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할인보다 더 좋은 조건?
    국내자동차/쌍용 2022. 11. 30. 08:26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할인보다 더 좋은 조건?

    쌍용차 핵심 모델 렉스턴 스포츠 그리고 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 픽업트럭으로 인기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데요. 쌍용 렉스턴 스포츠 그리고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을 구매에 할인보다 더 좋은 조건을 볼 수 있어 관심을 높입니다.

     

    2022년 9월 쌍용자동차를 KG모빌리티에서 최대 주주로 (61.8%) 변경되면서 지배구조가 달라졌습니다. 그런 이유에 쌍용 핵심 모델로 부상한 토레스가 역대급으로 판매하며 고객에게 원활한 공급을 하고 있는 상태죠.

    내용
    1. 각 제조사 신차 할부 이자
    2. 쌍용 렉스턴 스포츠
    3. 쌍용 렉스턴 스포츠 가격
    4. 쌍용 렉스턴 스포츠 유지비

    그렇다면 토레스를 제외하고 왜 렉스턴 스포츠 그리고 칸에 대해서 언급했을까요?

     

    현재는 글로벌 국가 모두 어려운 경제 상황에 언제 다시 좋아질지 알 수 없는 상태이고 차량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는 높은 이자 때문에 자동차 구매가 어렵죠.

    중고차 시장 또한 조금 저렴한 이자를 고려할 수 있다면 중고차 선택 또한 좋겠지만, 신차 판매보다 높은 이자율 때문에 중고차를 선택하기도 어려운 시기입니다.

     

     

     

    1. 각 제조사 신차 할부 이자


    현대 기아 자동차 경우 약 5.9% 할부 이자를 제시하고 있고, 르노삼성 또한 5.9%, 쌍용자동차 경우 6.9% 할부 이자를 제시 중입니다.

     

    신차 구매에 대부분 할부를 진행하게 될 텐데요. 높은 이자율 때문에 상환해야 할 원금과 이자율 때문에 망설이게 되는 것이죠.

    만약, 1,500만 원을 36개월 할부 진행한다면 5.9%의 월 이자는 약 38,000원, 36개월 동안 총 1,366,280원 이자를 납부하게 됩니다.

     

    여기서 다른 제조사와 달리 쌍용자동차는 렉스턴 스포츠 그리고 칸, 렉스턴 모델 한해서 선수율 50% 경우 36개월 할부1.9% 할부 이자를 제시하고 있어, 다른 제조사와 차원이 다른 이자율을 보였습니다.

     

    36개월 1.9% 월 할부 이자 12,222원, 36개월 총이자 439,977원. (게시 할부 설명 내용은 원금균등분할상환)

     

     

     

    2. 쌍용 렉스턴 스포츠


    위 언급한 쌍용차 3개 모델 중에서 렉스턴 스포츠 그리고 렉스턴 스포츠 칸을 선택할 경우 다른 승용 차량과 달리 취득세 5%, 화물 채권 가격의 저렴한 세금 때문에 여러분께서 납부 세금은 유리합니다.

    특히 국내 자동차 경우, 선택 옵션 또한 취득세에 포함하기 때문에 (트림 + 선택 옵션)의 높아진 총가격에서 취득세 5% 적용은 매력이 높죠. (일반 승용차 취득세 7%)

    그렇다면 중고차보다 저렴한 할부 이자율과 저렴한 취득세, 구매 후 연간 자동차세 28,500원을 고려하면 유지비는 기름값만 생각하면 되기 때문에 현재 어떤 자동차보다 발생하는 지출이 낮아 여러분에게 이익을 안겨줄 차량입니다.

    특히, 올해까지 개별소비세 인하 후, 연장될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신차 구매에 할인보다 더 좋은 할부 이자를 제시한 쌍용 렉스턴 스포츠를 고려하면 1.9% 이자, 취득세 5%, 화물 채권 가격, 1년 28,500원 자동차세 등 여러 가지에서 이익을 고려할 수 있어 좋겠죠.

     

    다만, 자동차 보험에서 화물차량으로 높게 산출한다는 내용을 볼 수 있는 부분은 캐롯 같은 월 주행에 따라 보험료 책정하는 곳을 따져보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곳을 찾아 가입하면 될 것 같습니다.

     

     

     

    3. 쌍용 렉스턴 스포츠 가격


    작성일 기준 쌍용 렉스턴 스포츠 가격표 정보입니다.

    빨간색 풀옵션 가격에 포함

     

    RextonSports_price_2211.pdf
    0.65MB

    위 풀옵션 가격표를 살펴보거나 첨부한 쌍용 렉스턴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이외에도 쌍용 렉스턴 스포츠를 구매할 경우 1년 15,000Km 주행할 경우 유지비는 얼마나 고려해야 하는지 참고해보죠.

     

     

     

    4. 쌍용 렉스턴 스포츠 유지비


    1년 자동차세가 저렴하기 때문에 쌍용 렉스턴 스포츠 유지비는 월 유류비만 고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유지비를 참고하면 1년 267만 원 정도 산출됩니다. 싼타페 2.2L 디젤 엔진 경우 255만 원 유지비가 산출되었기 때문에 비슷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 쌍용 렉스턴 스포츠 그리고 칸, 그리고 렉스턴 모델에서 다른 제조사에서 제시하지 않는 할부 요율을 제시하고 있어 신차에 관심을 두고 있었던 예비 오너에게 해당 내용이 더 반갑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이상 쌍용 렉스턴 스포츠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