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포티지 LPG 1.6 터보 가격 세금 유지비 (Feat. 선택 방법 참고)
    국내자동차/기아 2022. 9. 21. 16:32

    스포티지 LPG 1.6 터보 가격 세금 유지비 (Feat. 선택 방법 참고)

    강렬한 인상, 편의,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기아 스포티지 신형 모델에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이죠. 그런 가운데 기아 스포티지 라인업으로 LPG 파워트레인이 추가하면서 여러분의 스포티지 선택 장애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동급 차량과 조금 다른 파워트레인 때문이겠죠. 스포티지 1.6 터보 2.0 LPG 파워트레인 때문인데요. 다른 동급 모델 QM6를 참고하면 배기량 같은 2.0 가솔린과 2.0 LPG 파워트레인의 유류비 작은 것을 선택하면 쉬웠습니다.

    내용
    1. 기아 스포티지 특징
    2. 기아 스포티지 제원
    3. 기아 스포티지 LPG 가격
    4. 기아 스포티지 유지비

    이번 게시 내용에서 스포티지 1.6 터보 그리그 스포티지 2.0 LPG 모델의 가격과 유지비 차이에서 여러분의 선택 방법을 조금 더 쉽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현재 판매 모델의 기아 스포티지는 5세대 풀체인지 진화를 통해 2021년 6월 출시하였고 여러분에게 좋은 상품성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시 이미지 출처, 미국 기아 스포티지

     

     

     

    1. 기아 스포티지 특징


    5세대 모델 진화에 차체가 4,660mm 전폭 1,865mm, 전고 1,660mm, 휠 베이스 2,755mm 커지면서 준중형 SUV 느낌보다 중형 SUV 편의성을 참고할 수 있게 되었죠.

    여기에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편의 옵션 등 더 이상 쏘렌토까지 올라가지 않아도 될 만큼 좋은 옵션 정보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포티지 진화된 상품성 때문에 몸 값 상승도 높은 편이었죠.

    여기서 최근 유가상승 때문에 조금이라도 아끼고자 오너의 니즈를 반영한 스포티지 LPG 파워트레인을 출시하였고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스포티지 파워트레인 LPG 선택에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은 가솔린 엔진과 가솔린 동일한 출력, 저렴한 연료비, 그리고 상대적으로 장기간 주행 또는 장기간 보유에도 엔진 문제가 없는 것으로 유명하죠.

     

    그래서 이왕이면 저렴한 연료비를 기대할 수 있는 스포티지 LPG를 원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기아 스포티지 1.6 터보 엔진과 스포티지 LPG 2.0 파워트레인의 제원 비교를 통해서 성능을 검토해 보죠.

     

     

     

    2. 기아 스포티지 제원


    1.6 터보 엔진과 2.0 LPG 스포티지 제원의 차이에서 성능을 비교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확대 이미지 클릭

     

    성능만 따져보면 1.6 터보 엔진의 스포티지가 과감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마력, 토크 1.6 터보 스포티지가 모두 앞선 성능을 보여주죠. 위 이미지 내용 중 변속기 정보가 없어 첨언하면 1.6 터보 엔진 + 7단 자동변속기, 2.0 디젤 + 8단 자동변속기, 2.0 LPG 모델은 + 6단 자동변속기 조합하여 출시합니다.

    따라서 2WD 스포티지 1.6L 터보 엔진 + 17인치 휠 조합은 복합연비 12.5Km/L 확보하고 2.0L 스포티지 LPG + 17인치 휠 조합은 9.2Km/L 연비 인증받았습니다.

     

    연비 차이가 있는 만큼, 유지비 정보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기로 하고 1.6 터보 엔진과 2.0 LPG 스포티지 가격 차이가 얼마인지 확인 먼저가 순서이겠죠.

     

     

     

    3. 기아 스포티지 LPG 가격


    1.6 터보 엔진과 LPG 파워트레인 선택 따른 기아 스포티지 가격은 얼마의 차이가 있을까요?

    모바일 확대 이미지 클릭

    기아 스포티지 LPG 풀옵션 정보를 확인하면 1.6 터보 엔진보다 약 50~60만 원 비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저렴한 가격의 모델은 스포티지 1.6 터보 엔진인 것이죠. (자세한 스포티지 가격과 옵션 정보는 첨부한 스포티지 가격표 참고)

    2022_09_21 스포티지 가격표.pdf
    8.26MB

     

    그렇다면 스포티지 선택은 1.6 터보 엔진이 답일까요? 해당 내용은 아래 스포티지 유지비까지 참고하여 총비용을 산출하면 답이 나올 것입니다.

    스포티지 세금 (풀옵션 기준) 1.6 터보  2.0 LPG
    트렌디 [클릭] [클릭]
    프레스티지 [클릭] [클릭]
    노블레스 [클릭] [클릭]
    노블레스 그래비 [클릭] [클릭]
    시그니처 [클릭] [클릭]
    시그니처 그래비티 [클릭] [클릭]

    스포티지 세금 정보를 참고하면 채권 할인에서도 역시 배기량이 낮은 1.6 터보가 유리하네요.

     

     

     

    4. 기아 스포티지 유지비


    저렴한 차량 가격 스포티지 1.6 터보 엔진 선택이 유리했습니다.

    이미지에서 확인 가능한 것처럼 낮은 배기량 1.6 터보 스포티지가 약간 높은 유류비 산출되었고 1년 15,000Km 주행했을 경우 약 12만 원 높은 유지비를 안깁니다.

     

    그렇다면 스포티지 선택 방법은 역시 과감한 성능의 1.6 터보 엔진을 선택하는 것이 차량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유리하겠죠.

     

    차량 가격 + 취득세 + 채권 할인 + 운행기간 유지비 = 차량에 들어간 총비용. 

     

    스포티지 1.6 터보 모델이 50~60만 원 저렴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LPG 유지비가 약간 저렴하지만 6년 이상 보유 운행해야 만회되기 때문에 여러분께서 스포티지 1.6 터보 선택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운행하는 것입니다.

     

    이상, 기아 스포티지 LPG + 1.6 터보 엔진 선택에 따라 차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비교 및 유지비까지 검토해 보았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