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C클래스 가격 C200 C300 차이 유지비 대기는?
    유럽자동차/벤츠 2022. 4. 6. 17:54

    벤츠 C클래스 가격 C200 C300 차이 유지비 대기는?

    벤츠 신차 C클래스가 출시했습니다. 벤츠 C클래스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구매할 경우 출고 대기 기간과 옵션 차이를 비교하면서 여러분이 궁금한 내용을 확인해보죠.

     

    이번 풀체인지 모델은 5세대 진화하여 2021년 3월 독일에서 출시하였고 아방가르드와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 최초, 클래식 스타일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중국 외에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내용
    1. 벤츠 C200 C300 차이
    2. 벤츠 C클래스 가격 및 세금
    3. 벤츠 C클래스 제원 및 유지비

    5세대 특징을 살펴보면 고성능 버전 C63 AMG 모델부터 기존 4.0L 8 기통 엔진을 대신하여 4 기통 하이브리드 엔진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 출시한 라인업은 C200 AWD 모델과 C300 AMG Line 구성입니다. 그럼 먼저 두 차량의 다른 외관부터 검토해보죠.

     

     

     

    1. 벤츠 C200 C300 차이


    벤츠 C클래스 두 트림의 차이부터 비교하면 여러분께서 선택할 차량을 조금 더 쉽게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200 아방가르드

    벤츠 C클래스 C200디자인은 아방가르드 기준으로 젊은 이미지를 상징하는 스타일이죠. 반면 벤츠 C300 디자인은 AMG Line 고성능 디자인을 적용해 조금 더 날렵한 디자인으로 출시합니다.

     

    C300 AMG Line

    전면부와 후면부 에어 인서트 덕트가 있어 조금 더 날렵한 이미지를 확대 전달하고 있죠. 외관상 디자인 차이는 이 정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실내 인테리어 부분을 참고해 보죠.

    실내 인테리어에서 차이는 크지 않지만 AMG Line경우 D컷 스티어링 휠, 나파 가죽, 메탈 스트럭쳐 구성으로 인테리어가 약간 다릅니다.

     

    가장 핵심 요소는 C200과 C300 옵션 차이가 어떻게 다르게 출시했는지 궁금한 요소일 것입니다.

    AMG Line에서 헤드업 디스플레이,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추가 적용한 것을 제외한 C200과 C300 옵션 차이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C200 그리고 C300 디테일 옵션 차이 확인 =여기 클릭=)

    - 엔진 성능

    - C200 AWD 구동, C300 FR 구동 차이를 두고 두 트림의 가격은 650만 원 차이가 있습니다.

     

    벤츠 C클레스 구입은 옵션 차이보다 구동 차이에서 여러분 선택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

     

     

    2. 벤츠 C클래스 가격 및 세금


    위 정보에서 벤츠 C클래스 트림 차이를 알아봤다면 벤츠 C클래스 가격과 세금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2022 벤츠 C클래스 가격 및 세금 
    C200 [클릭]
    C300 [클릭]

    최근 채권 가격이 많이 오른편이라 채권 할인 가격 비용도 높아졌습니다. 영업일 기준 매일 변경되는 채권 요율이지만, 작성일 기준 정확하게 5,000원 단위까지 절삭하여 납부금액을 적용한 것입니다. (차후 확인 시 차이가 있음)

     

    신차 모델이라 할인 정보는 찾기 어렵습니다, 신차 출고한다면 선팅 시공 정도 부탁하면 되겠죠. 다만, 벤츠 C클래스 출고에 약 6개월 대기를 언급하고 있어 영업점에 문의 하셨어 빠르게 받는 방법이나 취소 물량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벤츠 C클래스 제원 및 유지비


    2.0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성능은 높이면서도 유지비는 낮은 것이 벤츠 C클래스 매력이죠. 

    유지비 산출은 오피넷 전국 무연 평균가 기준하여 1년 15,000Km 주행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복합연비가 C200과 C300 차이가 크지 않아 유지비도 비슷합니다. 

     

    벤츠 C클래스 자동차세 정보는 3년부터 5% 경감하여 12년부터 최대 50% 할인을 적용한 자동차세가 부과된다는 점 참고할 수 있겠네요.

     

    벤츠 C클래스 전체적인 정보를 전달하면서 BMW 3 시리즈가 경쟁 모델이지만, 가격은 BMW 5 시리즈, BMW i4 전기차에서 비슷하거나 높은 가격을 책정하여 국내 시장에서 판매를 높일 수 있을지 궁금하게 되네요. 이상, 벤츠 C클래스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