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N 비전 74 특징 제원 출시할까?
    국내자동차/현대 2022. 7. 15. 17:52

    현대 N 비전 74 특징 제원 출시할까?

    현대차 고성능 버전 N 데이를 맞아 2022 새로운 콘셉트 차량을 선보였습니다. 현대 N 비전 74(Hyundai N "Vision 74") 콘셉트 차량을 검토하며 특징과 제원, 출시 가능성을 확인해 보죠.

     

    현대 N 비전 74 헤리티지는 현대 포니 콘셉트 바탕으로 디자인을 계승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당시 우수했던 포니 쿠페 콘셉트는 이탈리아 자동차 디자이너 "조르제토 주지아로" (이탈리아 발음 : 조르겟토 쥬기아로)에 의해 설계된 것입니다.

    내용
    1. 현대 N 비전 74 특징
    2. 현대 N 비전 74 제원

    ▶ 조제토 주지아로 디자이너는 현재 83세로 전성기 시절 알파 로미오, 이스즈, 이베코, BMW, 애스턴 마틴, 아우디, 랜시아, 람보르기니, 부가티, 뷰익, 캐딜락, 쉐보레, 로터스, 토요타, 폭스바겐, 페라리, 마세라티 등등 다양한 회사의 자동차 디자인을 했습니다.

    천재적인 디자이너가 74년 현대차 포니 쿠페 콘셉트 디자인 설계하면서 현재까지도 멋스러운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현대 N 비전 74 콘셉트 차량이 탄생한 것이겠죠.

    포니 쿠페 콘셉트

     

     

     

    1. 현대 N 비전 74 특징


    이탈리아 전설적인 디자이너가 탄생시킨 현대 포니 쿠페의 영향을 받은 디자인처럼 멋스럽고 화려함으로 탈바꿈하여 "이게 미래의 스포츠카다"라고 현대 N 비전 74 디자인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과 스포티함을 느낄 수 있는 A 필러, B 필러 휠 아치 사이 적용된 대형 에어 인서트가 적용되어 과감하면서도 역동적인 시선을 머물게 합니다. 여기에 헤드램프, 테일램프의 파레트릭 픽셀 (Parametic Pixel)을 적용해 존재감을 높이면서도 미래 지향적인 독특한 외관을 높였죠.

    외관에서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 자동차 마니아라면 가지고 싶은 욕구를 제대로 자극하여 현대 N 비전 74를 가지고 싶도록 멋스러움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현대 N 비전 74 파워트레인은 수소 전기차 넥쏘와 같은 방식의 수소차 콘셉트 차량입니다. 수소차가 어떻게 고성능 버전의 출력을 생성할지 현대 N 비전 74 탑재할 파워트레인의 출력과 성능을 확인해 보죠.

     

     

     

    2. 현대 N 비전 74 제원


    새롭게 현대 N 비전 74 제원은 하이브리드 개념의 수소와 배터리 모터를 적용합니다. 수소 탱크는 4.2Kg 듀얼 수소탱크가 적용되어 넥쏘 6.3Kg보다 작은 수치 탱크가 적용됩니다.

    후륜 듀얼 전동모터가 최고출력 680ps (500kw), 배터리 용량 62 kWh 탑재하여 250 Kmh 속도까지 질주합니다. 그리고 전기차 과급기 빠른 충전 지원 및 5분 이내 수소 충전 가능하여 답답하고 지루했던 충전 시간을 단축하게 될 예정이죠.

    현대 N 비전 74 디자인과 우수한 주행 성능 때문에 콘셉트 모델이지만, 여러분 중에서도 출시 여부에 관심을 높이게 될 것 같은데요. 콘셉트 차량으로 출시할 가능성은 낮아지지만, 현대차 성장동력 모델로써 향후 1~2년 사이 출시 가능성도 배제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이렇게 추측하는 이유는

    - 넥쏘 수소차 라인업이 부족하다는 점.

    - 고객 니즈를 반영한 하이브리드 수소 전기차 모델이란 점.

    - 전기차 충전과 수소차 파워트레인의 이점 빠른 충전이 가능한 점.

    - 현대 N 비전 74 제원으로 출시할 경우, 장거리 주행도 가능하면서 수소 충전소가 상대적으로 먼 거리에 있어도 수소 충전이 쉬워지거나, 전기차 충전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 친환경차량 중 수소차 보조금 최고 높으며 혜택이 높다는 점.

     

    다양한 이유에 1~2년 사이 수소차 라인업으로 출시 가능성은 높습니다. 이상 현대 N 비전 74 콘셉트 소식이었습니다. 역동적인 디자인 감상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