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3 풀체인지 공개된 이미지 출시 언제쯤?
    국내자동차/기아 2023. 8. 9. 16:47

    기아 K3 풀체인지 공개된 이미지 출시 언제쯤?

    기아 글로벌 미디어를 통해 기아 K3 풀체인지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공개된 이미지 바탕 기아 K3 풀체인지 출시 정보까지 함께 검토해 보죠.

     

    2023년 8월 9일 기아차는 글로벌 미디어를 통해 기아 K3 풀체인지 디자인의 이미지를 공개하며 외관 실내 모두 공개했습니다.

    내용
    1. 풀체인지 K3 특징
    2. 기아 K3 풀체인지 출시
    3. 기아 K3 풀체인지 정보

    글로벌 출시 모델임을 밝히고 파워트레인에 대해 내용도 공개했는데요. 출시 국가에 따라 그에 맞는 파워트레인을 대응한다면서도 1.6L 가솔린 엔진과 1.4 터보 엔진, 2.0 가솔린 엔진의 GT 라인을 소개했습니다.

     

    해당 파워트레인 구성내용만 본다면 미국 출시 중인 엘란트라 (아반떼)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1. 풀체인지 K3 특징


    확 달라진 이미지에서 세단과 다른 특징을 나타냈습니다. 크로스오버 쿠페와 그리고 SUV 디자인을 접목한 전체 방어적인 패널을 적용하였고 쿠페 형상을 볼 수 있어 최근 출시한 푸조 408 SUV 디자인과 비슷한 부분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기아 K3 풀체인지 전면부 예상도

    세단과 구분 짓는 높은 지상고와 민첩한 주행을 고려할 수 있는 크로스오버 모델로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인데요.

    이 같은 디자인은 휠 사이즈와 서스펜션 튜닝에 따라 더욱 SUV 느낌을 높일 수 있어 출시한다면 예비 오너에게 튜닝을 부르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기아 K3 풀체인지 후면부 예상도

    이번 풀체인지 K3 디자인에서 여러분께서 좋아할 넉넉한 트렁크 공간과 확장된 실내 인테리어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고 준중형사이즈에서 높은 공간 활용도를 고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기아 K3 풀체인지 출시


    기아차 글로벌 미디어에서 정확한 출시 국가를 언급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글로벌 시장에 출시를 알리며 2023년 4분기 글로벌 시장에 배치할 것을 알렸습니다. 

    기아 K3 풀체인지 측면부 이미지

    따라서, 국내 출시 또한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기대감을 부릅니다.

     

    만약 국내 출시한다면 아반떼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의 1.6 가솔린과 1.6 LPG, 1.6 하이브리드(니로 포지션에 따라 출시하지 않을 수 있음) 구성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출시 정보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요.

    기아 K3 풀체인지 위에서 아래로 본 이미지

     

     

    3. 기아 K3 풀체인지 정보


    기아차가 강조한 기술과 자연 등 상반된 개념을 결합한 브랜드의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기아 K3는 첨단 형태, 색상, 질감을 절묘하게 결합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기아 K3 풀체인지 디자인은 패스트백 스타일의 실루엣, 공격적인 프런트 엔드, 날카로운 디자인 큐, 독특한 LED DRL 조명 패턴이 특징인 대담하고 미래지향적인 외관으로 출시하게 되었죠.

    기아 K3 풀체인지 실내 인테리어

    기아차 디자인에 뺄 수 없는 전면 그릴은 기존의 타이거 노즈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측면에는 휠 아치의 블랙 적용과 펜더에서 이어지는 이중 라인 벨트라인이 더욱 강인한 디자인을 연출하였습니다.

    패스트백 스타일의 루프는 세련미를 더하고, 깔끔한 후면 디자인은 가느다란 LED 라이팅 라인이 테일램프를 연결하는 데코레이션 요소로 볼 수 있는데요.

    기아 K3 풀체인지 실내 인테리어 2

    올뉴 K3 GT-라인 버전은 더 커진 에어 인테이크와 17인치 휠, 듀얼 배기구 등 페시아를 적용해 더욱 스포티하고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차체 휠베이스는 2,670mm 앞 좌석과 뒷좌석 모두에게 동급 최고의 공간을 제공하며 트렁크도 544리터의 인상적인 용량을 제공합니다.

    기아 K3 풀체인지 컨트롤 시스템

    기아 K3 풀체인지 실내 인테리어는 현대적이고 쾌적하며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기능성과 경쟁사를 능가하는 수준의 핏으로 결합했습니다. 

     

    풀체인지 디자인의 계기판과 파노라믹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하나의 유닛으로 통합한 것을 참고하면 기아 EV6에서 영감을 받아 새롭게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 수평선이 있는 미니멀 하면서도 모던하고 기능적인 대시보드입니다.

     

    기아 K3 풀체인지 변속기

    기아차가 밝힌 기아 K3 풀체인지 고급 기능으로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가 탑재했으며 최대 10.25인치의 중앙 고해상도 터치스크린과 블루투스 최대 2개의 장치를 동시에 페어링 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앞 좌석 승객과 뒷좌석 승객 모두를 위한 USB 타입 C 포트, 2 구역 터치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장치, 디지털 계기판 및 최대 64가지 색상을 제공하는 엠비언트 조명입니다. 

    기아 K3 풀체인지 에어백 시스템은 6개가 적용되며, ABS 제동 시스템, ESC 전자식 안정성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운영합니다.

     

    트림에 따라 전방 충돌 방지(FCA), 차선 유지 보조(LKA), 사각지대 충돌 방지 보조(BCA), 후방 교차 교통과 같은 주목할만한 기능을 포함한 일련의 ADAS 기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아 K3 풀체인지 정보는 기아차 글로벌 미디어 내용을 토대로 작성한 것입니다. 이상 기아 K3 풀체인지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