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레이 가격 세금 유지비 [feat. 2023 더 뉴]
    국내자동차/기아 2022. 9. 5. 06:32

    기아 레이 가격 세금 유지비 [feat. 2023 더 뉴]

    기아 경차 더 뉴 레이가 출시했습니다. 2023 기아 레이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경차 관심 있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기아가 2022년 8월 31일 [더 뉴] 페이스리프트 레이를 출시하면서 상품성 강화와 디자인 변화를 통해 기아 상위 모델과 비교해도 상품성 강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
    1. 기아 레이 상품성 강화
    2. 경차 혜택 2022
    3. 기아 레이 가격 세금
    4. 기아 레이 유지비

    디자인 변경 내용은 전면부 및 후면부 실내 디자인까지 다양한 변경하면서 더 뉴 기아 레이 출시에 가격 인상까지 참고할 수 있었죠.

     

    먼저 기아 레이 가격 인상 부분을 참고하면 스탠다드 +35만 원, 프레스티지 +110만 원, 시그니처 +140만 원 인상되었기 때문에 기아 레이 상품성 강화에 조금 더 주목할 부분입니다.

     

     

     

    1. 기아 레이 상품성 강화


    이번 2023 더 뉴 레이 상품성 강화 내용을 참고하면서 경쟁 모델 캐스퍼와 경쟁할 수 있는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경차라서 지원하지 않았던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차로 유지 보조 (LKA)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BCA)

    - 하이빔 보조 (HBA)

    - 크루즈 컨트롤 (CC)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RCCA)

    - 안전 하차 경고 (SEW)

     

    위 내용처럼 차로 유지 보조가 적용 따라 반자율 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여기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CC) 차이는 오토 홀더가 빠졌기 때문에 정차 및 출발을 할 수 없다는 점만 빼고 고속도로에서 차로 유지하면서 반자율 주행이 가능해졌죠.

    그리고 2023 레이 상품성 강화에 편의 사양도 높아졌습니다.

    - 운전석 통풍시트

    - 공기청정 모드

    - 사이드 미러 오토락 폴딩

    - 원격 시동 스마트 키

    -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 뒷좌석 C타입 USB 충전단자

     

    보셨죠? 경차에 통풍시트, 원격 시동 등 다양한 편의가 기대할 수 있어 더 이상 옵션 때문에 준중형 또는 중형 차량을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2. 경차 혜택 2022


    기아 레이를 고려하는 오너라면 똑똑하게 소비하면서 경차 혜택을 꼭 참고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경차를 왜? 구매할 수밖에 없는지 이유가 될 테니까요!

    그럼, 2022년 경차 혜택을 확인해 보죠.

    - 경차 취득세 4% 중 75만 원 경감 혜택으로 2023 더 뉴 레이 최상위 트림 풀옵션을 선택하여도 취득세 0원입니다. (2021년 50만 원에서 2022년 75만 원 경감 증가, 공채매입 면제)

    -  경차 유류비 지원으로 30만 원 (2021년까지 20만 원에서 2022년 30만 원 증가)

    - 자동차 보험은 30세 이하까지 아주 높은 편이죠? 20대 초반 오너라도 경차 선택에 최저가 보험 적용한 부분 참고.

    - 경차의 저렴한 정비 부분도 참고할 내용입니다. (경차 부속품이 저렴한 편)

    - 고속도로 및 유료 통행료 50% 할인

    - 공영 주차장 50% 할인

     

    사회초년생에게 기동력을 제공하면서도 유지 비용은 낮은 편이라, 사회초년생 외에도 저렴한 비용을 고려하는 분들이 경차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전기차보다 유지비가 높은 편이지만, 차량 가격은 저렴하니까요!

     

     

     

    3. 기아 레이 가격 세금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2023 기아 레이 가격표에서 취득세 4% 중 75만 원 경감되기 때문에 2023 기아 레이 풀옵션 선택하여도 취득세가 없습니다. (공채매입 면제 포함)

    2023 더뉴 기아 레이 가격표.pdf
    4.26MB
    기아 레이 풀옵션 가격표

    2023 기아 레이 풀옵션 가격 정보를 확인하면 캐스퍼보다 좋은 편이라 경차 선택에 더 유리해 보입니다. 그런데 반도체 이슈에 출고 대기가 있었습니다.

     

    2023 더 뉴 기아 레이 선택 또한 2~3개월 출고 대기가 있다는 점 참고하면 좋겠네요.

     

     

     

    4. 기아 레이 유지비


    1세대 경차 1대 또는 경 승합차 (다마스) 1대 한해서 30만 원 한도 유류비가 지원하기 때문에 해당 오너라면 아래 유지비에서 30만 원 경감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소형, 중형, 대형 승용 1대보유 경차 1대는 해당 없음)

    유류비가 K3보다 높아, 30만 원 유류비 해당하지 않는다면 K3 또는 아반떼 준중형 차량을 고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험료, 자동차세 높아짐) 낮은 연비, 그럼에도 확실히 옵션과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이 좋아지면서 국내 경차 선택 비중이 높아지겠다는 생각하게 되네요.

     

    이외, 이미지에서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은 레이 자동차 경감 내용입니다. 구매 3년부터 5% 경감되어 12년까지 50% 할인된 자동차세가 반영되며 12년이후 부터 50% 할인된 자동차세가 유지됩니다. (레이 중고차 자동차세도 연식에 따라 쉽게 확인할 수 있겠죠)

     

    이상 2023 더 뉴 기아 레이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