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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우디 Q4 이트론 보조금 가격 세금 유지비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22. 10. 5. 20:59

    아우디 Q4 이트론 보조금 가격 세금 유지비

    아우디 SUV 전기차 Q4 e-트론 소식입니다. 새로운 디자인 바탕 국내 출시한 아우디 Q4 이트론 보조금 가격 세금 유지비 등 참고할 수 있는 내용 준비했습니다.

     

    아우디 Q4 이트론은 2021년 4월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공개한 준중형급 SUV 전기차 모델로 빠르게 국내 도입되었습니다.

    내용
    1. 아우디 Q4 이트론 보조금
    2. 아우디 Q4 이트론 가격표
    3. 아우디 Q4 이트론 제원
    4. 아우디 Q4 이트론 유지비

    2022년 9월 아우디 Q4 이트론 사전 계약은 약 7,000명이 선택했으며 국내 출시 라인업은 SUV 스타일의 Q4 이트론과 쿠페 스타일의  Q4 이트론 스포트백 구성입니다.

     

    그럼 국내 출시 후 중요 아우디 Q4 이트론 이슈부터 검토해 보죠.

    왼쪽부터 SUV 타입 Q4 이트론, 스포트백 Q4 이트론, 콰트로 순서

     

     

     

    1. 아우디 Q4 이트론 보조금


    두 디자인 바탕 출시한 아우디 Q4 이트론은 국내 까다로운 친환경 전기차 저온 테스트에 만족하지 못했는데요. SUV 타입의 아우디 Q4 이트론은 보조금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같은 조건에서도 저온 테스트에 만족한 "아우디 Q4 이트론 스포트백" 보조금을 지원받는 5,500만 원 이상, 8,500만 원 이하 전기차 50% 조건의 보조금 지원 차량입니다.

     

    환경부 고시한 아우디 Q4 이트론 보조금(스포트백)을 추려 작성한 것입니다. 이미지 빨간색 400만 원 이하 보조금은 차라리 보조금을 받지 않고 SUV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게 되었죠.

     

    이유를 검토하기 위해서 아우디 Q4 이트론 출시 가격표를 먼저 검토해야겠습니다.

     

     

     

    2. 아우디 Q4 이트론 가격표


    작성일 기준, 아우디 Q4 이트론 가격 정보입니다.

    아우디 Q4 이트론 가격 및 세금
    구분 가격 세금
    Q4 이트론 40 5,970만 원 [클릭]
    Q4 이트론 40 프리미엄 6,670만 원 [클릭]
    스포트백 Q40 이트론 40 6,370만 원 [클릭]
    스포츠백 Q40 이트론 40 프리미엄 7,070만 원 [클릭]

    SUV 타입은 보조금을 받지 못하는 대신 스포트백 디자인 출시 가격보다 400만 원 저렴합니다.

    그러니까 보조금 부분에서 서울, 세종 거주자가 아우디 Q4 이트론 구매에 400만 원 미만의 보조금을 받게 되었죠. 보조금 미적용한 차량을 선택할 경우 보조금 신청에 따른 번거로움과 상대적으로 낮은 차량 가격의 SUV 스타일 Q4 이트론 선택이 유리한 것이죠. 

    예시] 아우디 Q4 이트론 스포트백 가격 6,370만 원 - 보조금 (서울, 세종 371만 원) = SUV 타입 5,970만 원 보다 29만 원 높은 비용 발생.   

     

    반면, 스포트백 Q4 이트론 선택할 경우 세종 서울 이외 지역은 400만 원 보다 높은 보조금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포트백 선택이 유리한 것이죠.

     

    서울 세종 거주자가 아... 29만 원 차이에 날렵한 이미지 쿠페 스타일 포기 못 한다면 아우디 Q4 제원을 비교해 보죠.

     

     

     

    3. 아우디 Q4 이트론 제원


    40과 40 프리미엄 옵션 차이가 얼마나 크기에 1,000만 원 차이가 있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클릭]해서 모바일 당겨보기, PC Ctrl + 마우스 휠 조작하여 축소 확대 비교 가능합니다.

    대략 옵션 차이는 19인치 휠/ 20인치 휠, HUD 미탑재/ 탑재, LED 라이트/ 메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 미적용/ 적용, 스티어링 휠 열선 미적용/ 적용 차이 정도가 눈에 보이네요.

    아우디 Q4 이트론 제원
    구분  Q4 이트론 스포트백 Q4 이트론
    모터 최고출력 (ps) 204
    모터 최대토크 (kgm) 31.6
    배터리 (kWh) 82
    복합연비 kWh/Km 4.3 4.1
    구동방식 후륜구동

    연비 차이가 크지 않지만, SUV 타입이 좋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그러면 제원 차이가 없으니 보조금과 디자인을 고려해서 선택하면 되겠죠.

     

    이젠 연비 대입하여 아우디 Q4 충전비용을 검토해 볼까요.

     

     

     

    4. 아우디 Q4 이트론 유지비


    데일리카 운행의 1년 15,000Km 주행 기준 과급기, 고압, 저압 충전 방식에 따라 유지비를 확인했습니다. 

    이미지 파란색 바탕 SUV 타입 아우디 Q4 이트론 유지비, 남색 바탕 이미지 아우디 Q4 스포트백 이트론 유지비입니다. 과급기 사용이 상대적으로 높은 비용이 산출되었고 완속 충전기 11KW급 이용할 경우 낮은 비용과 고압 저압의 비용 차이는 크지 않은데요.

     

    주택과 빌라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할 경우 11KW급 충전기 설치를 권장합니다.

     

    22KW급 완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기본요금 상승으로 과급기와 비슷한 요금이 산출되기 때문에 빠른 과급기 충전 이용을 추천합니다. 

     

    아우디 Q4 E-트론 소식을 통해 보조금을 적용한 구매 방법까지 검토하였는데요. 여러분께서 아우디 Q4 이트론 참고하는데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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