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출고대기는?
    국내자동차/기아 2023. 8. 11. 17:09

     2023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출고대기는?

    준대형 하이브리드 자동차 K8 소식 준비해보았습니다. 다양한 파워트레인 중에서도 기아 K8 하이브리드는 다양한 경제성 바탕 인기가 높은 편이죠.

     

    기아 K8 세단은 준대형 세단이면서 편의성과 첨단 운전자 지원, 넉넉한 크기의 세단이란 점에서 패밀리카 선택이 높은 차량입니다.

    내용
    1. 기아 K8 인기 파워트레인
    2. 기아 K8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
    3.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
    4. 기아 K8 하이브리드 유지비

    그런데, 왜? 다른 파워트레인 대비 높은 가격의 기아 K8 선택은 하이브리드 엔진 선택이 높을까요? 그 이유의 궁금함은 하단 유지비에서 확인하기로 하죠.

     

    먼저 2023년 6월 상세 판매량을 참고해 보죠.

     

     

     

    1. 기아 K8 인기 파워트레인


    2023년 6월 기아 K8 판매량을 참고하면 2.5 터보 엔진과 기아 K8 하이브리드 엔진 선택이 가장 높았습니다.

    기아 K8 파워트레인은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G, 1.6 하이브리드 엔진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판매 비율을 따져보면 기아 K8 하이브리드 엔진 선택이 가장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유는 당연 우수한 경제성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낮은 배기량의 저렴한 자동차세 + 하이브리드 취득세 40만 원 감면 + 1,600 CC 이하 채권 매입 면제를 고려하면 아무 혜택없는 2.5 터보 엔진보다 운영기간 대비 낮은 비용을 고려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인기 높은 기아 K8 하이브리드 선택에 얼마의 시간 동안 기다려야 할까요?

     

     

     

    2. 기아 K8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


    판매량을 참고하면 기아 K8 하이브리드 이외에도 인기를 반영하고 있지만, 플래그십 세단이란 점에서 빠른 출고를 알리고 있습니다.

    기아 K8 가솔린 엔진 출고 대기기간 1개월.

    기아 K8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 1개월 .

     

    기아 K8 LPG 출고 대기기간은 약 2개월 안내하고 있어 다른 모델보다 따르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2023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검토해 볼까요?

     

     

     

    3.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


    작성일 기준, 기아차 홈페이지 K8 하이브리드 가격표 정보입니다.

    2023년 8월 기아차 홈페이지 기준,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표

    다양한 옵션 바탕, 기아 K8 하이브리드의 가격을 참고할 수 있는데요. 옵션 가격과 트림에 대한 계산기 통해서 여러분의 궁금할 수 있는 세금까지 함께 적용해 보았습니다.

    기아 K8 하이브리드 트림을 선택하고 옵션을 선택하면 취득세 (40만 원 경감 적용한 내용)까지 함께 검토할 수 있습니다.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 계산기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 계산기

     
     

     

    이외 기아 K8 하이브리드의 가격 취득세 이외 채권 매입 면제 모델이기 때문에 따로 세금을 고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번엔 기아 K8 하이브리드 유지비를 참고해서 경제성을 알아보죠.

     

     

     

    4. 기아 K8 하이브리드 유지비


    1.6L 배기량이라 낮은 자동차세를 반영하고 있지만, 터보 엔진과 모터를 조합하여 넉넉한 출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면 경차보다 저렴한 유지비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기아 k8 하이브리드, 경차, 2.5 가솔린 1년 유지비 비교, 연료탱크, 자동차세, 1회 주유 주행거리

    3년부터 5% 경감되는 자동차세를 참고하면 오랫동안 보유할수록 유지비는 낮아지는 구조라 더욱 경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져볼 내용은, 기아 K8 하이브리드 가격과 기아 K8 2.5L 가솔린 가격 차이는 약 400만 원 정도입니다.

     

    그런데 기아 K8 하이브리드 유지비 대비 2.5L 가솔린 1년 15,000Km 주행 기준 유지비 차이는 1년 약 102만 7천 원 정도입니다. 그럼 5년 운행만해도 차량 격차 가격은 빠지죠.

    여기서 하이브리드 취득세 및 채권 할인 매입 면제까지 고려하면 기아 K8 하이브리드 선택이 좋은 것이죠.

     

    2023 기아 K8 하이브리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