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쌍용 토레스 6월 출시 가격 제원, 성공할 수 있을까?
    국내자동차/쌍용 2022. 6. 1. 23:09

    쌍용 토레스 6월 출시 가격 제원, 성공할 수 있을까?

    쌍용자동차 신형 SUV, 토레스 소식입니다. 해외법인 쌍용차에서 쌍용 토레스 신형 모델을 국내 6월부터 출시한다고 밝히고 있어 쌍용 토레스 가격 제원 등 다양한 소식 준비했습니다.

     

    현재 쌍용차 핵심 판매 모델은 렉스턴 스포츠 그리고 칸, 티볼리 각 1,100대 판매량으로 이하 모델까지 합하여 월 5,000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내용
    1. 쌍용 토레스 소개
    2. 쌍용 토레스 제원
    3. 쌍용 토레스 가격 

    예전 티볼리 전성기 5,000~6,000대 판매했던 것과 비슷한 수준이라, 현재의 쌍용차가 어떤 상태인지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신차 쌍용 토레스 출시에 제조사, 구매자 모두 많은 기대를 가지며 쌍용자동차에서도 티볼리 영광을 되찾기 위해 엄청난 시간 투자와 개발에 전념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1. 쌍용 토레스 소개


    쌍용자동차 어려움을 완화시켜 줄 쌍용 "토레스 명칭"의 뜻은 파타고니아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장엄한 전망에서 영감받아 사용하게 되었다고 소개합니다.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

    이번 토레스의 디자인은 장엄하면서도 매력적인 부분을 은유하여 비교한 것처럼 매칭 시킨 것 같습니다. 쌍용 토레스의 명칭처럼 모험, 도전, 오프로드 상징에 알맞은 네이밍으로 해석되었죠.

     

    그리고 이번 출시 토레스는 내연기관 기반이지만, 쌍용차 해외법인에서 토레스 출시 후 2023년부터는 쌍용 토레스 EV 모델까지 출시를 예고한 상태이기 때문에 하반기쯤 국내에서 토레스 전기차 소식 또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현재 쌍용자동차 정상화를 노력 중이지만, 아직 회사가 어려운 상태라 파워트레인과 전기차 모델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1.5 터보 가솔린 엔진과 변속기 조합을 예상할 수 있으며 쌍용 토레스 전기차 또한 현재 출시 중인 코란도 이모션 140KW급 전동 모터 이용한 전기차 모델 출시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2. 쌍용 토레스 제원


    현재 자동차 미디어에서 쌍용 토레스 제원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1.6 디젤 엔진은 환경 문제와 경유값 상승으로 배제하고, 가솔린 터보 구성만으로 출시를 예상하고 있는 중이죠.

    쌍용차 가솔린 엔진은 2.0 터보와 1.5L 터보 구성이죠. 국내는 1.5L (1,497cc) 가솔린 터보 엔진, 최고출력 170ps, 최대토크 28.6 kgm, 6단 변속기, 연료탱크 50L, 쌍용 토레스 차체 제원은 전장 4,683mm, 전폭 1,886mm, 전고 1,706mm, 휠 베이스 2,680mm입니다.

     

    해외 2.0 터보 엔진 탑재.

    SUV 매력을 담은 넉넉한 공간의 짐칸 703L, 험로에서도 잘 달릴 수 있도록 최저 지상고 195mm의 제원으로 출시합니다.

     

    차체 크기로 따지면 코란도 차체의 전장 4,450mm, 전폭 1,870mm, 전고 1,620mm보다 토레스가 더 큰 차체로 출시하기 때문에 쌍용차 포지션은 코란도보다 상급 모델로 출시하게 되었죠.

     

    하지만 경쟁 모델 투싼, 스포티지, QM6 중에서 쌍용 토레스 인기가 높아야 예전의 티볼리 영광을 다시 찾을 수 있을 텐데요. 차량의 인기 요소는 20~60대 전 구매층이 눈여겨볼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과 만족스러운 주행 감성, 첨단 기술 및 편의 구성에서 선택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토레스 전면부 이미지
    토레스 실내

     

     

     

    3. 쌍용 토레스 가격


    아직 출시도 하지 않은 토레스 가격을 언급한다는 건 조금 우스운 이야기죠. 그러나 쌍용자동차 포지션을 알 수 있었던 만큼, 코란도 C3 2,253만 원 시작 트림보다 한 단계 높은 C5 2,399만 원부터 쌍용 토레스 시작 가격 형성을 예상합니다.

     

    그리고 이번엔 쌍용 토레스 성공적인 판매 위해서

    - 기본 트림 (노말)

    - 첨단 운전자 기술 트림 (도심) 

    - 첨단 + 편의 트림 (여행)

    - 첨단 + 편의 + 오프로드 트림 (모험)

    테마로 출시하면 선택이 더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쌍용 자동차만의 테마 옵션으로 다른 제조사와 차별화시켜 더 발전된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것도 좋겠죠.(테마 라인업은 생산 및 판매 용이) 그리고 쌍용자동차가 어려울수록 조금 더 쉽게 토레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상품과 지원을 약속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공략한다면 많은 선택으로 이윤이 남는 전략을 고려했으면 좋겠단 생각하게 되었네요.

     

    쌍용차가 토레스 명칭을 부여한 것처럼 토레스 운행에 낚시, 등반, 험로 질주, 맛집 탐험 등 다양한 스포츠 여가 활동에 대표적인 SUV가 되길 바라며 사회에서 쌓이는 스트레스를 풀어낼 수 있는 애마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쌍용 토레스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