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은?
    유럽자동차/BMW 2022. 10. 20. 15:21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은?

    롤스로이스에서 새로운 첫 전기차 쿠페가 출시합니다. 2024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쿠페 가격 제원 특징 등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롤스로이스 발표 내용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스펙터 명칭은 롤스로이스 네이밍 규칙에 따라 "유령"을 뜻하는 것으로 명명하였습니다.

    내용
    1.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2. 롤스로이스 스펙터 제원
    3. 롤스로이스 스펙터 가격

     2022년 10월 18일 롤스로이스 미디어를 통해 최초 전기차 스펙터를 공개하면서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팬텀 디자인에 쿠페형으로 2023년 4분기 첫 고객에게 인도 예정이라고 알렸는데요.

    롤스로이스가 출시한 이번 전기차를 통해 롤스로이스 미래 전기차 모델을 가늠할 수 있을 것 같아 관심을 높입니다.

     

     

     

    1.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전면부 디자인에서 과감한 인상을 더러 낸, 팬텀의 디자인을 계승받아 전기차의 미래 지향적인 외관과 성능을 갖춰 날렵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이번 롤스로이스 스펙터는 쿠페 스타일과 전기차 공기저항을 최대로 낮춰진 디자인을 내세운 것처럼 휠과 루프라인 등 곳곳에서 날렵함을 담았습니다.

    디자인 방향성 때문인지 롤스로이스 발표에 따르면 스펙터 공기 저항계수 0.25cd를 실현하여 롤스로이스에서 가장 공기역학적인 차량으로 전례 없는 항력 계수를 보였죠.

     

    2 도어 쿠페 스타일은 23인치 휠과 조합하여 과감한 성능을 발휘하게 되는데요. 순수 전기차 아키텍처 요구사항에 맞춰 정교한 알루미늄 패널과 배터리 구조를 통합하여 차체는 이전 롤스로이스 보다 30% 더 단단해졌습니다.

    플래너 서스펜션 전기차 스펙터에 적용함으로써 최신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하여 고속 처리 가능한 독립적인 각 바퀴에 작동하도록 세팅하여 승차감을 높입니다.

     

    해당 서스펜션은 스웨덴 북쪽 -40도 온도와 남아프리카 55도 극한 지역에서 직접 테스트하여 사륜구동 및 18개 센서가 모니터링되고 제동, 조향, 동력 전달 등 서스펜션 안전성을 유지합니다.

     

    해당 내용이외에도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기술 집약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스펙터 전기차 중점 내용만 추려 작성하였습니다.

     

     

     

    2. 롤스로이스 스펙터 제원


    AWD 구동 바탕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동 모터는 최고출력 585 ps, 최대토크 91.8 kgm, 1회 충전 WLTP 기준 520Km 주행 가능합니다.

     

    스펙터 제원에 제로백 (0~100 Kmh) 성능은 4.5초 만에 질주 가능하죠.

    배터리 용량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520Km 주행과 21.5 kWh/ 100Km 연비를 게시하고 있어, 약 112 kWh 배터리 용량을 계산할 수 있었습니다.

    롤스로이스 스펙터 차체 크기는 전장 5,453mm, 전폭 2,080mm, 전고 1,559mm, 휠베이스 3,210mm입니다. 차체 크기가 긴 편이라 회전은 12.9m 반경내 턴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롤스로이스 첫 전기차 스펙터 가격은 얼마에 출시할까요?

     

     

     

    3. 롤스로이스 스펙터 가격


    롤스로이스 미디어 통해 공개한 스펙터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2023년 4분기 첫 고객 인도가 될 것이라며 가격은 컬리넌 가격과 팬텀 가격 사이에서 롤스로이스 스펙터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국내 롤스로이스 컬리넌 가격 46,900만 원, 롤스로이스 팬텀 63,000만 원 시작 가격이기 때문에 롤스로이스 스펙터 가격은 55,000만 원 가격 정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정)

     

    한편, 국내 고급차 판매율이 높았던 이유에 2021년 롤스로이스 차량 판매량을 확인해보았습니다.

    2021년 롤스로이스 판매량 (이미지, 다나와)

    총 225대 판매량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판매량을 보였기 때문에 롤스로이스 전기차가 출시한다면 전기차의 낮은 충전비 때문에 경차보다 유지비가 낮고 구매 취득세 140만 원 및 250만 원 경감후 세금과 자동차세 13만 원 수준이라 많은 인기가 예상됩니다.

    2024년형 롤스로이스 스펙터 전기차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