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 현대 코나 가격 세금 유지비 (1.6 터보 2.0 가솔린 선택은?)
    국내자동차/현대 2022. 9. 29. 13:49

    2022 현대 코나 가격 세금 유지비 (1.6 터보 2.0 가솔린 선택은?)

    현대차 소형 SUV, 코나에 대해서 검토해 보았습니다. 2022 현대 코나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파워트레인 별 궁금한 내용을 확인하면서 여러분의 코나 파워트레인 어떤 것이 유리한 선택인지까지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대 코나는 국내외 인기를 나타내는 모델입니다. 딜러가 국내 소비자에게 추천하지 않은 이유는 아무래도 수출 물량은 아반떼와 코나가 많은 물량을 배정받는 이유겠죠.

    내용
    1. 현대 코나
    2. 현대 코나 제원
    3. 현대 코나 가격표
    4. 현대 코나 유지비

    현대 코나는 다양한 파워트레인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2.0 가솔린, 1.6 터보, 전기 파워트레인, 하이브리드, N라인, N까지 글로벌 인기 차량처럼 다양성을 가지는데 여러분께서 참고할 부분입니다.

    글로벌 인기가 높은 차량에 "고객이 어떤 것을 좋아할지 몰라 모두 넣어봤어!"라고 제조사가 말하는 것처럼, 풍부한 기본 옵션과 선택 옵션까지 풍부합니다.

    게시 이미지 출처, 현대차

     

     

     

    1. 현대 코나


    2020년 10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했었죠. 디젤 엔진은 삭제되고 하위 2.0L 가솔린 엔진 기반, 상위 1.6 터보 엔진 구성의 차급, (싼타페 하이브리드, 쏘렌토 하이브리드, 스포티지, 투싼 등) 상위 모델과 비교할 수 있는 유일한 소형 SUV이란 점에서 일상의 답답하지 않은 주행 감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경쟁 모델은 많지만, 실질적인 경쟁 차량은 기아 셀토스 밖에 없는 것처럼 소형 SUV에 적용한 옵션 또한 HUD, 인조 가죽시트,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스탑 엔고, 10.25인치 내비게이션, 프리미엄 사운드, 디지털키 등 그 화려함은 압권이죠.

     

    옵션만 본다면 차급을 뛰어넘은 더 이상, 상위 모델 선택할 여지가 없을 정도입니다. 그럼, 현대 코나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제원을 확인해 보죠.

     

     

     

    2. 현대 코나 제원


    하이브리드 현대 코나 가장 인기 모델이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 가격이 상대적으로 가장 저렴한 1.6 터보와 2.0 가솔린 엔진 고려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이 길어졌기 때문인데요. 노말 현대 코나 성능 제원을 비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현대 코나 선택에 4WD 구동까지 선택할 수 있어 구동 접지력이 필요한 산간지역 또는 겨울이면 자주 눈을 확인할 수 있는 지역이라면 코나 4WD 구동까지 선택할 수 있겠죠.

    1.6 터보 엔진의 출력과 토크가 일반 2.5L 가솔린 엔진 수준이라 답답하지 않은 가속성에 깊이 밟은 액셀에도 연비는 좋은 편입니다.

     

    그러면 두 파워트레인 선택에 가격 차이는 얼마나 있을까요?

     

     

     

    3. 현대 코나 가격표


    작성일 기준 현대차 홈페이지 2022년 9월 현대 코나 가격표 정보입니다.

    이미지가 잘 보이지 않은 분이라면 손으로 당겨보세요.

     

    위 내용으로는 현대 코나 가격 비교가 쉽지 않다면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내용을 엑셀에서 담았습니다.

    현대 코나 1.6 터보 풀옵션과 현대 코나 2.0 가솔린 풀옵션 정보를 비교하면 70만 원 가격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2.0L 가솔린 엔진 선택이 좋을까요?

    2022 현대 코나 세금
    구분 1.6 터보 풀옵션 2.0 가솔린 풀옵션
    스마트 [클릭] [클릭]
    모던 [클릭] [클릭]
    모던초이스 [클릭] [클릭]
    인스퍼레이션 [클릭] [클릭]

    그것은 아래 유지비를 조금 더 참고하면 선택 고려하는데, 보다 정확하게 검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 코나 1.6 터보와 2.0L 가솔린 엔진 선택에 다른 차량 대비 짧은 구매 대기기간을 고려할 수 있는 6개월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참고할 내용은 2세대 풀체인지 현대 코나 소식은 2023년 1월 출시 소식이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현대 코나 가격 상승은 기아 셀토스 페이스리프트처럼 풀옵션 모델은 3,700만 원까지 오르게 될 것 같죠.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가격

    한마디로 현재 코나 판매 가격은 동급 모델과 비교해도 저렴한 수준에서 판매되고 있지만, 내년 풀체인지에 가격 상승이 가파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현대 코나 유지비


    1.6 터보, 2.0L 가솔린 배기량과 연비 차이 때문에 경제적인 파워트레인은 어떤 것이 유리할까요?

    1.6 터보 선택이 배기량과 연비가 좋아 경제적인 유지비를 안겨줍니다. 2WD 구동 코나 1년 차이가 약 33만 원 차이 때문에 여러분께서 현대 코나 1.6 터보 3년만 운행하면 상대적 저렴한 2.0 가솔린 엔진 구매 가격보다 저렴해진다는 결론이고 3년 이후부터는 자동차세 경감까지 더 많은 유지비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런 부분을 고려해서 초반 구매 자금이 넉넉한 분이라면 현대 코나 1.6 터보를 선택에 일상의 주행은 답답함 없는 가속성 더불어 경제성까지 고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똑똑한 소비를 위해서 알아본 2022 현대 코나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