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보 XC90 적용할 기술유럽자동차/볼보 2016. 6. 17. 22:24
세계 자동차 시장이 달라지면서 친환경 자동차는 물론이며, 자동차와 웨어러블 인터페이스 접목한 모델이 출시하게 되는 것인데요. 예전 "전격 Z 작전"에 나왔던 인공지능 자동차 드라마의 스마트한 자동차가 앞으로 세계 시장을 점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격 Z 작전, 인공지능 자동차 소재로 제작한 80년대 미 드라마, 40대 라면 한번쯤 생각나는 인공지능 키트는 더 이상 티비 속 주인공이 아니라 현실에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자동차 출시하게 되는 것이죠.
스마트한 자동차가 탄생한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편리함을 주는 것 뿐만 아니라 사고 예방 등 안전은 더욱 높아지고 실 생활의 피로감은 낮아지기 때문에 효율적인 생활 패턴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와 같은 기술이 출시할 수 있는 것은 현재 세계 자동차에서 개발이 끝난 자율주행 자동차와 연동해 스마트 웨어러블 발전으로 자동차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볼보 자동차는 외신을 통해서 첫 자율 주행 자동차를 XC90부터 2018년 스웨덴 본고장에서 출시하기로 발표했었습니다. 관련 내용 발표 후 국내 언론에서 관련 내용으로 이슈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이슈 내용은 자율주행 자동차가 이슈가 된 것이 아니아 옵션으로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할 경우 약 1,000만 원 가량의 가격이 책정되었다는 내용 때문에 이슈가 되기도 했었죠.
현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하고 있는 볼보 XC90은 새로운 기술 접목하여 자율 주행과 스마트 웨어러블 연동할 수 있는 모델로 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미래형 자동차 시장에 선두 주자로 나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달라져 가는 자동차 시장은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이 끝난 벤츠, BMW, 아우디 등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에서 자율주행 적용한 자동차가 출시를 대기하고 있는데요, 2018년 XC90 출시 후, 물 밀듯이 자율주행 자동차가 쏟아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해외 자동차 제조사는 개발은 끝났지만 사고에 대한 법률이 아직 미비해 출시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관련 법규가 빠르게 정립한다면 더 빠르게 출시가 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 자동차 회사에서도 관련 기술을 준비하고 있어 2018년부터는 자율 주행 자동차가 얼마나 저렴하게 출시 할 것인지 이슈가 되지 않을까? 예상이 되네요.
2016 볼보 xc90 가격 연비 옵션 제원 [바로가기 클릭]
자율주행
웨어러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