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토레스 가격 세금 유지비 풀옵션 출고 기간은?
쌍용차가 2022년 7월 5일 사전 계약을 끝내고 판매 돌입했습니다. 쌍용 토레스 가격 세금 유지비 풀옵션 출고 기간 정보를 검토해보죠.
사전계약 기간 : 6월 13일~7월 5일 (22일)
사전계약 대수 : 3만 대 돌파.
생산 시작 : 2022년 6월.
월 생산능력 : 4,000~4,500대.
2022 하반기까지 : 24,000~27,000대 공급 예정.
토레스 오늘 계약하면 출고 대기 기간은 : 6개월 이상.
내용 |
1. 쌍용 토레스 특징 2. 쌍용 토레스 제원 3. 쌍용 토레스 가격표 4. 쌍용 토레스 유지비 |
쌍용 토레스 외관 디자인부터 예사롭지 않음을 여러분께서 직접 확인했을 것입니다. 남성미가 넘치는 근육질적인 비율과 볼륨의 시작으로 고성능 LED 헤드램프, 현대적인 오프로드 또는 도심형 SUV 디자인을 제시하며 눈을 뗄 수 없는 이미지 덕분에 사전 계약을 응했던 예비 오너도 단순히 사전 계약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것이 없나 찾아볼 정도였죠.
쌍용 토레스 매력을 그냥 단순하게 담은 것이 아니라, 제조사가 "이게 아니면 죽는다"라는 절박함으로 고객의 니즈를 찾고 또 찾아 쌍용 토레스에 담았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1. 쌍용 토레스 특징
화려한 외관, 거주성 높인 인테리어 바탕, "고객이 어떤 것을 좋아할지 몰라, 바꿀 수 있는 건 모두 바꿨다"라는 표현이 어쩌면 더 맞는 표현이겠죠.
차량의 가장 중요한 요소, 호감형 외관 디자인과 오랫동안 머물고 싶은 거주성, 편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조 시스템, 디지털 클러스터 등 조화롭게 세팅되었고 운전자가 탑승하면 쾌적한 환경을 전달하기 위해 개발자가 수만 번 앉아보고 또 찾아 개선한 것처럼 다른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모든 부분이 뛰어난 것처럼 좋습니다.
이를 위해 3 분할 디지털 클러스, 플로팅 타입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8인치 공조시스템 등 조화로운 인터페이스 컨트롤 부분과 주행의 쾌적한 주행 환경과 착좌감, 주행 감성이 돋보이는 쌍용 토레스가 탄생한 것이 특징으로 볼 수 있겠죠.
다만, 쌍용 토레스가 대부분의 편의와 첨단 옵션을 지원하지만, 어라운드 뷰 그리고 HUD가 빠진 부분은 아쉬움을 남기면서도 저렴한 가격의 공급 때문에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2. 쌍용 토레스 제원
차체가 사용하기 우수할 만큼 커져 쌍용차에서 렉스턴 > 렉스턴 칸 & 스포츠 > 토레스 > 코란도 > 티볼리 에어 > 티볼리 포지션으로 동급 모델과 비교해도 차체가 큰 사이즈가 반영되었죠.
2열의 넉넉함과 트렁크 공간 703L, 폴딩 1,662L 지원하여 차박으로도 활용도가 높지만, 한 가족의 짐을 모두 싣을 수 있는 트렁크 용량이 토레스 제원의 특징으로 보입니다.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차체가 작은 편은 아니죠. 여기서 출시 가격에도 기본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해서 주행감성이 뛰어난 시승기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여러분의 토레스 선택이 더 많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3. 쌍용 토레스 가격표
사전계약이 끝난 후 쌍용 토레스 가격표가 공개되었습니다. 2022년 7월 쌍용 토레스 가격표는 홈페이지 내용으로 전달합니다.
쌍용 토레스 출시 가격이 저렴한 편이죠. 그럼에도 차량 가격을 조금 더 낮추고 부족한 커스텀 마이징 확대하여 약 3,000만 원 이상까지 튜닝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면 아무래도 다방면에서 쌍용차에 수혈이 된다는 점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커스트 마이징 머드 타이어 + 휠 = 90만 원 디스플레이 키 = 50만 원 오프로드 패키지 = 250만 원 캠핑 패키지 = 500만 원 (미니차 캠핑 텐트처럼) * * |
이렇게 커스트 마이징을 확대하여 월급 받는 이들에게 예산이 부족해 적용하지 못했던 부분을 나중에라도 튜닝할 수 있게 하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죽어가는 쌍용차 심장을 뛰게 했던 "토레스"를 통해서 침체되었던 차량 영업소(디스플레이 키 + 캠핑 텐트 판매) 그리고 차량 A/S 센터까지 수혈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쌍용차가 빠른 회복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드는 것입니다. (통상 지역별 차량 판매의 10% 플렉스 고객을 위해 물량 준비)
위 내용처럼 쌍용 토레스 커스트 마이징은 3,000만 원 이상 튜닝할 수 있도록 영업소 물품과 A/S 센터에서 커스텀 장착할 수 있는 상품 개발이 중요해졌죠. 이번에 준비 못한다면 아무래도 KR 10에서 여러 가지 커스텀 좋은 아이템으로 판매되길 기대해 봅니다. (고객 관점에서 출고 후 장착에 취득세 안 들어 좋고, 제조사는 이익을 높여 좋음)
쌍용 토레스 스토리지 박스 활용은 아무래도 적정 타이어 공기압을 유지하는 타이어 펌프를 넣어두는 게 좋겠죠.
4. 쌍용 토레스 유지비
1.5L 가솔린 터보 엔진 덕분에 자동차세가 낮아져 다른 모델 대비 저렴하지만, 그래도 연비가 중요하죠.
쌍용 토레스 1년 15,000Km 주행 기준 유지비가 (자동차세 + 유류비) 311만 원과 339만 원 사이가 지출됩니다. 할부를 고려하는 예비 오너에게 할부 + 월 유지비 지출 종합하여 비용을 계산할 수 있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외 30대 이상 토레스 보험료 : T5 풀옵션 1,121,000원, T7 풀옵션 1,275,000원 산출, 부담 없는 월 보험을 찾는다면 "퍼마일"
현재 높은 유가 때문에 이렇게 산출되었고 현재 국제 유가는 100달러 이하로 떨어졌기 때문에 조금씩 유지비는 낮아질 것 같습니다.
이상, 쌍용 토레스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