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익스플로러 전기차 유럽 출시 특징은?
    미국자동차/포드 2023. 3. 22. 04:30

    포드 익스플로러 전기차 유럽 출시 특징은?

     

    2023년 3월 21일 독일 포드는 미국 기술과 독일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익스플로러 전기차를 선보였습니다. 관련 내용을 확인하면서 어떤 특징적 내용을 참고할 수 있는지 검토해 보았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아직 크지 않은 상태에서 중소형 전기차가 보급되고 있습니다. 차츰 대형 전기차 출시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도 패밀리 단위 이동 수단의 대형 전기차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것이죠.

    내용
    1. 포드 익스플로러 전기차
    2. 포드 익스플로러 전기차 제원
    3. 포드 익스플로러 전기차 가격

    물론 국내 제조사 또한 현대 기아차에서도 EV9과 아이오닉 7 대형 전기차 출시를 앞두고 있어 소개할 익스플로러 전기차 유럽 경쟁 모델로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는 포드사의 혁신적인 신형 전기차 물결의 선두주자로 유럽에서 포드 브랜드의 완전한 혁신을 위한 길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이번 전기차 경우 중형 크로스오버의 2열의 5인승 좌석으로 출시되며 가족과 함께 모험의 즐길 수 있도록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는 전기차 SUV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1. 포드 익스플로러 전기차


    독일에서 설계 및 제작한 포드 익스플로러 전기차는 운전자와 승객이 이동 중에도 편의성을 높이며 미래 지향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SY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작년 개선하여 15인치 터치 스크린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넓고 큰 화면 덕분에 주행 중 정보 전달력이 좋았죠.

     

    그런데 익스플로러 전기차 모델에서는 조금 더 개선된 화면의 플로팅 방식으로 이동하여 운전에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정보력을 더욱 높게 전달하도록 되었으며 터치스크린과 오디오, 앱 통합, 첨단 운전자 지원 기술이 적용된 완전 연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전기차의 매력적인 실내 인테리어와 편의성은 물론 넉넉한 공간을 즐길 수 있는 5인승 탑승 공간과 화물 공간은 약 470리터를 제공됩니다. (제네시스 G90 대형 세단 화물 공간 410L 비교)

     

    여기에 운전자와 앞 좌석 승객 사이의 센터콘솔 17리터 사물함과 핸즈프리로 접근할 수 있는 부팅 공간과 결합된 15인치 노트북을 담을 수 있는 포드 익스플로러 전기차에서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죠.

    미래지향적인 외관 스타일링은 프리미엄 소재와 조형된 스포티한 시트, 패밀리 차량보다 혁명적인 콘셉트카의 전형적인 세련된 사운드바 등의 특징을 갖춘 초현대적인 인테리어와 매치하는데요. 이 모든 것은 단 25분 만에 10%에서 80%까지 빠른 충전을 할 수 있고 유럽 출시할 경우 유럽 전역에서 50만 개의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포드 익스플로러 전기차 제원


    유럽에서 포드 전기차 선두에 선 신형 익스플로러 전기차는 독일의 신형 포드 쾰른 EV 센터에서 유럽 소비자에 맞게 제작된 최초의 전기차입니다.

    공기역학적 외관은 새로운 전기 시대를 맞아 포드의 상징적인 미국 SUV의 정신과 적극적인 스타일을 담고 있으며, 또한 전통적인 그릴 대신 대담한 "실드" 디자인으로 정의하고 있는데요. 제원을 통해 성능을 가늠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 전기차 하위트림  중간트림 상위트림
    배터리 용량 52 kWh 77kWh 77KWh
    최대 주행 거리 351 Km 539 Km 491 Km
    충전 시간(80% 충전) 25~45 분 (DC 급속 충전기)
    모터 170 ps 231 ps 340 ps
    구동 방식 후륜구동 AWD
    승차 인원 5명
    주행 보조 기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자동 긴급 제동을 포함한 코-파일럿360

    두 대의 무선 스마트폰 충전기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SYNC 무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와의 무선 호환성을 제공하게 됩니다. 

    하위 트림의 과급기 충전기는 130KW 충전할 수 있으며, 상위 트림은 170KW급 충전기를 지원합니다.  

     

    충전은 이동 중이든 집에서든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익스플로러 전기차 탑재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주행 중 가장 가까운 과급기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풀 충전 상태일 경우 추운 겨울은 예열하여 따뜻한 실내를 선택할 수 있죠.

    후륜 구동 및 4륜 구동 모델로 제공되는 익스플로러는 컴포트 기본으로 운전석 2열 시트 및 스티어링 휠 히팅이 포함됩니다, 운전석 마사지 및 실내 온도 조절 장치로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가 직접 온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키리스 엔트리와 스마트 테일 게이트가 탑재하고 있어 국내 출시를 기대하게 합니다.

     

     

     

    3. 포드 익스플로러 전기차 가격


    세금을 제외한 하위트림의 가격은 45,000유로 (6,320만 원) 시작으로 2023년 하반기에 예약할 수 있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한다면 유럽 15% 세금과 함께 상위 트림 조건을 포함한다면 조금 더 높은 가격이 형성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포드 익스플로러 전기차의 넓은 실내와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편의성을 갖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여러분께 서 좋아할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과 편의를 제공하고 있어 국내에서도 캠핑과 스포츠 활동, 가족과 나들이에 기대할 수 있는 전기차로 여겨집니다.

    국내 출시는 알 수 없지만, 만약 출시한다면 국내 보조금을 50% 정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더 기대되는 소식인 것 같습니다.

     

    이상적인 신형 익스플로러 전기차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