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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408 크로스 가격 제원 7년 정성 쏟은 디자인스텔란티스 FCA/스텔란티스 PSA 2022. 6. 22. 19:15
푸조 408 크로스 가격 제원 7년 정성 쏟은 디자인
프랑스 자동차 디자인 맛집 푸조(스텔란티스)가 2022년 6월 22일 408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현지 공개한 푸조 408 크로스 가격 제원 외에도 특징을 살펴보면서 궁금했던 부분 찾아보았습니다.
푸조 408 모델이 출시했었죠? 그런데 1세대, 2세대 모두 세단형으로 중국 전용 모델로 출시했었기 때문에 외신에선 "푸조 408 풀체인지"라고 부르지 않고 "푸조 408 크로스"라고 부릅니다.
내용 1. 푸조 408 크로스 특징
2. 푸조 408 크로스 제원
3. 푸조 408 크로스 가격이번 푸조 408 크로스오버 모델은 스포츠백 스타일의 쿠페형 디자인을 통해서 세단처럼 날렵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차량 개발은 7년이 걸렸으며 푸조 프로젝트 관리자 아우렐리 브레송 (Aurelie Bresson) 주도하에 개발되었습니다.
개발 당시 코드네임은 P54 였으며 당시 콘셉트카 디자인 영감을 받았으며 기존 세단과 동등한 0.28 낮은 저항계수를 달성하였습니다.
1. 푸조 408 크로스 특징
푸조 코리아에서 현재(2022년 6월 기준) 신형 308 모델 사전계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푸조 408 모델 또한 신형 푸조 308 파워트레인과 공유한 것처럼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푸조 408 크로스 출시는 2023년 1분기 출시할 예정이며 국내 같은 시기의 2~3분기 출시를 예상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국내 출시한다면 르노 XM3와 경쟁하게 될 것이며 두 차량 디자인은 비슷한 쿠페형 SUV입니다.
푸조 408 크로스 디자인의 특징은 헤드램프를 감싼 블랙 디자인과 SUV 방어적인 블랙 패널, 블랙 휠, 블랙 사이드 미러 포인트, 도어 블랙 크롬 등 곳곳에 블랙 바탕 강렬한 인상을 전달합니다.
인테리어 또한 디자인 맛집답게 아이-콕핏 디자인 바탕 운전자 중심 설계가 이뤄졌죠. 3D 클로스터와 10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주행의 중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푸조 408 크로스 모델은 신형답게 마사지 시트, 나파 가죽, 파노라마 루프, 스탑 엔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주차 보조 지원시스템, 나이트 비전, 360도 어라운드 뷰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와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이 탑재되었죠.
2. 푸조 408 크로스 제원
2023년형 모델답게 디젤 엔진은 제외되었고 가솔린 엔진 바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합니다. 1.2L (1,199cc) Pure Tech 가솔린 터보 엔진 (I3) 최고출력 130ps, 최대토크 23.5 kgm 그리고 1.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은 트림에 따라 2가지 성능의 엔진이 탑재하면서 최고출력 180ps, 최고출력 225ps 성능을 발휘합니다.
모두 8단 EAT 자동변속기가 맞물리게 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동모터 최고출력은 81KW (110ps), 배터리 용량은 12.4 kWh입니다. (1회 충전거리 WLTP 기준 55~61Km 주행)
순서는 1.2L 가솔린 엔진이 먼저 출시하게 되며 차후 푸조 e40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간차 두며 출시할 예정이죠.
푸조 408 크로스 크기 제원은 전장 4,687mm, 전폭 1,848mm, 전고 1,478~ 1487mm (타이어 인치에 따라), 휠베이스 2,787mm입니다. (트렁크 용량 536L, 2열 폴딩 1,611L)
이렇게 되면 "르노 XM3" 크기 전장 4,570mm, 전폭 1,820mm, 전고 1,570mm, 휠베이스 2,720mm 차체보다 약간 큰 차체로 출시하는 것이죠.
3. 푸조 408 크로스 가격
푸조에서 408 공개에 가격까지 공개한 것은 아닙니다. 현지 외신에서 푸조 등급에 따라 차량 가격을 예측한 푸조 408 크로스 시작 가격은 1.2L 가솔린은 28,000유로(3,832만 원)부터 예측하고 있었죠.
푸조 코리아가 사전계약 진행에 푸조 308 모델의 가격은 3천 만 원 중반대 고시한 것을 참고하면 푸조 408 크로스 국내 출시 가격은 4천 안팎 형성할 것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푸조 40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국내 도입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른 나라와 다르게 국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친환경 모델로 인증하는데 아주 까다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죠. 예를 들어 연비, 탄소배출, 1회 충전거리 등 푸조 408 제원을 참고하면 친환경차량으로 인증받기 어려운 제원이기 때문입니다.
제조사 관점에서 친환경 차량으로 전동 모터와 배터리 등 제조비용을 높였지만, 국내 출시에 혜택이 없다면 출시 가격은 높아질 수밖에 없을 것이고 국내 소비자는 외면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국내 출시는 어렵다고 예상하는 것입니다.
푸조 408 크로스 공개에 여러분께서 좋아할 디자인으로 갖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는 모델이라 관련 소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차후 국내 출시 전 푸조 408 세금 유지비 등 조금 더 디테일한 정보를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