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와우센 (FORD WOWSEN) EV 가격 제원 어떤 차?
    해외자동차 2023. 7. 10. 22:13

    포드 와우센 (FORD WOWSEN) EV 가격 제원 어떤 차?

    포드에서 중국 진출한 와우센 전기차 미니밴이 최근 티톡으로 소개되면서 여러분의 궁금증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국내 소식이 없었던 만큼 궁금할 수 있는 차량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포드 와우센 EV는 2023년 1월 출시되었으며 중국 시장에서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최대 주행 거리는 500Km이며 포드 기술력으로 제조되어 럭셔리 인테리어 바탕으로 소개되고 있죠.

    내용
    1. 포드 와우센 어떤 차?
    2. 포드 와우센 가격 및 제원
    3. 포드 와우센 특징

    중국차 "포드 와우센"은 전기차 미니밴입니다. 와우센은 중국어로 "용"을 의미하며, 포드가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한 차량입니다. 전기차 미니밴 출시 이전 2022년 와우센 버전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CT 변속기를 탑재한 모델을 판매했으며,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7.2kg.m의 성능이었습니다.

    와우센은 5인승과 7인승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5만 위안부터 시작했었죠. 이번 2023년에 전기차 버전을 출시하면서 여러분의 시선을 이끌 만큼 미니밴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선보이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1. 포드 와우센 어떤 차?


    포드 와우센은 중국에서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와우센은 15만 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중국 SU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와우센의 인기는 뛰어난 성능, 편안한 승차감, 합리적인 가격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와우센은 중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한국 시장에서는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포드는 한국 시장에서 와우센을 출시할 계획이 없으며, 한국 시장에는 포드의 다른 SUV 모델인 익스플로러와 익스페디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큰 인기 요인에 전기차 버전까지 출시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자세한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시죠.

     

     

     

    2. 포드 와우센 제원 및 가격


    국내외 아직 소개가 없는 차량이지만, 포드 와우센 제원 및 가격을 확인하여 관련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포드 와우센 제원 수치
    전장 4,935mm
    전폭 1,925mm
    전고 1,780mm
    축거 2,920mm
    공차중량 2,380kg
    배터리 용량 77.4kWh
    모터출력 256 ps (188kW)
    최대토크 43.8 kgm (430Nm)
    0-100km/h 가속 시간 7.5초
    최고속도 180km/h
    최대 주행거리 500km
    가격 35만 위안부터

     

    배터리 용량이 작은 편이지만, 최대 500Km 주행 가능하고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제로백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원 바탕으로 본다면 국내 출시해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을 타입인데요.

    출시 가격을 살펴보면 35만 위안(6,319만 원)으로 국내 미니밴 전기차와 비슷한 가격대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인기 전기차 미니밴이란 점에서 수요가 공급을 따라가지 못할 수 있고 국내 출시하더라도 가격 경쟁력은 높지 않기 때문에 국내 출시는 어렵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편의 옵션과 시스템을 참고하면 6300만 원이면 저렴한 것 아닐까? 의구심을 가지는 분들도 있겠죠. 그러나 시작 가격이 위 가격이기 때문에 옵션에 따라 가격은 더 상승됩니다.

     

     

     

    3. 포드 와우센 특징


    미니밴은 주로 가족이나 여행용으로 사용되는 자동차 유형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 공간과 수용성:  포드 와우센 전기차 미니밴은 내부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승객과 짐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5~7인승 정도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시트 배치나 접이식 시트 등을 통해 유연하게 공간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후문 슬라이딩 도어를 가지고 있어 출입이 용이합니다.

    - 다용도 기능: 미니밴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기능을 제공합니다. 시트를 접으면 수납공간이 확보되어 짐을 운반할 수 있으며, 시트를 평평하게 폈다면 침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후문 슬라이딩 도어와 넓은 문 개폐 각도로 아이나 노인 등 출입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 운전 편의성: 포드 와우센 전기차는 운전 편의성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높은 시야각을 제공하고, 조작이 용이하며, 운전자와 승객 간의 시각적 및 청각적 접근성을 고려한 인테리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또한, 주행 안정성과 편의성을 위해 고급 안전 시스템과 편의 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연비와 주행 성능: 미니밴은 연비와 주행 성능도 중요한 요소로 고려됩니다.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엔진과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을 채택하여 연비를 향상하고, 향상된 조향감과 조향 반경을 제공하여 주행 편의성을 높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안전성: 미니밴은 가족이나 승객의 안전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고강도 강철과 안전 에어백 시스템 등을 사용하여 충돌 시 보호를 제공하고, 안전 운전 보조 시스템과 주행 안정성을 강화하는 기술을 탑재하여 안전성을 높입니다.

    포드 와우센 전기차 미니밴은 위와 같은 특징을 가지며, 가족 여행이나 장거리 이동 등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이상 포드 전기차 와우센 미니밴에 대해서 소개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