덕트 등 날렵하면서도 스포츠카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시선이 머무르게 만들죠.

    실내는 10.25인치 클러스터,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성으로 알칸타라 엑센트와 고급스러운 시트, 탐소섬유의 스티어링 휠 포인트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마세라티 신형 차량답게 세련된 디자인에 걸맞은 변속기 및 모드 변경은 다이얼 방식을 채택하였고 스포츠카 성능을 발휘하는데 일반인도 쉽게 운행할 수 있도록 세팅되어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2. 마세라티 MC20 제원


    마세라티가 개발한 새로운 3.0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경쟁 모델과 대등한 성능을 보여주는 것이 제원 특징입니다.

    그러나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에 따르면 페라리 F154 엔진과 거의 유사하고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 엔진의 회전 제한되는 8,000 rpm과 유사한 부분이 많다며 MC20 엔진은 페라리 엔진과 같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마세라티가 페라리 3.0 가솔린  F154 엔진을 탑재한 모델을 참고하면 콰트르 포르테, 기블리, 르반떼, 트로페오 등 다양한 차량에서 공유했던 만큼 이러한 부분에서 자유롭지 못한 사항으로 해석됩니다.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엔진인 만큼, 경쟁 모델 람보르기니 우라칸과 비교한 제원 이미지에서 3.0 터보 엔진 때문에 자연흡기 5.2L 엔진과 비슷한 성능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드림카 선택에 두 차량 비교가 성능 가격에서 비슷하다는 것에서 고민이 예상됩니다.

     

     

     

    3. 마세라티 MC20 가격 및 세금


    신형 차량이라, 마세라티 MC20 프로모션 정보는 없습니다. 따라서 위 비교된 가격처럼 할인 없이 람보르기니 우라칸과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세라티 MC20 가격 및 세금

    마세라티 MC20 가격 30,900만 원 + 취득세 + 지자체별 채권 할인 = 총 구매비용 (보험료 제외)

    - 마세라티 MC20 보험료 : 1,100만 원

    서울에서 구매할 경우 약 35,000만 원 정도 비용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그럼 유지비는 얼마나 예상해야 할지 검토해 보죠.

     

     

     

    4. 마세라티 MC20 유지비


    3.0 가솔린 터보 엔진의 낮은 배기량, 동급 모델 대비 높은 연비에 낮은 유지비를 기대할 수 있겠죠.

    1년 5,000Km 주행 기준입니다. 데일리카 주행이 아닌 행사 또는 과시용으로 이벤트가 있을 때, 운행하는 차량으로 볼 수 있겠죠.

     

    낮은 주행을 고려한 일반 차량 유지비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렇게 페라리, 람보르기니 외에도 마세라티에서 새로운 스포츠카 MC20 출시에 국내 자동차 마니아의 관심을 높이는 것 같습니다.

     

    이상, 마세라티 MC20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