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기아 EV6 GT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Feat. 보조금)
    국내자동차/기아 2022. 9. 30. 15:56

    2023 기아 EV6 GT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Feat. 보조금)

    기아 고성능 전기차 EV6 GT를 2022년 10월 4일 판매 돌입을 알리며 9월 29일 공개했습니다. 2023 기아 EV6 GT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외에도 궁금한 보조금까지 검토해보시죠.

     

    인기 전기차 EV6 디자인에서 고성능 이미지 파츠 그리고 고성능 전동 모터와 기아 진보된 기술력 바탕, 우수한 제동력을 세팅한 대형 전륜 4P 캘리퍼 적용한 이제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강렬한 주행감성을 전달합니다. 

    내용
    1. 기아 EV6 GT
    2. 기아 EV6 GT 제원
    3. 기아 EV6 GT 보조금
    4. 기아 EV6 GT 가격 및 세금
    5. 기아 EV6 GT 유지비

    기아차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의 EV6를 출시하고 있는 상태에서 성능을 한 차원 높인 EV6 GT 출시에 많은 준비를 한 듯, EV6 출시 1년 만에 고성능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일반 모델과 다르게 제로백 성능은 0~100 Kmh, 3.5초 성능을 발휘하며 어떤 수입차 고성능 차량과 비교해도 가벼운 차체처럼 주행 능력을 발휘합니다.

     

     

     

    1. 기아 EV6 GT


    다만, 출시 전부터 기아 EV6 GT 출고 걱정이 앞설 만큼, 현재 EV6 출고 대기기간은 스탠다드 14개월, 롱 레인지 18개월까지 출고 대기를 알리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이번 고성능 버전, 기아차는 EV6 GT 출시에 대기기간 또한 길어질 수있다는 의견을 남기면서 관심이 있다면 선 계약 후 고민이 먼저라 생각하게 됩니다.

    기아 EV6 GT는 펀 드라이빙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역동적인 주행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본격적인 고성능 전기차 시대를 열었습니다.

      

    펀 드라이빙은 기본 안전 주행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한 전륜 모노블록 4 피스톤 캘리퍼는 뛰어난 제동 성능을 제공하게 되었고 운전자가 고속에서도 차량을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전륜 스트럿 링’ 및 ‘후륜 러기지 플로어 보강 바’ 등 차체를 강화하며 민첩한 핸들링을 갖추었습니다.

      

    그리고 고급형 차량에 적용해 왔던 랙 구동형 파워 스티어링(R-MDPS)과 가변 기어비(VGR) 기술을 통해 가파른 속도 맞춰 조향 응답성을 최적화하고 미쉐린으로부터 GT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를 적용해 주행 안정성을 확보했죠.

      

    뿐만 아니라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e-LSD)는 좌우 바퀴 구동력을 능동적 제어해 안정적이고 빠르게 곡선 구간을 주행할 수 있게 돕고, 전자 제어 서스펜션(ECS)은 주행모드에 따라 댐퍼 감쇠력을 조절함으로써 차량 자세를 최적 제어해 균형 잡힌 승차감과 핸들링 구현해 고성능 차량임에도 안전 주행성을 높였습니다.

      

    참고할 부분은 펀 드라이빙을 위해 EV6 GT 전용 주행모드도 탑재한 것입니다.

      

    "GT 모드"를 선택하면 폭발적인 가속 성능과 역동적인 선회 및 주행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모터, 브레이크, 스티어링, 댐퍼, e-LSD 등을 최적화를 적용하여 공격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하죠.

     

    GT 모드 선택은 전기차 회생제동 사용을 극대화하는 RBM(Regenerative Braking Maximization) 기능이 현대 기아차 최초 적용하여 전기차 진보된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새로운 기술의 전 후륜 회생 제동 제어 시스템은 GT 모드 사용에 따라 최적화하고 일상 주행은 물론 역동적인 주행에서 감속 시 회생제동량을 극대화해 경쟁차 대비 추가적인 주행거리를 확보하는 동시에 일반 브레이크의 사용량을 줄이게 됩니다.

      

    여러분께서 가장 좋아할 포인트는 기아 최초 선보이는 ‘드리프트 모드’입니다. 후륜 모터 최대 구동력을 배분해 차량이 실제 조향 목표보다 안쪽으로 주행하는 현상 ‘오버스티어’를 유도, 운전의 즐거움을 더하는 드리프트 주행을 가능하는 주행 기술이죠. 선회 탈출 시 전륜에 구동력을 배분해 후륜에만 구동력을 배분했을 때보다 더욱 빠르게 곡선 구간을 벗어날 수 있는 기술입니다.

      

    기능뿐 아니라 고성능 전기차로서의 감성적 면에서 만족시키는 사양들도 반영하였습니다.

      

    고성능차 이미지를 부각하는 스웨이드 스포츠 버킷 시트는 신체 측면 지지성을 높여 고속 및 선회 주행 시 안정감을 더하며, 속도와 토크 변화에 따른 가상의 음색으로 청각적 주행 경험을 더하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은 모터스포츠의 역동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기술이죠.

      

    고성능 기아 EV6 GT는 강력한 동력성능에 걸맞은 디자인도 갖추고 있는데요.

      

    기아 EV6 GT 전용 21인치 휠과 네온 컬러 캘리퍼와 후면부 범퍼에 수직적 조형을 더해 강인하면서도 역동적인 인상을 연출해 과감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날렵함을 더욱 살리는 디퓨저를 후면부 범퍼 하단에는 차량 하부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해 가속을 돕게 합니다.

      

    실내 인테리어 또한 스티어링 휠은 D컷 형상과  GT 모드 버튼, 시트 등 실내 곳곳에 네온 컬러를 입혀 탑승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구성을 조합하여 가지고 싶게 만들었죠.

     

    그럼 출시 제원을 검토해 볼까요?

     

     

     

    2. 기아 EV6 GT 제원


    최고 260 Kmh 속도까지 가볍게 질주 능력을 발휘하는 기아 EV6 GT 제원은 AWD 구동 바탕 2개 모터를 탑재하여 성능을 발휘합니다.

    전륜 모터 최고출력 270KW, 최대토크 390Nm, 후륜 모터 160KW, 최대토크 350Nm, 사륜구동으로 시스템 최고출력 585마력, 최대토크 75.5 kgm 최고 분당 회전수 21,000회 달해 저속에서 최고 260 Kmh 속도까지 모든 속도 영역을 대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77.4 kWh, 1회 충전으로 342Km 주행 가능하며 주행 성능과 배터리 용량에 맞춰 보조금 또한 차량 가격에 맞는 50%가 반영됩니다.

     

     

     

    3. 기아 EV6 GT 보조금


    현재 기아 EV6 스탠다드 또는 롱 레인지 모두 100% 보조금을 지원받습니다. 이번 기아 EV6 GT 가격이 5,500~8,500만 원 사이 가격에 해당하기 때문에 100% 보조금에서 50%가 적용하는 것이죠.

    환경부에서 기아 EV6 GT 보조금을 게시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여러분의 보조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존 EV6에서 50% 적용한 지자체 별 기아 EV6 GT 보조금 참고할 수 있도록 작성한 것입니다.

     

    그럼 단일 트림 출시한 기아 EV6 가격 및 세금 정보를 검토해 보죠.

     

     

     

    4. 기아 EV6 GT 가격 및 세금


    단일 트림으로 출시하였지만 E6 GT 상세 옵션 정보가 없어 공개된 가격으로 세금까지 산출했습니다.

    2023 기아 EV6 가격 및 세금 (개소세 3.5% 및 세제혜택 후 가격)
    GT 가격 7,200만 원

    이미지를 당겨보기 하거나, 클릭해서 확대해 보세요. 이미지 EV6 GT 세금은 친환경차에 감면되는 140만 원 취득세 감면, 채권 할인 250만 원 감면 후 산출 정보입니다.

     

    서울과 대구에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만 다른 지역은 채권 할인 비용은 없습니다. 그럼, 기아 EV6 GT 연비 기준 유지비 정보 검토해 볼까요.

     

     

     

    5. 기아 EV6 GT 유지비


    데일리카 충전 비용은 고압, 저압, 과급기에서 산출한 정보입니다. 현재 과급기 충전 요금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현장을 참고하면 아래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전력 9~10월 경부하 시간, 전기차 충전요금 기준 산출

     - 팁

    11KW급 완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저렴한 충전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22KW급 완속 충전기 사용은 기본요금 상승으로 과급기와 비슷한 요금이 산출되기 때문에 22KW급 사용보다 과급기 사용을 권장합니다.

     

    기아차 역사상 가장 강렬하면서도 고성능 버전 전기차 출시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될 것 같습니다. 기아 EV6 GT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1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