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베뉴 페이스 리프트 다크나이트 멋스러움 올려
    국내자동차/현대 2023. 8. 27. 11:40

    현대 베뉴 페이스 리프트 다크나이트 멋스러움 올려

    현대차가 페이스리프트 베뉴를 인도네시아에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젊은 감성을 높인 현대 베뉴 페이스리프트 다크나이트 버전을 출시해 시선을 끌고 있는데요. 그 매력을 찾아보죠.

     

    현대 베뉴 페이스 리프트 모델은 2023년 상반기 인도 주력 시장에 먼저 출시한 모델입니다.

    내용
    1. 현대 베뉴 페이스 리프트
    2. 현대 베뉴 경쟁 브랜드

    그런데 이번엔 다크나이트 버전의 올 블랙 디자인으로 베뉴 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장식해서 멋스러움을 마음껏 올렸는데요.

     

    한국에서 바라보는 현대 베뉴의 페이스리프트 디자인과 맞물려 멋스럽다는 표현이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1. 현대 베뉴 페이스 리프트


    세계 4위 인구가 많은 인도네시아에서 젊은 세대가 많아 한국과 다르게 평균 29.5세 나이로 아주 젊은 국가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 많은 젊은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변화를 보여주려는 노력이 필요한 곳이죠.

    그래서 그런지 현대 베뉴 페이스 리프트 전략 모델에 과감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다크나이트 에디션 선호도를 높이는 전략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도시장 현대 베뉴 페이스 리프트 모델은 1.2L 가솔린 엔진과 1.0 가솔린 터보 엔진, 1.5L 디젤 엔진 여기서 수동 변속기와 7단 DCT 변속기가 맞물린 성능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베뉴 페이스리프트 디자인과 다크나이트 에디션을 맞나 봤으면 좋겠네요.

     

     

     

    2. 현대 베뉴 경쟁 브랜드


    현대차는 인도네시아 진출이 조금 늦은 편입니다. 그래서 직접적인 경쟁 모델은 일본 자동차 브랜드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최대의 자동차 시장으로, 2023년 기준으로 약 1,300만 대의 자동차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자동차 시장은 저렴한 소형차와 SUV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최근에는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자동차 시장에서 중요한 브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토요타

    토요타는 인도네시아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는 브랜드로, 2023년 기준으로 약 30%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토요타는 소형차부터 SUV, 고급차까지 다양한 차량을 판매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되는 차량의 대부분이 토요타 브랜드입니다.

    - 다이하츠

    다이하츠는 토요타의 자회사로, 인도네시아에서 소형차와 경차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다이하츠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형차 브랜드 중 하나이며, 2023년 기준으로 약 10%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혼다

    혼다는 인도네시아에서 소형차와 SUV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혼다는 2023년 기준으로 약 5%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인도네시아에서 소형차와 SUV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023년 기준으로 약 4%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KG 모빌리티 자동차

    KG 모빌리티 (쌍용자동차)는 인도네시아에서 소형차와 SUV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쌍용자동차는 2023년 기준으로 약 2%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전 베트남 시장을 생각하면 대부분 일본 자동차 브랜드가 장악하고 있었죠. 하지만, 지금은 어떻습니까? 현대 기아차가 장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인도네시아 또한 빠른 변화를 보여주면서 디자인 완성도를 높인 현대 기아차가 빠른 시간 내 점유율을 높이지 않을까요?

     

    위 내용의 2023년 인도네시아 중요 자동차 점유율 출처는 인도네시아 자동차산업협회 (Gaikindo), 자카르타 무역관(KOTRA), 인도네시아 기업지수 위원회 (AIF)에서 발표한 내용 기반입니다.

    현대 베뉴 페이스 리프트 외관에 다크나이트 에디션을 적용한 새로운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