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라리 프로산게 가격 제원 특징 스포츠카 성능
    유럽자동차 2022. 9. 20. 10:19

    페라리 프로산게 가격 제원 특징 스포츠카 성능

    이탈리아 자동차 회사, 페라리 첫 SUV 프로산게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페라리 프로산게 출시 전 알아본 가격 제원 특징 외에도 스포츠카 성능을 발휘하는 정보 검토해 보았습니다.

     

    프로산게는 페라리 최초 SUV 모델로 2023년형으로 출시를 앞둔 차량입니다. 6.5L V12 기통 가솔린 엔진 외에도 2024년엔 V8 기통 하이브리드 기술을 포함하여 2가지 전동화 모델을 야심 차게 출시 예정이죠.

    내용
    1. 페라리 프로산게 정보
    2. 페라리 프로산게 제원
    3. 페라리 프로산게 가격

    그렇다면 연비는 일반 페라리 스포츠카처럼 좋은 것이고, F1 경기에 다수 우승했던 기술력을 녹여 마법 같은 성능을 발휘하는 페라리가 제조한 새로운 SUV 기술과 성능 등 궁금할 것 같습니다. 

     

    이번 페라리 프로산게 궁금함부터 확인해 보죠.

     

     

     

    1. 페라리 프로산게 정보


    프로산계 명칭은 페라리 엠블럼에 나와 있는 말 형상처럼 "말 품종"의 이름을 따서 명칭을 부여한 것입니다. 그래서 푸로상그 (Purosangue 푸로상그 발음) 재단이라는 단체가 네이밍 권리를 소송하는 등 문제가 있었죠.

    2017년부터 개발 시작한 페라리 프로산게는 "코드명 F175" 시작으로 2022년 9월 13일 공식 홈페이지 게시하였습니다. 차량은 패스트백 스타일의 4인승 디자인을 선보였는데요.

    페라리 로마 쿠페와 동일한 플랫폼 기반 제작하여 고성능 외에도 패라리 최신 기술을 탑재하여 여러분의 마음을 설레게 할 예정입니다. 또 다른 요소는 페라리 프로산게는 럭셔리 SUV 모델로 람보르기니 우루스, 벤틀리 벤테이가, 마이바흐 GLS 모델과 동급 상품성을 경쟁한다는 내용이겠죠, 다만 가격은 가장 비싼 몸값을 제시할 것입니다.

     

    이번 V12 기통 엔진의 페라리가 만든 프로산게 제원 정보 대해서 검토해 보죠.

     

     

     

    2. 페라리 프로산게 제원


    F1 기술을 녹인 페라리 프로산게 제원은 6.5L (6,496cc) V12 기통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725ps, 최대토크 73.0 kgm, 8단 자동변속기, 압축비 13.6:1, 제로백 (0~100 Kmh) 3.3초, 최고 310 Kmh 속도 질주, 제동거리 (0~100 Kmh) 32.8M 성능을 발휘합니다.

    여기서 엔진 압축비는 보통 일반 엔진 경우 9~10 정도, F1 엔진 경우 12~13 압축비를 사용하는데 페라리 프로산게 6.5L 엔진 세팅은 F1 엔진 기술 그대로 사용하여 강한 압축과 짧은 시간 연소하여 토크 및 출력을 높이고 최적 압축과 분배 시스템으로 배기 온도를 유지하여 연비도 좋습니다.

    다만, 고열을 발생하는 엔진인 만큼, 노킹 발생이 높아지기에 이를 가장 이상적으로 엔진 고열에서도 이중 연소를 막아주는"고급유" 사용은 필수 모델이겠죠.

    2열 실내

     

     

     

    3. 페라리 프로산게 가격


    해외 페라리 프로산게 가격은 4만 달러(55,576만 원)입니다. 국내 출시하면 5억 5천 정도 판매 예상할 경우 아래 세금을 예상할 수 있죠.

     

    모바일 확대 이미지 클릭

    위 내용에서 같은 가격의 롤스로이스 고스트 세단과 프로산게 SUV 선택에 따라 세금 차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울)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입차는 SUV가 많은 이유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채권 할인 가격)

    여러분께서도 세단 대비 저렴한 세금을 참고할 수 있는 페라리 프로산게 SUV 선택이 많을 것 같죠. 하지만, 6.5L 배기량의 자동차세는 감당하기 어려울 것 같은데요.

    그나마, 롤스로이스 고스트 6.8L 엔진 대비 낮은 배기량이라 프로산게 6.5L 국내 1년 자동차세는 1,688,960원으로 일반유 사용 시 432만 원, 고급유 사용할 경우 480만 원 (자동차세 + 유류비) 정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성일 오피넷 전국 평균 가격과 동급 GLS 연비 기준 일반유 1,740원, 고급유 2,030원 1년 10,000Km 주행 기준 산출)

     

    명품 같은 신차 소식에 자동차 마니아에게 설레는 성능과 고급스러움으로 국내 시장 찾아오기 전 미리 세금 정보까지 참고할 수 있도록 신차 정보 확인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