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무파사 중국 SUV 돌풍 이끌 수 있을까?
    국내자동차/현대 2023. 4. 20. 22:35

    현대 무파사 중국 SUV 돌풍 이끌 수 있을까?

    중국 법인 현대차와 한국 현대가 협작 투자하여 소형 크로스오버 SUV를 출시합니다. 출시는 현대 무파사(MUFASA) 명칭을 적용하여 다가오는 6월 현지 출시할 예정이죠.

     

    소개할 모델은 2023년 3월 중국 현대 법인이 "무파사 어드밴처"라는 콘셉트 모델을 먼저 공개하였고 공개한 차량은 오프로드 액세서리와 디자인 요소를 갖춰 중국 소비자 시선을 끌었던 모델입니다.

    2023년 3월 공개한 현대 무파사 어드밴처 콘셉트

     

    내용
    1. 현대 무파사 제원
    2. 현대 무파사 가격

    이를 상용화 버전으로 출시하여 중국 시장 수요를 끌어내겠다는 의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차량에 대한 궁금한 요소를 검토해 보시죠.

    출시 모델인 현대 무파사 SUV는 콘셉트 디자인과 동일하지만 어드밴처 부분의 오프로드 이미지는 제외한 크로스오버 민첩함을 담고 있습니다.

     

     

     

    1. 현대 무파사 제원


    공개된 자료를 검토하면 현대 무파사 제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대 기아차 N3 플랫폼 (2019년 8세대 현대 소나타 선보인 3세대  플랫폼) 공유하여 2.0L 스마트스트림 MPi 엔진을 탑재하였고 6단 자동변속기와 맞춰 성능을 발휘합니다.

    성능은 FF 구동 기반 최고출력 160마력, 최대토크 20.0 kgm으로 소형 SUV에 적합한 성능을 발휘하지만, 2.0L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중국 세금 요율이 조금 오르는 부분은 아쉬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중국 세율 : 배기량 1.5L 미만 3%, 1.5 이상 2.0 이하 5%)

     

    차량 크기는 전장 4,475mm, 전폭 1,850mm, 전고 1,665mm, 휠베이스 2,680mm인데요. (아래 이미지 투싼 TL 크기와 같죠)

    콘셉트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오프로드 액세서리에 마음을 빼앗긴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런 요소 때문에 국내에서도 중국 출시 모델을 관심 가지는 이유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 이미지까지 콘셉트 기반이었다면 그럼, 2023년 4월 18일 상하이 오토쇼에서 공개한 현대 무파사 이미지를 참고하면서 디자인 부분을 더 참고해 보죠.

     

    오프로드 이미지가 제외되었서 강렬한 전면부 디자인의 소형 SUV가 보이는데요. 과연 중국 시장에서 먹힐 수 있을지 궁금하게 됩니다.

     

     

     

    2. 현대 무파사 가격


    중국 상하이 오토쇼에서 공개되었고 6월부터 중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여러분께서 궁금한 내용은 과연 오프로드 이미지를 보였던 무파사 가격에 대한 궁금함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베이징 현대 홒페이지

    중국 iX35 후속 모델이기 때문에 약 135,000위안(2,594만 원)부터 시작 가격이 책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략 적인 내용이지만, 이미지 가격을 참고하면 비슷할 것 같죠.

    중국 지형은 대륙이라는 점에서 험로가 많고 겨울이면 눈이 많이 쌓이는 곳이기에 높은 지상고와 공격적인 타이어를 적용하거나 어드밴처 이미지처럼 튜닝을 많이 할 것 같습니다.

    이번 현대 무파사에는 하이테크 기능을 높여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과 편의를 적용하여 중국 까다로운 지형을 잘 운행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높은 판매량으로 예전의 인기를 되찾길 기원합니다. (영상은 콘셉트 티저 및 현대 베이징 공개한 디자인 하이라이트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