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가격 제원 특징 선택 방법은?
    유럽자동차/벤츠 2023. 9. 5. 12:45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가격 제원 특징 선택 방법은?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은 벤츠의 최상위 럭셔리 SUV입니다. 2023년 4월 28일 공개되었으며, 기존 모델 대비 더욱 고급스럽고 우아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실내, 강력한 성능을 갖춘 모델이죠.

     

    외관은 벤츠의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범퍼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기존 모델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8개의 바가 있었으나, F/L 모델은 2개의 바로 변경되었죠. 

    내용
    1. 벤츠 마이바흐
    2. 벤츠 마이바흐 GLS 클래스 F/L 제원
    3. 벤츠 마이바흐 GLS 클래스 F/L 가격
    4. 벤츠 마이바흐 GLS 클래스 F/L 유지비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헤드램프는 멀티빔 LED를 적용하여 더욱 세련된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범퍼는 공기흡입구의 디자인이 변경되어 더욱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하게 되었죠. 후면은 LED 테일램프와 범퍼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디자인과 국내 출시 중인 2019 마이바흐 GLS클래스 중 어떤 것이 신형일까요? 질문엔 아마 구분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2019년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정면 2019년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후면

     

     

     

    1. 벤츠 마이바흐


    마이바흐는 1921년 독일에서 설립된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1951년까지 독자적인 자동차 제조사로 활동하다가 1963년 다임러 벤츠에 인수되었습니다. 이후 1997년까지 벤츠의 고급 브랜드로 활동하다가 2002년 단종되었습니다.

     

    2014년, 벤츠는 마이바흐 브랜드를 재출범시켰고 마이바흐는 벤츠의 최상위 럭셔리 브랜드로, S클래스, GLS클래스, GLS클래스 풀만 등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2024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정면 그릴 및 범퍼 변경된 디자인
    게시 이미지, 2024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마이바흐의 특징에 대해서 궁금함이 있을 텐데요. 이번 공개한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직관적 느낌은 이렇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최고급 소재와 공법을 사용한 고급스러운 실내

    - 강력한 성능과 최첨단 편의 사양

    - 독보적인 존재감과 품격 마이바흐는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로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24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확대된 선루프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의 경우, 기존 모델 대비 더욱 고급스럽고 우아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것이죠. 또한, 최고급 가죽과 우드 트림을 사용한 고급스러운 실내와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성으로 인해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은 럭셔리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데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성공한 오너가 선택하여 하차감으로 성공을 알리거나, 남자는 말하지 않아도 내가 젤 잘 나가! 알리며 성공을 부르는 모델인 것이죠.

    2024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2열 좌석

     

     

     

    2.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페이스리프트 모델이기 때문에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없습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툴이 추가 되었죠. 미국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출시 정보를 확인하면 GLS 450 4MATIC, GLS 580 4MATIC, GLS 600 구성 출시예정에 있습니다.

     

    국내는 최상위 트림,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GLS 600 모델과 같은 제원인 것이죠.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제원표

    엔진

    V형 8기통

    연료

    가솔린

    배기량

    3,982 cc

    최고출력

    557/6,500 ps/rpm

    최대토크

    74.4/2,500~5,000 kg.m/rpm

    구동

    AWD

    변속기

     9단 자동

    타이어

    22 인치

    복합연비

    6.1 km/ℓ

    도심연비

    5.3 km/ℓ

    고속연비

    7.4 km/ℓ

    전장

    5,215 mm

    전폭

    2,030 mm

    전고

    1,840 mm

    휠베이스

    3,135 mm

    탑승인원

    5

    공차중량

    2,835 kg

    연료탱크

    90 ℓ

    화물용량

    355 ℓ

    제로백

    4.9 초

    최고속도

    250 km/h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은 총 5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합니다.

     

    에코 모드에서는 연비를 최적화하기 위해 엔진의 출력과 토크를 제한하고, 변속 시점을 늦추는 등 조치를 취합니다.

    2024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테일램프, 범퍼 가니쉬 변경된 이미지

    컴포트 모드에서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서스펜션의 강도를 조절하고, 엔진의 진동을 줄이는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엔진의 출력과 토크를 높여주고, 변속 시점을 빨리하게 되죠.

     

    오프로드 모드에서는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서스펜션의 강도와 엔진의 출력 및 토크를 조절하고, ABS와 ESP 등의 주행 안정 장치를 활성화합니다.

    인디비주얼 모드에서는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엔진의 출력과 토크, 서스펜션의 강도, 변속 시점, ABS와 ESP 등의 주행 안정 장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승차감은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죠.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벤츠의 최신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인 E-액티브 바를 적용하여 차량의 롤링과 피칭을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3.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가격


    미국 출시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직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모델이 출시하지 않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고 국내와 동일하게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미국 벤츠 마이바흐 GLS 클래스 판매 가격

    국내는 두 트림으로 기본 모델과 스페셜 에디션으로 판매하고 있죠. 차후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출시한다면 차량 가격과 세금을 참고할 수 있도록 현재 출시 모델의 가격과 세금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2024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가격 계산기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가격 계산기

     

    작성일 기준, 채권 (서울 12,57%/ 지방 8.784%) 기준 산출한 정보입니다. 차후 확인하더라도 채권 요율 대입해서 비교하면 보다 낮거나 높은 채권 비용을 고려할 수 있겠죠.

     

    이번엔,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유지비를 살펴볼까요? F/L 모델이라 연비는 현재 출시 모델과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

    2024 벤츠 마이바흐 GLS 클래스 1열 실내

     

     

     

    4. 벤츠 마이바흐 GLS 클래스 F/L 유지비


    GLS 600 단일 트림이지만, 일반유와 고급유 모두 적용해서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유지비를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한 내용입니다.

    2024 벤츠 마이바흐 GLS클래스 F/L 유지비, 4.0 자동차세, 1회 주유비, 1회 주유 주행거리, 제원, 연비, 자동차세 할인

    현재 출시 중인 GLS 연비를 확인하면 6.1Km/L 연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8V 마일드하이브리드 탑재했다고 하더라도 연비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아 비슷한 연비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2.3인치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360도 카메라, 헤드업 디스플레이, 앰비언트 라이트 등 다양한 편의 사양외에도 비즈니스 사업 성공을 부르는 벤츠 마이바흐 GLS 클래스 F/L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