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EV5 전기차 출시 소식 가격은 얼마?
    국내자동차/기아 2023. 8. 1. 16:21

    기아 EV5 전기차 출시 소식 가격은 얼마?

     

    기아 전기차 EV5 콘셉트 카 대해서 알아보며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아 EV5 전기차는 2023년 3월 콘셉트 디자인으로 공개된 준중형급 전기차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중국 전략형 모델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기아차 대표 이사 인터뷰에 따르면 한국과 해외 모두 염두한 전기차 모델이라고 밝혔죠.

    기아 EV5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전면부 및 헤드램프

    내용
    1. 기아 EV5 특징
    2. 기아 EV5 포지션
    3. 기아 EV5 전기차 가격

    그럼, 중국 시장에서 2023년 내 출시할 예정인 기아 EV5 전기차 특별함은 어떤 것인지 검토해 보죠.

     

     

     

    1. 기아 EV5 특징


    준중형급 전기차 모델로써 포지션은 셀토스급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 기아차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사용하여 단단하면서도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을 높이게 됩니다.

    기아 EV5 전기차 측면부 및 21인치 휠, 역동적인 비율

    그리고 기아 EV5 전기차는 글로벌 시장에 따라 배터리가 다른 한국 시장에서 리튬이온 배터리와 중국 시장은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탑재됩니다.

     

    국내 시장에서 출시할 EV5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82 KWh 용량으로 현재 출시 중인 전기차 대비 높은 용량의 배터리가 사용되는 것이 특징으로 볼 수 있었죠.

    후측면에서 본 기아 EV5 디자인

    이외에도 전기차 매력을 실내 3개 스크린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탑재하며 자율주행은 물론 1열과 2열 시트가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는 것이 현재 출시 모델과 구분 짓는 특징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넓은 트렁크 공간과 시트 팔걸이 부분에 바이오 폴리우레탄, 재활용 플라스틱 등 10가지 친환경 소재가 적용한 것도 글로벌 시장 니즈에 맞는 특징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아 EV5 실내 인테리어를 참고할 수 있는 1열

    이외 외관도 주목할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램프 디자인과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가 적용됐으며 측면은 박스형 실루엣과 다이아몬드 컷팅 21인치 휠 등으로 여러분의 시선을 이끌 전망입니다.

     

     

     

    2. 기아 EV5 포지션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죠.

     

    이를 염두한 제조사 관점은 전기차 소형 중형 대형급 분류에서 부족하다는 점에서 이번 기아 EV5 전기차 출시는 반가운 소식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아 EV5 특징을 살펴볼 수 있는 1열과 2열 360도 각도 변화 조작성

    그럼 기아 EV5 포지션을 살펴보면 기존 EV6 포지션이 스팅어를 대신할 고성능 버전으로 출시한 모델이라면 상세 모델이 더 늘어나기 전까지 셀토스와 스포티지 포지션의 EV5 전기차가 될 것입니다.

    그럼, 국내에서 출시한다면 기아 EV5 전기차 가격은 얼마에 출시할까요?

     

     

     

    3. 기아 EV5 전기차 가격


    아직 출시하지 않은 차량이라, 가격에 대해서 언급한다는 것은 이르죠.

     

    그러나 대략적인 정보를 참고하면 1회 충전에 약 400Km 이상 주행 가능한 스탠다드 트림이 약 5,000만 원대, 500Km 이상 주행 가능한 롱 레인지 트림이 약 5,700만 원대 가격으로 예상 중입니다. 국내 출시할 경우 100% 보조금 지원받는 전기차죠.

    기아 EV5 트렁크 공간을 확인할 수 있는 트렁크 이미지

    옵션의 다양성 때문에 출시한다면 실질적인 비용은 높은 가격이라고 느껴지겠지만, 보조금 문제가 없기 때문에 실질적인 비용은 높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미국, 중국, 유럽 등 자동차 소비국에서 기아 현대차는 다양한 일본 자동차 제조사 차량과 경쟁 중입니다.

     

    여기서 고객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과 풍부한 편의 및 옵션으로 시선과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는 만큼 경쟁 시장에서 우위 선점할 수 있는 상품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한국 시장이 아닌 글로벌 시장에서 일본 다양한 제조사와 경쟁을 위해 EV4, EV5 등 앞으로도 새로운 전기차 출시를 기대할 수 있겠죠.

    오늘은 기아 EV5 전기차 출시 소식이 하반기 다가옴에 따라 관련 소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래는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기아 EV5 전기차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