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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람보르기니 전기차 란자도르 (Lanzador) 콘셉트 출시는 언제?
    폭스바겐 그룹 2023. 8. 19. 13:47

    람보르기니 전기차 란자도르 (Lanzador) 콘셉트 출시는 언제?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Lanzador)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콘셉트는 시제품으로 혁신적이고 전기차 콘셉트 네 번째 모델을 추가하며 람보르기니 전기차 출시 의도가 더욱 명확해졌습니다.

     

    이번 콘셉트는 높은 지상고 그랜드 투어러는 대형 23인치 휠과 함께 2+2 시트의 구성을 보였습니다. 란자도르는 람보르기니 우르스 및 시안 모델에서 파생된 스타일을 결합한 고유 실루엣을 드러내었죠.

    내용
    1.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컨트롤
    2. 능동적 공기역학
    3. 액티브 서스펜션
    4. 토크 배분

    람보르기니가 2017년 람보르기니 테르조 밀레니오 콘셉트 사륜 전기 모터를 적용한 사례는 주목할 수 있기에 이번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콘셉트 전기차 모델 또한 기술적 부분과 고성능 전기차 시제품으로 출시한다고 해도 스포티한 성능과 과감한 주행에 대한 의심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람보르기니는 이번 란자도르 콘셉트 공식 발표에서 유감스럽게도 전기차 주행범위, 배터리 구성, 충전 용량, 심지어 제로백 (0~100 Kmh) 가속 능력까지 세부 사항에 대해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람보르기니 미디어 통해 란자도르 콘셉트 성능은 1 메가와트 이상의 최대 출력을 담을 계획이라며 1,360ps 성능은 경쟁 모델 루시드 에어 (920kW)와 테슬라 로드스터 (1,100kW) 성능 사이 구동 모터를 배치하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2초 이내 제로백을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였죠. 그럼,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어떤 기술이 포함되는지 검토해 볼까요.

     

     

     

    1.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컨트롤


    미디어 통해 자세한 설명을 담은 콘셉트 기술을 참고하면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탑재할 새로 개발된 LDVI(Lamborghini Dinamica Veicolo Integrata) 드라이빙 다이내믹 컨트롤 시스템은 콘셉트 카와 미래 생산 차량 모두에서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기술을 탑재합니다.

    훨씬 더 많은 센서와 액추에이터가 LDVI에 통합되어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구성 요소를 관리하는 제어에서 중요한 혁신으로 더욱 미세하고 정확한 주행 동작을 생성할 것입니다.

     

    더 많은 센서와 데이터가 공급될수록 제어 시스템은 운전 감각과 피드백 전달에서 더 정교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운전 특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개별 운전자에게 더 정확하게 구별될 수 있죠.

     

    관련 정보는 차량 전면에 장착된 새로운 유리 패널 뒤에 위치한 지능형 센서 통해 운전자에게 전달됩니다.

     

     

     

    2. 능동적 공기역학


    능동형 공기역학은 슈퍼 스포츠카보다 배터리 전기 자동차에서 훨씬 더 큰 역할을 합니다. 능동형 공기역학은 배터리 충전당 범위를 늘리는 동시에 성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주행은 더 높은 코너링 속도를 위한 정확한 다운포스와 최고 속도에서 가능한 가장 낮은 공기 저항은 각각의 경우에 최상의 성능을 위해 람보르기니 란자도르에서 가변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의 미래 철학인 "스마트 공기역학의 비전"은 컨셉카에서 강조되어 있으며, 에어로를 각 주행 상황에 적용하여 운전자의 요청과 범위 요구에 부합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죠.

     

     

     

    3. 액티브 서스펜션


    조종 가능한 리어 액슬과 에어 서스펜션을 포함한 액티브 섀시 덕분에 람보르기니 란자도르는 모든 도로 상황에 최적으로 맞춰지거나 이전에 정의된 운전자 스타일 설정을 따르며 운전 중에 스티어링 휠의 컨트롤을 통해 빠르고 직접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토크 배분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2개의 모터가 장착된 전기 스포츠카의 주요 이점은 향상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위한 정밀한 토크 분배입니다.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제어 요소는 두 개의 모터가 리어 액슬 왼쪽과 오른쪽을 구별하고 제공하면서 각 액슬에 필요한 또는 원하는 토크를 밀리초 내에 개별적으로 계산합니다.

     

    휠스피드 컨트롤을 통해 람보르기니는 개별 휠의 출력과 토크를 매우 미세하게 조절하여 구불구불한 도로에서 훨씬 더 정확한 턴인과 직접적이고 빠른 코너링을 할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란자도르 콘셉트 공개에 람보르기니는 2028년 전기차 생산 차량에 대한 구체적인 미리 보기로 관련 내용을 제공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아래는 람보르기니가 공개한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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