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가격 제원 이렇게 달라졌어요!
    국내자동차/쉐보레 2023. 8. 17. 11:59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가격 제원 이렇게 달라졌어요!

    미국 쉐보레가 풀체인지 콜로라도를 공개하면서 이슈가 되었죠. 미국 쉐보레 홈페이지에서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가격 정보까지 공개되면서 여러분께서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번 소개할 현재 3세대 콜로라도 풀체인지 진화 모델이며 2022년 7월 공개한 디자인입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 디자인

    내용
    1. 콜로라도 풀체인지 제원
    2.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상품성
    3.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가격 

    콜로라도 풀체인지 변화는 다양한 부분에서 변경된 내용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수요 변화에 콜로라도 2 도어 선택지를 삭제, 4 도어 크루캡으로 단일화하여 2세대 대비 전장, 전폭, 휠베이스를 소폭 늘려 차체가 더 커졌습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 파워트레인은 V6 자연흡기 및 디젤 라인업을 모조리 삭제하고 직렬 4 기통 2.7L 터보 엔진으로 3가지 성능을 발휘하는 구성 변경되어 출시합니다.

     

    그럼, 콜로라도 풀체인지 제원에 대해서 검토해 보죠.

     

     

     

    1. 콜로라도 풀체인지 제원


    2023 콜로라도 풀체인지 버전은 2.7L 배기량에서 각 다른 성능을 발휘하며 하위 트림부터 상위 트림까지 구분 짓는 성능이 적용됩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 트림별 다른 이미지

    ▶ 2.7L 터보 최고출력 237마력, 최대토크 26.4 kg.m

    ▶ 2.7L 터보 플러스 최고출력 310마력, 최대토크 39.8 kg.m

    ▶ 2.7L 터보 고출력 최고출력 310마력, 최대토크 43.8 kg.m

    파워트레인 배기량은 같지만 구성에서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선택에 따라 다른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새로운 2세대 8단 자동 변속기는 더 부드러운 변속과 더 빠른 저단 변속을 제공하도록 설계 개선하여 새로운 엔진을 더 큰 출력과 함께 컴포트 주행을 제공합니다.

    특히 오프로드 주행에서 저속 이동성은 탁월하다고 평가하고 있어 국내 출시한다면 시승에서 검토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더욱 커진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차체는 전장 5,402 - ZR2/ 5,437 - ZR2 바이슨(mm), 전폭은 미러 없음 1,938 (mm), 전고 2,078 (mm), 휠베이스 3,338(mm)입니다.

    좋아진 제원을 참고할 수 있지만, 국내 자동차 제도상 6.2L 엔진을 탑재해도 픽업은 화물 자동차세 28,500원 이기 때문에 기존 3.6L 가솔린 엔진보다 좋아진 성능의 2.7L 터보를 참고할 수 있지만, 더 높은 배기량과 출력을 담지 못한 부분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럼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어떤 부분에서 상품성을 강화했는지 검토해 보죠.

     

     

     

    2.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상품성


    풀체인지 콜로라도는 동급 최고의 기본 11.3인치 대각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여 동급 최초의 기본 8인치 대각선 완전 디지털 클러스터 디스플레이와 함께 제공합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 컬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실내 인테리어 또한 4가지 뚜렷한 구성에서 선택할 수 있죠. 여기에 콜로라도 풀체인지 향상된 안전 및 운전자 편의 기능도 포함됩니다.

    기본 쉐보레 세이프티 어시스트 2 패키지가 탑재하여 전방 충돌 경고, 자동 비상 제동, 전방 보행자 제동, 차선 이탈 경고 기능, 차선 유지 보조 장치, 인텔리빔-오토-하이빔-제어 자동 상향등 보조 장치가 포함됩니다.

    모든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블라인드 존 스티어링 어시스트 2 , 리어 크로스 트래픽 브레이크 2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2 , HD 서라운드 비전 및 후방 보행자 경보 2 가 있습니다.

     

    그럼 미국 출시한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가격은 얼마일까요?

     

     

     

    3.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가격


    지난주 확인했을 때,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가격을 확인할 수 없어 소개를 미뤘는데요. 이번주 확인 결과 아래와 같이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가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미국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가격표
    확대 이미지 클릭

    하위 트림은 파워트레인 선택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성능 또한 약간 낮은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 출시할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모델은 풀옵션 바탕의 트레일 보스, Z71, ZR2에서 출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국내 출시 중인 가격 대비 약간 높은 가격대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더 좋아진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를 기다리는 분들도 있겠지만, 풀체인지 출시에 가격 상승은 부가피한 부분이죠.

    쉐보레 콜로라 가격 계산기

    쉐보레 콜로라 가격 계산기

     
     

     

    현재 콜로라도 픽업을 구매하려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 출시는 올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를 기대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현재 쉐보레 콜로라도를 원하는 분이라면 가까운 쉐보레 영업점에서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판매 중인 유지비 또한 참고할 수 있도록 함께 배치해서 여러분의 결정에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