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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유럽 가격 국내출시 하이브리드 출시할까?
    국내자동차/현대 2022. 4. 21. 22:02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유럽 가격 국내출시 하이브리드 출시할까?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소식입니다. 2022년 국내 하반기 출시 소식이 전달되면서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유럽 가격을 알아보며 왜건 무덤인 국내 출시에 색다르게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될지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제네시스가 2021년 5월 유럽 시장을 겨냥한 G70 슈팅브레이크 버전이 출시했었습니다. 후면부 루프를 더 길게 경계선을 늘린 2.0 터보 엔진과 2.2L 디젤 엔진 구성으로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렸죠.

    내용
    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가격
    2.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하이브리드
    3.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특징

    먼저, 유럽 출시한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가격 정보부터 검토하면, 국내 출시에 얼마의 가격을 형성할지 대략적인 내용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유럽 출시에 판매 성적은 어떻게 되는지 함께 검토해 보죠.

     

     

     

    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가격


    2021년 5월부터 판매 시작한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는 3가지 라인업으로 판매했습니다.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프리미엄 라인 가격
    디젤 2.2 8AT RWD 37,600파운드 (6,080만 원)
    2.0 터보 8AT RWD 35,250파운드 (5,700만 원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럭셔리 라인 가격
    디젤 2.2 8AT RWD 40,250파운드 (6,508만 원)
    2.0 터보 8AT RWD 40,700유로 (6,581만 원)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스포츠 라인 가격
    디젤 2.2 8AT RWD 41,430유로 (6,699만 원)
    2.0 터보 8AT RWD 41,880유로 (6,717만 원)

    위 파워트레인과 라인업으로 출시 가격을 공개하면서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출시했었지만, 결과는 좋지 못했습니다.

     

    유럽 제네시스 판매량을 참고하면 말이죠.

    2021년 투입된 모델만 GV70, GV80, G70, G80까지 국내 없어서 팔지 못하는 차량이 위 판매량을 참고하면 눈이 의심스러운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위 내용만 본다면 국내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는 것을 느낍니다. 국내는 출시하면 없어서 못 파는 것처럼 유럽과 동시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출시를 국내 하반기 출시한다고 알려진 상태입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죠?

    이미지 다나와, 3월 제네시스 판매량

    국내에서도 제네시스 G70 판매량은 좋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획기적으로 판매량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할 수밖에 없겠죠.

     

    아이디어를 첨가한다면 아무래도 획기적인 판매량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역시 "하이브리드 라인"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2.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하이브리드?


    위 언급한 내용처럼 제네시스 G70 세단 판매량이 썩 좋지 않은 데다, 국내 무덤으로 알려진 슈팅브레이크까지 출시한다면 판매량은 눈에 훤하게 보이죠?

    그렇다면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2.0 터보 그리고 하이브리드 구성으로 출시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국제 유가 상승세에 유류비도 높아졌고 친환경 차량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 반응 때문에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 차량 출고 대기가 약 1년 이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현대 기아 하이브리드 차량을 없어서 팔지 못하는 수요 부분을 참고하면 유럽 출시한 2.0 터보 그리고 2.2L 디젤 엔진 중 디젤 엔진을 삭제하고 하이브리드 엔진을 선택할 이유가 높아졌죠.

    다만, 자동차 블로그의 뇌피셜 일뿐, 아직 정확한 내용은 없습니다.

    국내 출시에 2.0 터보, 하이브리드, 전기차 구성으로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출시하지 않는다면 판매량은 그냥 현재처럼 그럭저럭 이어가는 수준이지 않을까?라는 의구심을 가진 내용인 것이죠. 제네시스 G70 파워트레인 변경하여 출시한다면 성공적인 출시가 예상되기에 제조사 관점에서도 배제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기업은 이윤을 추구하는 집단이고 확실한 성공을 보장된다면 당연 이윤을 위해서 움직일 거라는 생각에 담은 것입니다.

     

     

     

    3.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특징


    국내에서도 여행을 하거나, 많은 짐을 동반한 스포츠 활동이 많아지면서 SUV 인기가 상당히 높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첩한 주행 감성을 놓치고 싶지 않은 고객 중에는 슈팅브레이크 선택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물론, K8 하이브리드 연비만 확보되어도 선택률이 높아지겠죠.

    그리고 공간 활용성 또한 제네시스 G70 뒷좌석이 조금 불편한 감이 있었던 것을 슈팅브레이크 C필러 이상 넘어간 2열 공간에 짐칸의 넉넉함을 함께 해결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멋스러우면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까지 겸비한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를 고객이 마다할 이유는 낮아지겠죠.

     

    이상,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소식에 제네시스가 그냥 출시하기보다는 뭔가 다른 파워트레인으로 더 높은 판매량을 추구할 것을 예상하며 뇌피셜 첨가하여 소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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