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XM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특징과 단점은?
    유럽자동차/BMW 2023. 3. 19. 05:13

    BMW XM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특징과 단점은?

    BMW 고성능 M에서 과감한 성능 바탕 최상위 SUV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합니다. 국내에서도 사전 계약을 진행하며 마초적인 남성에게 새로움과 경제성을 갖춰 하이브리드 매력을 알리는 중이죠.

     

    BMW 고성능 버전 M에서 만든 고성능 하이브리드 XM은 4.4L 엔진 바탕, 2개 모터를 이용하여 4륜구동과 8단 M스탭트로닉 변속기 조합 성능을 발휘합니다.

    내용
    1. BMW XM 하이브리드 특징
    2. BMW XM 하이브리드 제원
    3. BMW XM 하이브리드 가격
    4. BMW XM 하이브리드 유지비

    BMW에서 가장 강력한 출력과 하이브리드 모터를 이용하여 경제성까지 고려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BMW XM을 관심 가지고 있습니다.

     

    BMW의 오랜 자동차 역사만큼 고성능 M과 럭셔리 인테리어 바탕 모험심까지 세계 드라이버에게 운전의 재미와 함께 높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여기에 국내에서도 많은 기부와 탁월한 서비스 경험까지 제공하고 있어 만족을 높이는 이유가 되었을 것입니다.

     

     

     

    1. BMW XM 하이브리드 특징


    국내 하이브리드와 달리 PHEV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높은 배터리 용량을 탑재하여 주행 선택 모드에 따라 전기차 모드와 과감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일상의 주행은 하이브리드 모드가 진입하고 4.4L (4,395cc) M 트윈터보 엔진의 과감한 성능은 운전 모드에 따라 V8 기통 또는 V4 기통 활성화 비활성하여 고성능 및 경제성을 높이는 주행 방식을 채택하게 되죠.

    압도적인 외관에서 BMW만의 첨단 기술을 적용한 다이내믹스 서스펜션 M과 경량 알루미늄 구조, 에어플랩제어와 최적 효율의 사륜 구동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모드를 선택할 경우 197마력 모터와 45.9 kgm 무손실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대형 SUV 최고속도를 140 Kmh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BMW 최상위 SUV인 만큼 매력적인 인테리어와 편의를 기대할 수 있으며 운전자 중심의 12.3인치 디스플레이, 디지털 계기판, 파노라마 선루프,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외에도 주행 안전을 위한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어 BMW 기술을 녹인 최신형 매력을 더하게 되죠.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성능, 럭셔리 인테리어, 실용성을 갖춘 최고의 이상적인 BMW XM 하이브리드라 타이틀을 접목하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동급 모델 대비 얼마나 좋은지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이 뭡니까? 질문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포르쉐 카이엔 터보, 아우디 RS Q8, 벤츠 GLE 63 AMG에서 경쟁 차량으로 소개할 수 있습니다.

     

     

     

    2. BMW XM 하이브리드 제원


    독일 BMW XM 출시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XM 하이브리드 테크니컬 스펙을 참고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 출시 모델 또한 같은 것으로 볼 수 있죠.

    BMW XM 하이브리드 제원
    엔진  4.4L 트윈터보 V8 엔진
    엔진 최고출력 489 마력(7200~15400rpm)
    엔진 최대토크 66.3 kgm(5000~15400rpm)
    모터 최고출력 197 마력
    모터 최대토크 28.6 (기어비에 따라 45.9 kgm)
    전기모드 최고속도 140 Kmh
    시스템 최고출력 653 마력
    시스템 최대토크 81.6 kgm
    최고속도  250 Kmh
    변속기 8단 M스탭트로닉 자동
    구동 방식 사륜구동 (M xDrive)
    전기차 모드 (WLTP) 82~88 Km
    타이어 (전, 후) 275/45 R21, 315/40 R21
    연료 최소 등급 91 RON (일반유)
    배터리 용량 (kWh) 총 : 29.5/ 가용 25.7
    최대 충전 KW 7.4
    0~100% 충전 시간 4시간 25분
    가속 (0~100Kmh) 4.3초
    연료탱크(L) 69
    전장 X 전폭 X 전고 크기 (mm) 5,110 X 2,005 X 1,755
    휠베이스 (mm) 3,105
    지상고 (mm) 220
    공차중량 (kg) 2,710

    BMW XM 제원에서 성능과 차량 크기, 지상고 등 다양한 내용을 참고할 수 있었는데요. 여러분께서 검토할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단점으로 볼 수 있는 충전 시스템에서 완속 충전기 최대 7.4 KW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과급기보다는 홈차지 이용하는 것이 쉽습니다.

     

    공용 충전소에서 완속 충전기 있는 곳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는 것이죠. 그리고 너무 낮은 충전기를 이용함으로써 충전 대기 시간이 길어진다는 점 또한 참고할 부분입니다.

     

    장점은 7.4KW급 충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높은 충전기 사용대비 충전 요금이 저렴한 것입니다.

     

     

     

    3. BMW XM 하이브리드 가격


    글로벌 시장에서도 빠르게 국내 사전 계약을 진행하였고 사전 계약 BMW XM 가격은 2억 2천만 원을 제시한 상태입니다. 작성일 기준 채권 할인 가격과 취득세 정보를 검토할 수 있도록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일 기준 세금까지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목적 차량이면서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채권할인이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친환경 차량 보조금 없음)

     

    특히 부산에서는 2023년 12월까지 다목적 차량을 구매할 경우 채권 할인 비용을 면제하고 있습니다.

    부산 (광역시 홈페이지) 채권 매입 기준.

    지역별 낮은 채권 요율에 서울, 부산 지역에서 수입차 선택은 SUV가 많은 이유겠죠. 특히 포르쉐 카이엔 같은 경우가 포함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BMW XM 공개된 제원에서 WLTP 연비를 적용하여 대략적인 유지비를 참고해 보죠.

     

     

     

    4. BMW XM 하이브리드 유지비


    대형 SUV 이면서 넉넉한 배터리 용량 바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방식이라, 경제성이 높습니다. 독일  BMW XM 테크니컬 스펙 기준 L당 1.5~1.6/ 100Km/L 연비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미국 연비를 계산하면 (176.6~188.3 MPG)가 되는데요. 동일한 연비 모델을 찾으면 BMW 530e (188.3 mpg) 모델입니다.

     

    국내 인증받은 BMW 530e 모델의 연비는 16.7Km/L 이기에 이를 대입하면 BMW XM 유지비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겠죠.

    높은 연비가 적용하여 1년 15,000Km 주행하여도 143만 원 유류비가 산출되지만, 배기량이 높아 자동차세가 높아지면서 전체 유지비가 상승했습니다. 그럼에도 국내 중형 세단 유지비 정도만 고려할 수 있죠.

    물론 EV 모드가 80Km 긴 주행거리가 적용되어 가까운 거리를 다닐 경우 더 낮은 유지비가 발생합니다. 고성능 모델의 BMW XM 하이브리드는 목돈이 들어가도 경제성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이 되겠네요.

     

    이상 BMW XM 하이브리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