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2024 가격 세금 유지비
    일본자동차/도요타 2023. 9. 9. 17:34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2024 가격 세금 유지비

    토요타는 미국 시장을 타깃으로 캠리를 개발했으며, 20년이 넘도록 미국에서 세단 판매량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최고 인기 패밀리 세단입니다.

     

    국내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 2024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궁금할 수 있는 정보 정리해 보았습니다.

    내용
    1.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특징
    2.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제원
    3.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4.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유지비

    캠리 8세대 모델은 2017년 출시되었으며, 2023년 페이스리프트를 거쳤습니다. 국내는 2023년형 캠리하이브리드 모델이 판매되고 있지만, 미국은 2024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모델이 판매되고 있죠.

     

    2.5리터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제공하며, eCVT 자동 변속기가 기본입니다.

     

     

     

    1.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특징


    캠리 하이브리드 3개 트림으로 국내 출시 중입니다. LE, XLE, XSE에서 선택할 수 있어 저렴한 가격과 풀옵션 캠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캠리 하이브리드는 뛰어난 연비와 부드러운 주행감, 다양한 편의사양을 바탕으로 중형 세단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최근 국제 유가상승에 더욱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연비는 경제성을 고려할 수 있는 중형 세단이란 점에서 시선 집중되고 있죠.

     

    그래서 뛰어난 연비를 생각하면 아마도 캠리 하이브리드 모델을 떠올리지 않았을까요? 상위 트림을 선택해도 17.1km/L 복합 연비를 기록하여 동급 최강의 연비를 자랑합니다. 실제 주행에서도 20km/L 이상의 연비를 쉽게 달성할 수 있죠.

    이외에도 부드러운 주행 감성을 전달하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품은 캠리의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저속에서는 전기모터로만 주행하여 정숙성을 높였으며, 고속에서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함께 작동하여 안정적인 주행을 돕죠.

     

    이외에도 수입차 다운 다양한 편의사양을 고려할 수 있는데요.

    미국 2024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실내 인테리어

    8인치 TFT 디스플레이, 10.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풀 LED 헤드램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오토매틱 하이빔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대할 수 있어 만족감을 높입니다.

     

     

     

    2.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제원


    트림은 3가지 구성이지만, 같은 엔진을 공유하고 있어 출력과 토크가 같습니다. 다만, 높은 트림의 경우 휠 및 타이어가 달라지면서 연비가 약간 낮아지는 제원입니다.

     

    캠리 제원을 참고하면 좋은 연비를 반영하고 있는데요, 경쟁 모델은 국내 그랜저 하이브리드와 비교할 수 있겠죠.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트림 LE XLE/ XSE
    전장 4,895 mm
    전폭 1,840 mm
    전고 1,445 mm
    휠베이스 2,825 mm
    엔진 직렬 4기통
    연료 가솔린+전기
    배기량 2,487 cc
    최고출력 178/5,700 ps/rpm
    최대토크 22.5/3,600~5,200 kg.m/rpm
    모터출력 120 ps
    모터토크 20.6 kg.m
    배터리 총 2.6kWh/ 가용 1.0 kWh
    구동 FF
    변속기 CVT (무단)
    타이어 215/55R17
    복합연비 18.5 km/ℓ 17.1 km/ℓ
    도심연비 18.8 km/ℓ 17.3 km/ℓ
    고속연비 18.2 km/ℓ 16.8 km/ℓ
    연료탱크 49.3 ℓ

     

    위 제원은 미국 토요타 캠리 테크니컬 스펙을 참고해서 작성한 내용입니다.

    2024_Toyota_Camry_Hybrid_Product_Information.pdf
    0.19MB

    캠리 하이브리드는 3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합니다.

     

    에코 모드: 연비를 최우선으로 하는 주행이죠. 가속 성능을 조절하고, 전기모터의 사용을 늘려 연비를 향상합니다.

     

    노멀 모드: 일반적인 주행 환경에 적합한 주행입니다. 가속 성능과 연비의 균형을 맞추어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합니다.

     

    스포츠 모드: 스포티한 주행 감성을 즐기기 위한 주행입니다. 가속 성능을 높이고, 전기모터와 가솔린 엔진의 사용을 최적화하여 보다 역동적인 주행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전기모터만으로 주행하는 EV 모드를 별도로 제공되고 EV 모드는 EV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할 수 있으며, 배터리 충전 상태와 주행 조건에 따라 EV 모드에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달라집니다.

     

    이러한 주행 모드는 그날의 기분, 날씨와 환경, 탑승자 모험심에 따라 선택되는 주행 모드라서 여러분 일상의 경제적인 에코 주행 외에도 펀드라이빙을 기대할 수 있겠죠.

     

     

     

    3.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작성일 기준, 토요타 홈페이지에서 참고할 수 있는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3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표
    LE 3,900만 원
    XLE 4,460만 원
    XSE 4,520만 원

    토요타 캠리 가격만으로 세금 정보까지 참고할 수 있도록 아래 같이 트림 선택에 취득세와 채권 할인 비용을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2024년까지 연장된 하이브리드 취득세 40만 원 감면과 채권 200만 원 감면 적용) 

     

    2023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계산기

    토요타 캠리 가격 계산기

    하지만, 채권 요율은 여러분께서 자동차 등록할 시점에 채권 요율로 변경되기 때문에 작성일 기준의 요율 통해서 보다 높거나 낮은 채권 비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을 참고하면 트림별 차이가 크지 않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자세한 옵션 차이는 첨부한 PDF 파일을 확인하면 되겠죠.

    캠리 옵션 비교표.pdf
    0.75MB

    이젠, 캠리 하이브리드 높은 연비의 유지비는 얼마나 예상되는지 참고해 볼까요?

     

     

     

    4.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유지비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높은 연비지만, 배기량이 높아서 유지비가 약간 높지 않을까요? 1년 15,000Km 주행 및 오피넷 전국 평균 무연 가격을 대입하여 산출했습니다.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유지비, 자동차세, 1회 주유비용, 1회 주유 주행거리, 연비, 제원, 연료탱크 용량

    배기량이 높아도 높은 연비 때문에 경차보다 낮은 유지비가 산출되었네요. 이와 같은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기술에는 2.5리터 가솔린 엔진 조합과 알루미늄 소재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무게를 줄이고 공기역학을 개선하여 연비를 향상한 것입니다.

     

    국제 유가상승마다, 몸 값이 오르고 있는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