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벤츠 GLC 풀체인지 가격 제원 유지비
    유럽자동차/벤츠 2023. 8. 24. 18:02

    2023 벤츠 GLC 풀체인지 가격 제원 유지비

    벤츠 풀체인지 출시한 GLC 소식입니다. 2023 벤츠 GLC 풀체인지 가격 제원 유지비 통해서 궁금할 수 있는 내용 검토해 보죠.

     

    국내 출시한 2세대 벤츠 GLC 풀체인지는 상품성을 강화를 위한 2세대 11.9인치 MBUX를 탑재하고 전 파워트레인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는 등 많은 변화를 보였습니다.

    내용
    1. 벤츠 GLC 풀체인지 특징
    2. 벤츠 GLC 풀체인지 제원
    3. 벤츠 GLC 풀체인지 가격표
    4. 벤츠 GLC 풀체인지 유지비

    벤츠 마일드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다른 제조사와 다른 EQ부스트 명칭으로 직접적인 구동계에도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전기 압축기 + 17.1kW(23PS) 미쓰비시 크랭크샤프트 ISG 시스템, 벨트 구동식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적용되었죠.

     

    이를 통해 민첩한 스탑엔고가 작동하며 일정속도에서 엔진을 제외한 모터 토크 빨 속도를 유지시키기는 향해 모드가 적용되기도 합니다.

     

     

     

    1. 벤츠 GLC 풀체인지 특징


    가장 핵심 내용은 전 모델 전동화 시스템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상품성 강화된 내용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2023 벤츠 GLC 풀체인지 국내 출시는 사륜구동 기반 SUV GLC300 가솔린과 GLC200d 디젤 각 1개 트림으로 출시한 상태죠. 아직 출시하지 않은 2023 벤츠 GLC 쿠페는 모두 이전세대 모델입니다.

    벤츠 GLC 풀체인지 주목할 부분은 새로운 헤드램프는 LED 헤드램프, 오토 하이빔을 지원하고, 파노라마 선루프, 자외선 차단유리 및 차음 유리(앞면, 앞 좌석) 디지털 클러스터 및 HUD, 칼럼식 기어 노브, 패들 시프트, 엠비언트 라이트 64색을 선택할 수 있어 항상 새로운 거주 공간을 연출합니다.

     

    안전 부분도 에어백(운전석, 동승석, 운전석 무릎, 사이드 앞/뒤), 주행안전(ABS, 전자 제어 서스펜션, 전방 추돌 경고, 전방 자동 긴급제동,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주행 조향 보조, 후측방 사각지대 경고,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부주의 운전 경보, 타이어 공기압 경고, 보행자 안전 등을 볼 수 있죠.

    기본 버튼시동, 원격시동, 스마트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 충전, 주차보조, 전방감지, 후방감지, 후방카메라, 어라운드 뷰, 조향연동 안내선, 자동주차보조가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벤츠 GLC 풀체인지 운전석은 열선, 통풍, 전동조절, 메모리, 동승석 열선, 통풍, 전동조절, 메모리, 11.9인치 인포테인먼트 화면크기의 부가기능 터치스크린, 음성인식,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가 지원하고 일상의 주행에서 듣는 즐거운 음악은 15개 스피커의 부메스터 사운드시스템이 펀 드라이빙을 높입니다.

     

     

     

    2. 벤츠 GLC 풀체인지 제원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벤츠 GLC 쿠페가 2023년식으로 함께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벤츠 GLC 풀체인지 제원과 함께 담았습니다.

    벤츠 GLC 풀체인지 및 이전세대 제원 비교표
    확대 이미지 클릭

    이전 세대와 벤츠 GLC 풀체인지 엔진이 다르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조합한 풀체인지 모델의 엔진도 변경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비는 개선이 크지 않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죠.

    벤츠 GLC 풀체인지 대비 이전세대 쿠페 차체가 조금 더 큰 편인데요. 이 부분은 쿠페가 기존 SUV 모델보다 큰 차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풀체인지 GLC 쿠페가 국내 출시한다면 비슷한 크기로 볼 수 있겠죠.

     

    그럼 국내 출시한 벤츠 GLC 풀체인지 가격표를 알아볼까요?

     

     

     

    3. 벤츠 GLC 풀체인지 가격표


    작성일 기준, 벤츠 홈페이지 GLC 가격표 정보입니다.

    2023 벤츠 GLC 4MATIC SUV (풀체인지)

    GLC220d 7,680만 원

    GLC300 8,710만 원

    2023 벤츠 GLC 4MATIC COUPE (이전세대)

    GLC220d 7,920만 원

    GLC300e 8,510만 원

    GLC300e Premium Package 8,840만 원

    GLC300 8,760만 원

     

    아래 내용은 벤츠 GLC 풀체인지 가격과 세금을 참고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작성일 기준 채권요율 (서울 12.823/ 지방 8.859) 적용하여 산출하였습니다.

    벤츠 GLC 풀체인지 가격 계산기

    벤츠 GLC 가격 계산기

     

    당일 등록할 경우 위 채권 비용이 맞겠지만, 차후 차량을 인도받아 등록할 경우 채권 요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다른 가격이 적용되겠죠. 총비용을 가늠하는데 참고용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 벤츠 GLC 풀체인지 유지비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과 디젤 이기 때문에 연비를 대입한 유류비 내용으로 경제성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벤츠 GLC 풀체인지 유지비 및 자동차세, 연료탱크 용량

    유럽 수입차는 역시 디젤 엔진 선택이 좋은 것 같죠. 벤츠 GLC 유지비 참고하면 파워트레인 선택 기준이 될 수 있는데요. 가솔린 엔진을 선택에도 조용함을 느낄 수 있고 깨끗한 무연을 사용해서 디젤 대비 고장이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유와 고급유 대해서는 적극 고급유를 권장하고 싶지만, 미국 또한 유럽 수입차가 많이 판매되고 있지만 대부분 오너가 일반유 사용을 선택한다는 점에서 일반유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다만, 옥탄가 높은 정유사 정도는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일반유 92 RON, 고급유 94 RON 차이가 크지 않아 정유사 선택에 따라 일반유 주유에 고급유처럼 옥탄가 높은 곳도 있습니다. 

    2023 벤츠 GLC 풀체인지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