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 가격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22. 12. 22. 21:23

    기아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 가격 세금 유지비

    기아차에서 인기 스포츠카 스팅어 에디션 1,000대 한정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아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글로벌 시장 판매량을 검토하면서 단종 여부까지 함께 검토해 보죠.

     

    기아 스팅어는 2017년 출시 후 2020년 페이스리프트 진행된 모델입니다. 새롭게 변경된 기아 로고 때문에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졌죠.

    내용
    1. 기아 스팅어 어떤 차?
    2. 기아 스팅어 판매량
    3. 기아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 가격
    4. 기아 스팅어 유지비

    그런 가운데, 2022년 12월 21일 기아차는 디자인 차별화 모델인 트리뷰트 에디션을 글로벌 시장 1,000대 중 국내 200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3.3 터보 가솔린 엔진 최상위 트림 GT 상위 트림으로 출시한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은 새롭게 추가한 전용외장 컬러는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애스코트 그린 2가지 색상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기아 스팅어는 어떤 차?


    기아 스포츠 차량으로 일반적인 스포츠 성능과 과감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차량이죠. 그래서 고성능 외에도 2열의 넉넉함까지 갖추고 있어 20~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선택하고 있죠.

     

    기아차 고급스러운 복고풍 인테리어 바탕 스포츠적인 디자인 요소가 잘 조합하였습니다. 긴 차체, 낮은 전고 등 전통 스포츠카에 고급스러움을 더해 20대는 결혼 후에도 아이를 위해 차량 변경 없이 유지할 수 있고, 30대에는 아직 어린 자녀를 2열에 태울 수 있어 상대적으로 오너가 젊은 차량입니다.

    가족과 함께할 땐, 얌전한 세단이지만, 오너 혼자 주행할 경우 스포츠적인 주행 경험은 물론 안정적인 제어 시스템 적극반영하여 일상의 주행 감성을 스포츠 세단으로 체감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대표적인 스팅어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죠. 

     

    좋은 성능과 활용성에도 국내외 스팅어 단종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실질적인 글로벌 판매량을 참고하면서 직접 여러분께서 단종 여부를 직접 판단해 보시길 바랍니다.

     

     

     

    2. 기아 스팅어 판매량


    기아차 주행 안전성과 여러 가지 충돌 안전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었죠. 그런 기아 스팅어 글로벌 판매량을 참고하면 아래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위키백과 캡처

    2017년부터 판매 시작한 기아 스팅어 글로벌 판매량을 참고하면 한국, 멕시코, 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에서 판매한 기록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연간 판매량이 약 20,000~27,000대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 판매량은 코로나 시기에도 꾸준히 높았던 것을 확인하면 단종 예정이라면 아마도 부분적이지 않을까요? 이게 만약 단종으로 끝나게 된다면 전기차 외, 이 같은 스포츠 세단을 다시 만날 수 없기 때문에 앞으로 몇 년 더 생산하지 않을까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국산 최고의 내연기관 아이템이란 점에서 미래 중고차 시장에서도 국산 스포츠카 레어템으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출시한 기아 스팅어 트리부트 에디션 가격을 참고해 볼까요?

     

     

     

    3. 기아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 가격


    3.3 터보 엔진 기아 스팅어 프리뷰트 에디션에 포함하고 있어 가격표를 부분 캡처하여 보기 쉽게 했습니다.

    2022_12_22_기아 스팅어 가격표.pdf
    1.84MB

    기아 스팅어 전체 가격 정보는 첨부한 가격표를 참고하세요.

     

    기아 스팅어 트리뷰트 에디션은 전용 무광 외장, 19인치 휠,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테라코타 브라운 인테리어, 카본 인서트 필름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여기서 참고할 내용은 올해 까지라던 3.5% 개별소비세 이겠죠. 정부가 최근 발표를 통해 개별소비세 할인을 6개월 연장하는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여러분께서 구매한다면 90만 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게 되는 것이죠. (개소세 출고기준)

     

    기아 스팅어 트리뷰트 가격 4,825 + 195 + 150 + 120 + 250 + 80 = 풀옵션 가격 5,620만 원입니다.

    기아 스팅어 프리뷰트 에디션 풀옵션 가격을 적용한 세금은 취득세 + 채권 할인 = (보험료) 제외한 총비용으로 검토할 수 있겠죠.

     

     

     

    4. 기아 스팅어 유지비


    작성일 기준, 오피넷 전국 평균 무연 가격을 적용하여 유지비 산출한 정보입니다.

    2.5 터보와 3.3 터보 유지비 차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두 엔진의 유지비를 함께 참고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3.3 터보 엔진을 선택할 경우, 연비가 조금 낮고 유류비가 높아 부담할 비용은 조금 높은 편이죠. 3.3 터보 자동차세는 연간 87만 원 자동차세를 시작하여 3년 후부터 5%씩 경감한 자동차세가 반영됩니다. (최대 50%까지 경감 후 유지)

    이상, 프리뷰트 에디션으로 시선 집중한 기아 스팅어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