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카니발 하이브리드 다른 혜택?
    국내자동차/현대 2024. 2. 25. 15:29

    현대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카니발 하이브리드 다른 혜택?

    대표 mpv 모델 현대 스타리아가 새로운 심장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하고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만약, 1.6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현대 스타리아 하이브리드가 출시한다면 어떤 혜택이 있을까요?

     

    아직 유효한 하이브리드 지원금은 세제혜택 1,000~1,600cc는 연비가 14.3km/L 이상, 2,000cc 이상은 13.8km/L 이상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친환경차'로 인증받는 경우 40만 원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나 만약 이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그냥 저공해차로만 인증합니다.

    내용
    1. 카니발 하이브리드와 달라
    2. 다자녀 가정 혜택
    3. 장애인 및 국가 유공자 혜택

    그래서 현재 출시 중인 카니발 하이브리드 경우 18인치 타이어를 장착한 모델이 복합연비 14.0Km/L 인증받아 지원금 없이 저공해 차량으로 인증받은 상태죠.

     

    그럼, 현대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선택에 어떤 혜택을 고려할 수 있을지 참고해 볼까요?

     

     

     

    1. 카니발 하이브리드와 달라


    먼저, 여러분께서 참고할 부분은 같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담아 출시한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연비를 참고하면 14.0Km/L 이여서, 아직 유효한 하이브리드 지원금은 세제혜택 1,000~1,600cc는 연비가 14.3km/L 이상 하이브리드 지원금을 받지 못했습니다.

    (법령) 하이브리드 자동차 취득세 감면

    그렇다면 이번에 출시할 현대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또한 40만 원 지원금을 받지 못할까요?

    변경전/ 변경후 친환경 자동차 연비 조건 (법령)

    제조사 의지에 따라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법령 자동차 분류
    - 소형차 배기량이 1,600cc미만인 것으로서 길이 4.7미터, 너비 1.7미터, 높이 2.0미터 이하인 것.
    - 중형차 배기량이 1,600cc이상 2,000cc미만이거나 길이/너비/높이중 어느 하나라도 소형을 초과하는 것.
    - 대형차 배기량이 2,000cc이상이거나, 길이/너비/높이 모두가 소형을 초과하는 것.

    중형차에 속해있던 카니발과 다르게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스타리아 차량 크기입니다. 길이 5,255mm/ 너비 1,995mm/ 높이 1,990mm이죠. 타이어 크기를 다르게 적용하거나 또는 루프를 적용하여 약 11mm 높게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크기를 적용해도 자동차 분류의 높이 2.0미터보다 높아 대형차로 분류되어 카니발 하이브리드 14.0Km/L 연비와 동일하게 출시한다면 스타리아 하이브리드는 대형차 친환경 모델로 분류되어 연비 13.8Km/L 만족하여 하이브리드 보조금 40만 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일반인 누구나 2024년 12월까지 지원하는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선택에 40만 원 취득세 감면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선택은 제조사가 정부 눈치를 얼마나 보면서 소비자를 만족시키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2. 다자녀 가정 혜택


    이번 출시할 현대 스타리아 1.6 하이브리드는 7인승 이상 모델로 출시합니다. 다자녀 가정(18세미만 3자녀)에서 카니발 또는 현대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선택에 취득세 200만 원 초과 시 초과분의 15% 납부하면 되는 것이죠.

     

    미니밴 7인승~15인승(승합) 모델까지 선택 가능하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참고해서 탑승 차량을 선택하면 됩니다.

     

     

     

    3. 장애인 및 국가 유공자 혜택


    장애인 1~3급 또는 국가유공자 경우, 2.0이하 배기량 또는 7인승 이상 탑승 차량을 구매할 경우 취득세 전액감면, 보유동안 자동차세 면제 조건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선택에 아주 좋은 조건이 되겠죠.

     

    이렇게 카니발 하이브리드와 현대 스타리아 하이브리드는 비슷한 조건이면서도 약간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인, 다자녀 가정,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다양한 혜택을 고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