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가격 제원 특징 보조금은?
    생활/바이크 2022. 6. 9. 18:26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가격 제원 특징 보조금은?

    BMW 모토라드 전기 오토바이 CE04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2022년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가격 제원 특징 외에도 이륜차 보조금 대해서도 함께 검토해보았습니다.

     

    BMW 전기 오토바이 CE04는 2021년 공개한 모델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BMW 전기 스쿠터 제조 마감 및 성능을 기대할 수 있어 글로벌 전기 바이크 관심 있는 예비 오너라면 누구나 CE04 모델에 집중합니다.

    내용
    1.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2.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제원
    3.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가격
    4.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현재는 독일 BMW 모토라드 홈페이지에서 CE04 가격, 제원, 특징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 출시할 경우 국내 제도에 따라 이륜차 보조금 등 2021년 국내 전기 오토바이 추가한 제도에 맞춰 프리카톡에서도 처음 소개되는 내용이기에 집중 검토 및 확인해서 소개합니다.

     

    먼저, BMW CE04 탑재한 첨단 장비와 특수 장비에 대해서 궁금함을 가질 것 같은데요. BMW CE04 궁금함을 먼저 따라가 보죠.

     

     

     

    1.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BMW 럭셔리 라인업으로 자동차 외에도 오토바이 및 스쿠터를 꾸준히 출시하면서 질주 본능과 자연환경 속 계절의 시원함을 즐기는 오너에게 BMW 모토라드 또한 이륜차 드림카를 제시해 왔습니다.

     

    여기에 2021년 공개한 BMW 전기 오토바이는 현대인에게 시대 한 발 앞선 디자인과 성능을 제시하면서 이륜 모델에서 시선을 고정시키는 매력으로 출시했는데요.

    신차 BMW CE04는 시인성을 높은 풀 LED 헤드라이트, 10.25인치 TFT 디스플레이, BMW ABS, 전자식 후진 보조 시스템과 USB C 타입 수납공간 등 장거리 주행과 짧은 주행에도 만족스러움을 제시합니다.

    특수 장비의 선택 옵션은 스타일 아방가르드, 컴포트 패키지 (컴포트 시트, 히팅 시트, 열선 그립), 다이내믹 패키지 (ABS Pro, DCT, 주간 주행 등,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다이내믹 드라이빙 모드), 급속충전기, 도난 방지 경보시스템, 지능형 비상 호출, 타이어 공기압 제어 및 모니터링 등, 타 브랜드와 구분 짓는 럭셔리 전기 오토바이를 제공하고 있어 여러분의 마음을 잡을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스페셜 액세서리 통해서 수납과 외관 디자인을 더욱 올려 줄 사이드 수납, 포켓 등 제공하죠. 그럼,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성능과 제원은 어떻게 담고 있는지 공개한 제원을 확인해 볼까요.

     

     

     

    2.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제원


    먼저, BMW CE04 차체 제원부터 확인하면 전장 2,285mm, 전폭 855mm, 전고 1,150mm (앞유리), 휠베이스 1,675mm입니다.

    전동모터 최고출력은 (32 KW) 42마력 (4,900 rpm), 최대토크 (62Nm) 6.3 kgm (4,000 rpm), 1단 자동변속기, 배터리 총 용량 8.9 kWh, 순 용량 8.5 kWh을 탑재하여 전기 오토바이 성능은 최상급 출력과 높은 배터리 용량을 제공됩니다.

     

     BMW CE 04 성능은 최고 120 Kmh 속도까지 질주하며 1회 충전으로 약 130Km 주행 가능하며 가속능력은 0~50 Kmh 2.6초 성능을 발휘합니다.

    1회 충전에 130Km이라면 서울과 인천 사이 왕복운행도 걱정 없는 거리라는 점은 이륜차 중에서도 장거리 주행을 보여주죠. BMW CE04 충전기는 기본 2.3 kW 충전기 제공, 옵션으로 약 7KW급 충전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2.3 KW급 충전기 100% 충전할 경우, 4시간 20분.

    - 6.9KW급 충전기 100% 충전할 경우, 1시간 40분.

    독일 BMW 모토라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CE04 전기 오토바이 제원 소개는 테크니컬 스펙 바탕한 내용입니다. 세 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는 에코, 레인, 로드 선택하여 주행할 수 있죠.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제원을 확인하면 혁신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BMW 기술과 성능에서 오너의 기대감을 높이는데요. 독일에서 출시한 BMW CE04 가격 기준, 국내 출시 가격은 얼마에 기대할 수 있을지 현지 BMW CE04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3.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가격


    아직 국내 들어오지 않은 모델이지만, 국내 BMW 모토라드 홈페이지에서 BMW CE04 모델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내 아직 출시 전이라 BMW CE04 가격은 명시하지 않고 있었는데요.

     

    독일 BMW 모토라드 홈페이지에서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시작 가격은 11,990유로 (1,612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온라인 견적을 사용해 보면 다이내믹 패키지 등 다양한 옵션을 두고 있어 국내 출시는 풀옵션 기반 출시하기 때문에 가격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1년 추가된 이륜차 세금표

    2021년 신설된 이륜차 세율 체계에 따라 BMW CE04 구매 세금(취득세)은 12KW 초과 모델이기 때문에 2021년 신설된 위 이미지를 참고하면 계산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개별소비세 별도)

     

    하지만, 국내 전기 이륜차에도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기에 까다로운 국내 보조금 지원 내용을 "BMW 모토라드 코리아"에서 얼마나 잘 준비하느냐에 따라 국내 보조금은 최대로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BMW CE04 보조금 정보를 검토해 보죠.

     

     

     

    4.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국내 전기 이륜차에 대한 보조금이 예전과 달리 확실히 까다로워졌습니다. 단순히 연비 인증뿐만 아니라, 영업점에서 일정 물량 부속품을 확보하고 있어야 하고, 보증 기간 등 다양한 내용을 제시하는 등, 수입 제조사에서 준비해야 할 내용이 많아 보였습니다.

     

    이 것이 귀찮아서 100%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임에도 BMW 모토라드가 설마 포기하는 건 아니겠죠?

     

    2022년 2월 환경부 발행,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위 내용만으로 BMW CE04 모델이 경형, 중형, 대형 전기 오토바이 구분이 어렵죠. 그래서 위 보조금 내용은 전기 이륜차 분류 기준인 [자동차 관리법 시행규칙] 제2조 별표 1에 따르고 있어 확인했습니다.

    자동차 관리법 시행규칙 제2조 별표 1중 이륜차 부부만 캡처

    BMW CE04 전기 오토바이는 15 KW 초과하는 모델이라 국내 대형에 속합니다. 따라서 최대 정부 지자체 50:50 보조금은 대형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조건이죠.

     

    하지만, BMW 모토라드에서 환경부 고시 내용 [클릭]을 잘 대응할지에 따라 위 제시된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은 지원받을 수 있을 예정입니다. (첨부는 다양한 내용 중 일부)

     

    여러분께서 참고할 수 있는 BMW CE04 출시에 자동차세 및 유지비 정보를 검토할 수 있도록 국내 이륜차 기준 세금 및 한국 전력 요금표에 따라 충전 요금을 산출한 내용입니다.

    7kw급 충전기 적용한 충전비

    연비는 총 주행거리 기준으로 작성했으며 충전비는 6월 기준, 경부하 기간대 한국전력 전기차 요금표 토대로 적용하였고 2021년 신설된 전기 오토바이 자동차세까지 담아 보았습니다. 이상, BMW CE04 전기 오토바이 혁신 모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매력적인 디자인과 성능으로 미래 바이크 제시한 BMW CE 04는 2022년 2월부터 유럽 출시를 알렸던 만큼, 조만간 국내에서도 신속하게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