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EX90 전기차 최상위 자율주행 기술 선보일까?
    유럽자동차/볼보 2022. 9. 29. 04:09

    볼보 EX90 전기차 최상위 자율주행 기술 선보일까?

    볼보가 공개한 풀사이즈 전기차 EX90을 소개가 있었습니다. 2023 볼보 EX90 전기차 출시는 최상위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하는 듯 컴퓨터 운영체제처럼 소프트웨어 기술을 동원하여 8개 카메라와 16개 초음파 센서 그리고 5개 레이더 센서가 탑재합니다.

     

    볼보 EX90 전기차는 폴스타 생산 공장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에서 생산 시작하여 듀얼 모터와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할 예정이죠.

     

    내용
    1. 볼보 EX90 전기차

    한편 볼보 SUV 디자인 대한 특허 출원으로 유럽 특허청에서 EX90 이름이 등록되었다는 이미지가 나왔습니다. 외신에서 공개하여 확인된 EX90 디자인을 확인하면 앞서 콘셉트 개념으로 공개한 볼보 리차지 모델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을 전달하죠.

    이를 비교하기 위해서 여러분께서 직접 검토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1. 볼보 EX90 전기차


    볼보는 미디어를 통해서 2022년 11월 9일 볼보 EX90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먼저 유럽 특허 출원된 EX90 이미지입니다.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자동차 철학으로 생명력을 불어넣었던 볼보가 이번에도 여러 기술을 개발하며 안전 사양을 탑재합니다. 자동차 루프 내장한 라이다 센서가 원격 감지 가술의 펄스 레이저 형태로 높은 정밀도 섬세함으로 거리를 측정하여 250M 반경 보행자 감지와 야간 주행에도 120M 거리의 물체를 감지하게 되죠.

     

    볼보의 신기술은 여기서 끝나지 않고 운전자 컨디션을 파악하는 두대의 카메라가 탑승자 시선 패턴을 분석하거나, 스티어링 휠 손을 뗄 경우 조향이 안정적인지 파악하는 기능이 탑재합니다.

     

    해외에서 이 같은 기술을 탑승자가 음주 운전을 막는 새로운 기술로 소개하고 있는 상태죠.

    국내외 자율주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이번 볼보 EX90부터 3단계 자율 주행 기술을 탑재해 고속도로에서 ADAS 기능을 더 높은 수준에서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90 라이다 센서는 캘리포니아 본사를 둔 루미나르 (Luminar)에서 제공받아 탑재합니다. 볼보는 이것을 "라이드 파일럿"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으로 지원하게 되는데요. 

     

    벤츠 드라이브 파일럿과 유사한 방식의 주 규제 기간에 승인받아 캘리포니아에서 구독형으로 서비스할 계획에 있죠.

     

    이상, 볼보 EX90 전기차 소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넉넉한 풀사이즈 저렴한 유지비에 안전의 대명사 볼보가 출시할 새로운 대형 SUV 전기차에 관심이 쏟아지지 않을까? 생각으로 부족하지만 알려진 내용 바탕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