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쿠팡 플렉스 가장 최적화된 차량은?
    자동차 뉴스 2022. 8. 3. 17:35

    쿠팡 플렉스 가장 최적화된 차량은?

    이번 소개할 내용은 여러분께서 쿠팡 플렉스 알바로 수익을 창출하는 분들이 많아, 최적화된 차량 추천 모델은 무언인지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쿠팡 플렉스 : 자가용을 이용한 "쿠팡" 물품을 일반인이 참여하여 배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택배 알바) 

    내용
    1. 쿠팡 플렉스 최적화 차량
    2. 차량 유지비

    최근 일자리 찾기 위해 단기 알바, 또는 높은 수익을 위해 집중 쿠팡 플렉스 아르바이트하는 사례가 많아지면서, 자가용이 아닌 화물 차량을 고려하는 분들이 있죠.

     

    참고 : 쿠팡 플렉스는 배송 사업용 화물차는 운행할 수 없고, 노란색 번호판 사업자 중에서도 배송 사업용을 제외한 회사와 직/ 계약된 지입 기사로 배송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쿠팡 플렉스 알바"는 일반인 자가용으로만 배달할 수 있기 때문에 승용차가 대부분이죠.

     

     

     

    1. 쿠팡 플렉스 최적화 차량


    쿠팡 플렉스 알바 경우, 원칙에 따라 화물차로 분류된, 픽업차량 (밴 세금), 스타렉스 밴 등 화물차 분류 차량은 사용할 수 없으며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 SUV 또는 전기차 2열 폴딩 모델이 가장 이상적이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밴 모델 중에서도 유일하게 밴에 속하지 않은 차량이 있는데요. 바로 경차 모델인 레이 밴, 현대 캐스퍼 밴 경우, 경차로 분류하고 승용차 세금을 부과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승용차로 분류됩니다. (언급하지 않은 경차 밴 모두 속함)

    따라서 쿠팡 플렉스 최적의 차량으로 경차 밴이 가장 이상적이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구매할 수 있다면 현대 아이오닉 5 전기차 모델을 구매 후 2열 폴딩 택배 운행한다면, 저렴한 유지비 때문에 수익 증가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경차 밴이냐? 아니면 아이오닉 5 전기차냐? 

    두 차량의 비교는 유지비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여러분도 알고 있듯이 차량 가격차이가 크고, 신차 구매할 경우 대기기간 또한 상당히 많이 기다려야 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럼 유지비부터 비교해보죠.

     

     

     

    2. 차량 유지비


    일자리를 찾지 못해 알바 기간을 1~5년 사이로 잡았을 경우, 총유지비가 얼마 지출 차이가 있는지 1년 25,000Km 주행 기준 산출해 보았습니다.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 오피넷 전국 평균 유류비, 충전 비용을 적용하여 산출한 정보입니다.

    1) 레이밴 (1년 유류비 + 자동차세 포함) 372만 원 비용 지출.

    2) 아이오닉 5 과급기 사용할 경우 166만 원 비용 지출.

    3) 저압 7KW 충전기 사용할 경우, 71만 원 비용 지출.

    4) 고압 7KW 충전기 사용할 경우, 70만 원 비용 지출.

     

    ※. 고압 및 저압 7kw 기본 요금이 낮음, 따라서 11kw급 사용할 경우 비용은 증가함.

    전기차 구매하여 아파트 또는 주택에서 7KW급 충전기로 운행할 경우 지출은 경차 운행하는 것보다 5배 정도 아낄 수 있어, 전기차 구매가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한 것처럼 구매하고 싶어서 구매할 수 없는 차량이기 때문에 장기간 쿠팡 플렉스를 고려한다면 중고차 레이 구매 운행하면서 대기하는 것이 좋겠네요.

     

    이상, 쿠팡 플렉스 최적화 차량은 어떤 것인지, 조건에 맞춰 확인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